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8. 렌틸칩(이마트 피코크) / 고소하고 담백해서 생각없이(?) 자꾸먹기 좋은 가벼운 스낵 by Ryunan

이마트의 식품 브랜드 '피코크(PEACOCK)' 이름을 달고 나오는 상품은 그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 편인데,
이번에 '렌틸칩' 이라는 스낵이 눈에 보여 하나 집어오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30g 봉지기준 1,980원.
구매처는 이마트이긴 한데, 이마트 편의점 등에서도 판매하는지 여부는 확실히 잘 모르겠습니다.

렌틸콩을 사용하여 만든 스낵으로 스낵 중 렌틸콩 분말이 차지하는 비중이 37%나 된다고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 . . . . .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장 오른편에는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맛의 스낵이라 열량도 낮을거라 생각하면 오산, 130g 한 봉지 열량은 610kcal로 꽤 높습니다.
이런 류의 스낵이 얼핏 열량이 낮을 것 같아보이지만, 막상 파헤쳐보면 상당히 높은 열량에 놀라게 되지요.


봉지 안에는 납작하고 조금 울퉁불퉁한 모양의 렌틸칩이 들어있습니다.
스낵 한 개의 크기가 꽤 큼직한 편이라 입이 크게 못 벌리는 분은 한 입에 넣기 약간 부담스러울 지도 모르겠어요.


맛은 콩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낵. 약간은 풋내가 느껴지는 콩 특유의 풍미와 담백함 때문에
간이 별로 되어있지 않은 심심한 스낵일 거라 생각하기 쉬운데, 생각보다 간이 꽤 되어있는 편입니다.
엄청 자극적인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처음 먹어보면 '어, 생각보다 간간하네' 라고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정도.
자주 접하기 쉬운 다른 밀가루를 베이스로 한 스낵, 혹은 감자, 옥수수스낵과 달리 콩을 메인 성분으로 한 스낵이라
첫 맛에서 좀 거친 위화감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만, 먹다보면 이 특유의 풍미가 좋아 금방 적응할 수 있는 맛입니다.

처음의 위화감을 쉽게 극복해낸다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스낵으로 기억에 남게 되었습니다.

2019. 1. 8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14848201
60181
1796528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