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14. 홍익돈까스(부천상동) / 접시를 가득 덮는 경양식 스타일의 대왕돈까스 전문 프랜차이즈 by Ryunan

7호선 연장구간인 부천 상동쪽에 약속이 있어 나갔다가 먹게 된 '홍익돈까스' 라는 돈까스 전문점입니다.
홍익돈까스는 서울 홍대(...)가 아닌 수원 동탄쪽에 본점을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 돈까스 체인점으로
특이하게도 서울에는 매장이 단 두 곳(회기동, 은평구) 뿐이고 나머지 매장 위치는 전부 경기도,
그나마도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이 어려워 차를 타고 가야 하는 곳에 매장이 위치해 있는 프랜차이즈 돈까스집입니다.

. . . . . .


서울 회기라든가 오늘 다녀온 부천 상동 정도의 매장이 그나마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괜찮은 곳이지요.
7호선 연장구간에서 내려본 건 이번이 두 번째인데, 상동역 근처에 사람 정말 많습니다.


지금 사진을 정리해보니 매장 외관 사진이 별도로 없더군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방이 오픈형 주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밖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넓은 매장 내부는 꽤 깔끔한 편.


이 가게의 대표 메뉴로는 '왕돈까스' 가 있는데요, 접시를 가득 덮을 정도로 큼직한 돈까스가 특징.
왕돈까스 가격은 9,900원인데, 지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조금씩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 및 식사메뉴가 있는데, 가격대는 8천원대 중반~1만원대 초반으로 다소 비싼 편.


제가 주문한 왕돈까스(9,900원) 입니다.
쟁반에 돈까스와 함께 수프, 국물, 깍두기 등의 반찬이 같이 담겨 서빙됩니다.


반찬으로는 깍두기 한 가지가 제공.


채썬 파를 살짝 얹은 우동국물이 함께 나옵니다.


보통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집에서는 수프가 나오고, 일식 스타일의 돈까스집에선 장국 같은 국물이 나오는데,
홍익돈까스에서 돈까스를 주문하면 장국과 수프, 두 가지가 동시에 나온다는 것이 나름 장점이라면 장점.
저는 굳이 따지자면 장국보다는 수프 쪽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냥 평범한 수프 맛.


사이드로는 양배추와 단무지, 그리고 후리카케를 얹은 밥 한 덩어리가 나오고
국물을 비롯한 이 사이드메뉴는 추가 요금 없이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통 경양식 돈까스 전문점에서 나오는 돈까스의 두 배는 됨직한 큼직한 크기가 특징인 왕돈까스.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답게 소스가 미리 뿌려져 나왔습니다. 양이 많이 때문에 하나 시켜 둘이 나눠먹기도 한다고...


으레 왕돈까스가 다 그렇듯 돼지고기 등심을 얇게 펴서 면적을 넓게 만들기 때문에
두께는 그리 두꺼운 편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종잇장처럼 얇은 것도 아니고 적당한 왕돈까스의 두께 수준.


돈까스 튀김 정도는 그냥 무난무난하게 먹을만한 돈까스라는 느낌인데, 소스가 꽤 괜찮네요.
경양식 스타일의 단맛 감도는 브라운 소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운맛 소스로도 변경이 가능한데, 매운맛 소스 주문시 기존 돈까스 가격에서 1,000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돈까스 양이 많기 때문에 밥을 따로 추가하진 않고 양배추와 국물을 한 번 추가했습니다.


깔끔하게 남기지 않고 이번 돈까스도 만족스럽게 클리어.
돈까스 자체는 무난무난하지만, 소스가 맛있었고 사이드메뉴가 깔끔하게 나온 점이 좋았던 돈까스 체인점.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 말고도 일식 돈까스 메뉴가 따로 있어 찍어먹는 일식 돈까스를 좋아하시는 분은
그 쪽으로 주문하셔도 될 것 같고, 기본 양이 많기 때문에,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어느정도 상쇄되는 느낌입니다.
두툼하고 육즙 가득한 돈까스보다는 소스 듬뿍 얹은 경양식 돈까스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일부러 이걸 위해 찾아나설 정도는 아니고 동네에 있으면 가끔 한 번씩 가족외식 같이 나가 먹기 좋은 집.
지점들 위치가 위치다보니 아무래도 차 끌고 갈 수 있는 곳이 많은데, 저희동네 근처에도 매장이 있길래
다음에는 한 번 동네 근처의 매장을 찾아가봐야겠다 - 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되었습니다.


나가는 길에 커피 머신 하나가 설치되어 있는 걸 발견.
커피머신 옆에는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가 있던데, 실내에 이렇게 손 씻게 배려해놓은 거 좋습니다.


믹스커피가 아닌 아메리카노 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여튼 그럭저럭 만족스러웠던 첫 번째 홍익돈까스 방문이었습니다.

. . . . . .


※ 홍익돈까스 부천상동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7호선 상동역 8번출구 하차 후 송내대로 사거리 방향으로 쭉 직진

2019. 1. 14 // by RYUNAN



핑백

덧글

  • 2019/01/15 08:41 # 삭제 답글

    요즘 돈까스 도장깨기 하시는군요 ?ㅋㅋㅋ
  • Ryunan 2019/01/17 12:06 #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하나둘씩 소개해보려고요.
  • 아일랜드 2019/01/17 05:59 # 삭제 답글

    평소에 여행기 많이 읽는 불로그인데... 홍익돈까스 검색하다 들어와 보네요...
  • Ryunan 2019/01/17 12:06 #

    감사합니다 ㅎㅎ 이렇게 들어오실 수도 있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667853
47881
1690312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