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4. 광장시장 모사 41호 원조누드김밥 + 순희네 빈대떡(종로 광장시장) / 3대천왕의 그곳, 누드참치김밥과 잡채가 합쳐서 2,500원 by Ryunan

광장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 하면 다들 빈대떡과 '마약김밥' 을 생각하실텐데,
최근... 은 아니고 백종원의 3대천왕 덕에 마약김밥보다 더 사람이 많이 몰리게 된 김밥집이 있습니다.

. . . . . .



백종원의 3대천왕 31회차에 방영된 '광장시장 모사 41호 원조누드김밥' 이라는 가게인데요,
이 곳은 참치를 얹은 참치누드김밥(김이 밥 안으로 들어간)과 잡채를 저렴한 가격에 파는 곳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광장시장의 마약김밥 전문점이 몰려있는 골목 안쪽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요.


열심히 김밥을 싸는 주인 아주머니를 비롯한 직원분들.
한줄로 줄을 서서 김밥을 주문한 뒤 계산하고 받아가면 되는데, 줄이 있어도 꽤 빨리 빠지는 편입니다.
근처에 테이블이랑 의자가 몇 개 마련되어 있어 막 받은 김밥과 잡채를 적당히 자리잡고 앉아 먹고가면 됩니다.


대표메뉴인 참치누드김밥 한 줄과 잡채(2,500원)
추후 접시 정리를 편하게 할 수 있게끔 접시 위에 비닐이 싸여져 제공됩니다.
별도로 오뎅도 판매하고 있어서 비치되어있는 컵 이용해서 오뎅 국물도 가져다먹을 수 있어요.
잡채 아랫쪽에 다진 고추간장이 같이 나오는데, 잡채와 함께 비벼먹거나 혹은 김밥 위에 하나씩 얹어먹으면 됩니다.


이야기를 듣기론 이 누드김밥이 생기게 된 계기가 '김밥을 잘 못 말아서' 라고 들었습니다.
김밥 옆구리가 터지지 않게 예쁘게 잘 싸야하는데 잘 싸는 기술이 없어 못생기게 만드는 걸 역발상으로 이용해
지금의 누드김밥으로 탄생시켰다고 하는데요, 김밥 위에 저렇게 통조림참치를 볼품없게(?) 올린 게 매력적입니다.
왠만한 김밥전문점의 참치김밥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참치 양을 푸짐하게 얹어낸 게 특징입니다.


잡채는 그냥 정말 별 것 없는 평범한 잡채인데, 김밥과 어울릴까 싶으면서도 미묘하게 잘 어울립니다.
옆에 있는 다진 고추간장을 잡채에 적당히 섞어먹으면 고추의 매운맛이 더해져 더 맛이 좋아집니다.


누드김밥 안에는 슬라이스 치즈와 사각어묵, 스모크햄과 단무지, 네 가기 재료가 들어가고
그 위에 통조림참치가 고명처럼 얹어져있는데, 모양이 정말 못생겼기 때문에(...) 잘못 집으면 쉽게 부스러집니다.
별 거 아닌 그냥 평범한 재료들만 모아놓은 건데, 재료만 봐도 맛 없을 리 없는 구성. 이거 기묘하게 맛있습니다.
막 눈이 번쩍 뜨일 정도의 놀라운 맛이라기보다는 아주 익숙한, 계속 먹게되는 그런 맛이라 해야 할까요.


이렇게 한 접시 담겨나오는 가격이 2,500원밖에 안 하니 가성비에서도 단연 발군이고
매우 익숙하고 또 친숙한 맛이라 계속 먹게끔 만드는 매력이 이 가게를 유명하게 만든 이유인 것 같습니다.
이거 맛있네요. 지나가다가 출출할 때 들러서 한 번씩 먹고가면 꽤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온갖 시장의 먹거리가 전부 몰려있는 광장시장의 빈대떡 골목.


처음 광장시장 빈대떡의 존재를 알게 된 때가 12년 전, 군 복무 시절 휴가 나와서 먹었던 것이었는데,
지금도 그 자리 그대로, 광장시장에 오면 갓 부친 녹두빈대떡과 고기완자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12년이란 세월이 흘렀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그다지 많이 안 올라서 여전히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


지글지글 빈대떡 부쳐내는 골목은 그냥 지나치기 참 힘듭니다. 칼로리른 어마어마하게 높겠지만서도...
그래서 주말이 되면 광장시장 빈대떡이 있는 골목은 지나다니기도 버거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


이렇게 잔뜩 쌓아놓은 빈대떡이 순식간에 팔리니, 그 인기가 충분히 실감이 갈 정도.
저 커다란 녹두빈대떡 한 장은 4,000원, 그리고 앞에 있는 고기완자 한 장은 2,000원입니다.


요즘은 고기완자를 테이크아웃(?) 으로 주문하면 이렇게 반을 잘라 컵에 담아주더라고요.
고기완자 한 개(2,000원)를 둘이서 나눠먹는다고 하니 반으로 가른 뒤 베어먹을 수 있게 종이컵에 담아주었습니다.


신설동 풍물시장에서 먹었던 고기튀김(
http://ryunan9903.egloos.com/4428085)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의 고기완자! 엄청 커다란 동그랑땡 같은 맛이라 이렇게 들고다니며 베어먹는 것도 매력적이네요.
다음에 한 번 기회가 되면 맘 맞는 사람들과 함께 광장시장 가서 빈대떡과 막걸리를 즐겨보고 싶습니다.

2019. 1. 4 // by RYUNAN



덧글

  • 지나가다 2019/01/04 18:12 # 삭제

    제목에 년도 오타 났어요. 크크
  • Ryunan 2019/01/08 21:34 #

    수정하였습니다. 올해는 이런 실수 안 하려 했는데...ㅋㅋ
  • 이글루스 알리미 2019/03/04 08:07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03월 01일부터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푸드] 영역에 게재되고 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7828890
60181
1799842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