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14. 리미티드 에디숀 #최애7찬 도시락(CU) / 화려하고 풍성한 볼륨, 육류 위주의 든든함은 있지만 맛은 부족했던 도시락 by Ryunan

얼마 전 아주 늦은 저녁식사로 먹은 CU'리미티드 에디숀 #최애7찬 도시락' 입니다.
야근이 엄청 늦게 끝나 자정 넘어까지 식사를 못 했는데, 밥 먹을 기운도 없어 그냥 도시락이나 사려고
편의점에 가니 때마침 이게 보여서 과연 어떨까 해서 호기심에 하나 집어왔습니다. 가격은 4,000원.

. . . . . .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최고 애정하는 반찬으로 구성된 가성비 도시락' 이란 카피 문구를 보니 백종원 한판도시락과 같은
가성비에 치중한 편의점 도시락이라는 인상이 드는군요. 일단 백종원 '집밥은 씨유' 라인업의 제품입니다.


도시락 오픈샷. 후리카케를 약간 뿌린 밥에 왼쪽부터 차례대로 볶음김치, 미트볼, 두 종류의 순살닭튀김,
떡갈비, 문어 모양으로 썬 비엔나 소시지와 함께 햄을 넣은 포테이토 샐러드가 들어있습니다.
김치를 제외한 나머지 반찬이 전부 육류 반찬이라 대놓고 이런 반찬 좋아하는 특정 타겟층을 노린 듯한 구성.


쌀밥은 후리카케를 살짝 뿌리긴 했지만, 후리카케에 간이 되어있지 않아 반찬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


왼쪽은 간장양념, 오른쪽은 칠리 소스? 베이스의 닭튀김 두 종류가 들어있습니다만,
순살이 아닌 분쇄육이라 식감은 아무래도 다소 떨어지는 편 뒤의 소시지나 떡갈비는 딱 예상이 가는 맛.


처음엔 볼어묵인 줄 알았는데, 어묵이 아니라 미트볼이라더라고요.
케첩 소스에 버무린 미트볼이 다섯 알 들어있는데, 고기 이외에 밀가루 비중이 높은지 미트볼의 식감보다는
볼어묵의 식감이 좀 더 강해서 개인적으로 맛은 썩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튀김과 육류 위주라 볶음김치는 중요했고요.


포테이토 샐러드는 맛 자체는 괜찮았지만, 양이 적어 거의 한 젓가락 수준입니다.


반찬의 구성 자체는 굉장히 푸짐하고 육류 위주의 반찬이라 상당히 볼륨감있어 좋아보이긴 했습니다만,
대체적으로 겉보기 화려한 구성에 비해 맛은 그렇게 만족스럽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의 육류를 싫어하는 편은 아니고 오히려 좋아하는 쪽에 가까운데도, 이건 큰 감흥이 없었어요.


다만 가격대가 4,000원으로 편의점 도시락 라인업 중에선 싼 가격에 속하고 구성이 푸짐해서
그만큼 포만감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든든하게 먹고 싶은 사람들이 꽤 많이 선택할 것 같단 생각은 들었습니다.

2019. 1. 14 // by RYUNAN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385821
43394
1707601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