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28. 지로우 라멘(서교동) / 차슈덮밥이 맛있는 서교동의 라멘전문점 by Ryunan

친구 한 명이 얼마 전 홍대에서 끔찍하게 맛없는 엉터리 차슈덮밥을 먹었다는 이야기를 하길래
(원래 음식이 맛없어도 남기는 일은 없는데, 거기 음식은 너무 최악이라 결국 남겼다고...)
완벽...까진 아니어도 제대로 된 차슈덮밥을 체험해주기 위해 데리고 홍대 지로우라멘을 오래간만에 찾았습니다.

. . . . . .



일본라멘과 차슈덮밥으로 유명한 홍대 지로우. 꽤 오래간만에 찾게 되었습니다.
가게가 협소해 사람이 몰리면 추운 밖에서 기다려야 하는데, 다행히 빈 자리가 있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방문했던 날이 한파가 꽤 심했던 날이라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했을 때와 크게 달라진 것 없는 여전한 실내 분위기.


테이블에 놓여져 있는 기본 세팅.


매장에서 쓰는 젓가락은 재사용 가능한 나무젓가락을 쓰고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방문하니 라멘을 비롯한 덮밥 가격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일반 라멘과 차슈덮밥은 8천원, 그리고 매운맛이 첨가된 폭탄라멘은 9천원.

메뉴판에 가장 큰 변화가 하나 생겼는데요, 기존에 잘못 표기되었던 '훗카이도(ㅜ)'가 '홋카이도(ㅗ)'로 제대로 변경.
꽤 오랫동안 훗카이도라 표기해놓았는데 그게 제대로 된 표기로 바뀐 게 가장 큰 변화점인 듯...ㅋㅋ


기본 식기 세팅.


반찬으로는 김치, 그리고 초생강 두 가지가 제공되는데, 테이블에 비치된 게 아닌 직원이 직접 가져다줍니다.
초생강은 분홍색 색소가 들어가지 않은 하얀 생강으로 제공됩니다.


차슈덮밥 주문시 국물이 같이 나오는데,
평범한 미소장국이 아닌 돼지고기가 들어간 톤지루 스타일의 된장국으로 제공됩니다.


국물 안에 깍둑썰기한 무와 함께 돼지고기가 같이 들어있어 좀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만족.
사람에 따라 좀 국물이 짜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짤 땐 뜨거운 물을 더 첨가해야 할 듯.


라멘과 함께 지로우의 대표메뉴인 차슈덮밥(8,000원) 도착.
뚜껑이 덮인 채 작은 그릇에 담겨 제공되는데, 뚜껑을 열면 사진과 같이 차슈로 꽉 찬 덮밥이 나옵니다.
사진에 비해 실제 덮밥 그릇이 좀 작기 때문에 처음 받아들면 '에, 생각보다 그릇이 작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듯.


양념을 하여 두툼하게 구운 돼지고기 차슈 네 덩어리를 밥 위에 얹어낸 뒤 채썬 파와 생강을 얹어 마무리.
그릇 안에 들어있는 쌀밥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차슈가 맛있어보이는군요.


비계가 살짝 붙어있는 돼지고기 차슈는 꽤 두툼한 편.
다만 두꺼운 두께에 비해 젓가락으로도 쉽게잘릴 정도로 부드럽게 잘리기 때문에 먹는 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잘게 차슈를 뜯어 양념 소스를 뿌린 밥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살짝 맵게 즐기고 싶으면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시치미를 뿌려드셔도 괜찮으니 참고하세요.


진하고 살짝 달콤한 양념이 된 보들보들한 돼지고기 차슈고기와 흰쌀밥이 아주 잘 어울립니다.
초생강이 같이 들어있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의 밸런스를 잡아주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퍽퍽한 살코기 위주의 얇은 차슈가 아닌 비계나 지방이 적당히 들어가 두껍고 꽤 기름진 차슈 스타일.


밥이 약간 모자라다 싶으면 추가요금 없이 밥 추가도 가능하니 모자란 분은 더 달라 하셔도 됩니다.
밥 추가는 라멘을 시키든 차슈덮밥을 시키든 관계없이 가능하며 공기밥 반 정도 되는 분량이 나옵니다.


오래간만에 왔지만 이번에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지난 진주여행 때 진주혁신도시의 코멘샤(http://ryunan9903.egloos.com/4427914) 이후 먹은 맛있는 차슈덮밥.
다행히 같이 간 친구도 자기가 먹었던 차슈덮밥 중 최고 - 까진 아니었어도 '제대로 된 차슈덮밥 먹었다' 라며
비교적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 데려가길 잘 했단 생각이 들었던 홍대 라멘지로우 방문이었습니다.


잊어버릴 때 쯤 한 번 다녀갔으니, 다음에 또 간격을 두고 라멘을 먹으러 와야겠군요.

. . . . . .


※ 지로우 라멘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8,9번출구 하차 천주교 서교동성당 근처 위치

2019. 1. 28 // by RYUNAN



핑백

덧글

  • SiroWhite 2019/01/28 19:18 # 삭제

    와...가쿠니,차슈,라후테 이런 간장양념한 부드러운 돼지고기 엄청 좋아하는데 꼭 가봐야겠네요
  • Ryunan 2019/01/30 12:25 #

    개인적으로 라멘보다 차슈덮밥이 더 맛있다고 느끼는 좋아하는 가게입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1148
849
2082791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