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8. 인기가요 샌드위치(롯데백화점 잠실점 팝업스토어) / 이것이 바로 그 등촌동 SBS 매점의 오리지널 '인기가요 샌드위치!' by Ryunan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라는 GS25의 샌드위치를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GS25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 http://ryunan9903.egloos.com/4426663)

이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라는 편의점 샌드위치의 원조격 되는 - '인기가요 샌드위치' 라고 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입소문이 퍼진 샌드위치가 있는데, 이 샌드위치는 등촌동 SBS 공개홀 내 매점에서만 파는 제품으로
수많은 아이돌스타를 비롯한 연예인들이 SNS에 사진을 올리면서 일반인들에게도 그 존재가 알려지기 시작하여
샌드위치 레시피가 퍼짐과 동시에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제품입니다. 연예인 입소문으로 유명해지게 되었지요.

본래 따로 샌드위치의 이름이 있는 건 아니었지만, SBS의 대표 가요 프로그램 '인기가요' 의 이름을 따 와서
암묵적으로 사람들끼리 '인기가요 샌드위치' 라는 이름으로 부르기로 결정된 것 같습니다.
그 샌드위치를 얼마 전, 잠실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한정 판매를 한 적이 있어 구매하러 다녀왔습니다.

. . . . . .



퇴근길에 잠시 들렀는데, 샌드위치를 구매하기 위한 줄이 엄청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대략 30분 정도 기다린 끝에 겨우 샌드위치를 하나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샌드위치를 편의점마냥 잔뜩 만들어놓고 파는 게 아닌 그때그때 바로 만들어내기 때문에 구매에 시간이 좀 걸렸어요.


'오리지널 인기가요 샌드위치!' 수량 한정이 있어 인당 최대 10개까지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10개를 한꺼번에 사 가는 손님도 있었고, 대개 4~5개씩은 한 사람이 사 갔습니다.
저야 막 여러 개 사 가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고, 그냥 하나 맛만 보자... 라고 생각하지라 하나만 사긴 했지만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같은 부류의 제품은 오리지널이 아닌 이걸 모방한 아류 제품.
등촌동 매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 레시피를 똑같이 가져와 재현한 제품이 이 '인기가요 샌드위치' 라고 합니다.
가격은 개당 3,500원. 편의점 샌드위치보단 비싸지만 빵집 샌드위치보단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많은 직원들에 의해 샌드위치가 바로바로 만들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워낙에 사 가는 사람들이 많아 샌드위치가 만들어지는 족족 바로 포장되어
굉장히 빠른 속도로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기 버거운 모습.


오래 기다린 끝에 겨우 포장이 된 샌드위치 하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샌드위치에 포스트잇으로 붙은 '1' 이라는 숫자는 '1개'를 구매했다는 의미.
샌드위치 포장을 받아서 바로 계산하는 게 아닌, 물건을 받은 뒤 계산 카운터로 가 거기서 다시 계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구매 수량에 맞춰 포스트잇으로 제품에 숫자를 써 주는 것 같았습니다. 어쨌든 기다린 끝에 계산 완료.


데뷔하지 말고 여기서 드세요~! 이게 바로 그 유명한 '인기가요 샌드위치(3,500원)'


종이 박스를 벗겨내면 그 안에 비닐랩으로 한 겹 포장되어 있는 갓 만든 샌드위치가 들어있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지하철역 앞에서 판매하는 즉석김밥, 또는 샌드위치는 보는 듯한 느낌.


인기가요 샌드위치는 무려 4단의 식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식빵 - 계란샐러드 - 식빵 - 딸기잼 - 식빵 - 양배추샐러드 - 식빵 의 구성.
식빵이 무려 네 장이나 들어가 두꺼울 것 같지만, 포장하면서 살짝 압축이 된 지라 먹기 버거울 정도로 크진 않습니다.

계란샐러드와 딸기잼, 양배추샐러드가 동시에 들어간 구성은
편의점에서 나오는 인기가요 샌드위치의 아류제품과 동일한데 아마 재료의 배합에서 차이가 좀 있을 듯.


이 샌드위치의 포인트는 담백하고 고소한 계란샐러드와 아삭아삭한 양배추, 그리고 딸기잼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것에 있는데요, 보통 군대리아(...) 같은 햄버거가 아닌 이상 계란샐러드라든가
양배추샐러드 같은 짠맛 베이스의 속재료에 달콤한 잼을 넣는다는 발상을 하는 게 아무래도 쉬운 건 아니지요.

듬뿍 들어간 계란샐러드의 고소한 맛에 딸기잼이 더해지니
서로간의 불협화음이 아닌 오히려 서로의 맛을 더 돋보이게 하는 시너지효과가 생겨 이게 의외로 꽤 맛있습니다.
거기에 양배추의 아삭거리는 식감이 더해져 먹는 내내 씹는 맛도 나쁘지 않았고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 것이 아닌데, 전부 다 맛없을 리 없는 안정적인 재료들이고
이 재료들의 궁합이 생각보다 잘 어울린다는 장점 때문에 의외로 나름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막 인터넷상의 엄청난 호평, 환장하게 맛있다! 마약 샌드위치다! 라고 극찬할 만한 인상적인 맛은 아니고
그냥 '예상가는 범위 내에서의 맛있는 샌드위치' 정도에 의미를 둬야 할 것 같아요.
재료가 매우 단순하고(^^;;) 또 비싸지 않게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담적은 것들이라
이 정도 샌드위치라면 맘만 먹으면 여러분들도 집에서 충분히 만들어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기가요 샌드위치' 가 궁금하신 분은 재료를 구매해서 집에서 비슷하게 만들어보셔도 어느정도 재현할 수 있어요.


그래도 정말 궁금하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현재 인기가요 샌드위치 팝업스토어가 롯데백화점 노원점(2018.1.8 기준)에서 열리고 있고
이후에는 1월 11일부터 롯데백화점 평촌점에서 1월 17일까지 팝업스토어가 열리니 잘 노려서 방문해보세요.

2019. 1. 8 // by RYUNAN



덧글

  • ㅇㅇ 2019/01/08 23:32 # 삭제 답글

    그냥 그렇던데 아이돌들은 체중관리하느라 잘못먹어서 저게 더 맛있게느껴지나봐요
  • Ryunan 2019/01/17 12:00 #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충분히 일리있는 말씀이시네요...!
  • ㅇㅇ 2019/01/09 02:53 # 삭제 답글

    이 제품 제일 먼저먹고 든 생각이 군대리아..-_-ㅋㅋㅋ
  • Ryunan 2019/01/17 12:00 #

    딸기잼과 양배추샐러드의 인상이 너무 강하게 남았나봅니다 ㅎㅎ
  • 핑크 코끼리 2019/01/09 10:19 # 답글

    요즘 제 최애는 홍루이젠 샌드위치인데 이것도 궁금하긴 하네요, 비슷하게 단순하고 뭔가 예상가능한데 의외의 맛인가 해서 (홍루이젠이 처음에는 좀 실망스러웠는데 나중에 계속 생각나더라구요)
  • Ryunan 2019/01/17 12:00 #

    홍루이젠 맛있지요. 저는 그 특유의 마요네즈 소스가 정말 중독성있다고 느꼈습니다.
  • dd 2019/01/10 05:03 # 삭제 답글

    집에서 해먹어도 이것보단 맛있을 것 같던데요. 줄 선 시간이 아까웠음..
  • Ryunan 2019/01/17 12:00 #

    재료가 워낙 단순하다보니 집에서 해먹어도 충분히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한 개 사먹은 것에 만족을...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9017935
43002
1713186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