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30. 바른치킨(의정부 호원동) / 새 기름으로 몇 번째 튀긴 치킨인지 알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프랜차이즈 치킨 by Ryunan

예전에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한 번 구경갔을 때 '바른치킨' 이라는 프랜차이즈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 치킨집... 이름이 꽤 특이해서(어쩐지 예전에 있었던 바른정당 생각이 나는... 묘하게 로고도 비슷하고)
기억을 하고 있었던 브랜드였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이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을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 . . . . .



방문한 매장은 의정부시 호원동, 그러니까 망월사역 근처에 있는 매장.
우리 동네도 아닌 이 동네에 찾아온 이유는 다른 모종의 사정으로 인해(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본 점포 한정인지 모르겠지만, 방문 포장시 2,000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치킨집은 대개 가격이 비싼 편이니 좀 더 저렴하게 즐기려면 방문포장 추천.


매장은 비교적 깔끔한 편. 배달도 배달이지만 호프집처럼 실내 홀 손님을 좀 더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듯.

.
.
.
.
.
.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바른치킨' 이라고 하면 자꾸 이 정당 생각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나보네요...^^;;


메뉴판입니다. 다소 특이하게도 치킨과 떡볶이를 함께 판매하는 세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세트 구매시 단품으로 따로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약간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샐러드라든가 감자튀김, 떡볶이 등의 사이드메뉴, 그리고 마른안주 등도 구비되어 있어
치킨이 아니더라도 여러 가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호프집 분위기도 물씬.


'대새치빵 세트' 라는 것이 있는데, 치킨을 빵 사이에 끼워 샌드위치, 핫도그처럼 즐기는 메뉴라고 합니다.
굳이 저 치킨을 시키지 않아도 빵을 개당 1,000원에 따로 추가할 수 있어 별도로 주문해보았습니다.


포크 두 개와 앞접시, 그리고 물수건이 준비된 기본 세팅.


치킨무 안에는 청양고추를 약간 썰어넣어 새콤한 맛과 함께 살짝 개운하고 매운 뒷맛을 강조시켰습니다.
양념치킨 소스야 그냥 흔하게 맛볼 수 있는 평범 무난한 양념치킨 소스 맛.


기본 과자로 떡국용 쌀떡을 튀겨 만든 뻥튀기가 제공됩니다.


양념치킨 소스에 뻥튀기를 이렇게 살짝 찍어먹는 방법도 있는데, 나름 괜찮네요.
기본 과자로 마카로니 뻥튀기 주는 것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


세트로 주문한 바른치즈떡볶이.
뜨겁게 달궈진 팬 안의 국물이 다소 많은 떡볶이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 마무리하였습니다.


많이 맵지 않기 때문에 국물떡볶이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큰 무리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모짜렐라 치즈를 꽤 넉넉하게 많이 넣어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꽤 맛있게 드실 것입니다.


손잡이와 그릇이 뜨겁게 달궈진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손 데이지 말라고 이런 종이가 붙어있습니다.


먼저 나온 건 가장 기본인 후라이드 치킨. 치킨 한 마리와 함께 카사바칩이 같이 담겨 제공됩니다.
프랜차이즈 치킨 치고는 꽤 큰 닭을 사용하는지 닭 한 마리 크기가 비교적 큰 편이에요.


바른치킨은 한 번 닭 튀기는 기름을 교체한 뒤(기름 한 통 기준) 그 기름으로 58마리의 닭만 튀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닭이 나갈 때마다 닭이 담겨있는 바구니에 '이 닭은 기름 교체후 몇 번째로 튀긴 치킨이다' 라는 알리는
일종의 실명제(?)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먹은 후라이드 치킨은 8번째로 튀긴 치킨이라 하는군요.

확실히 다른 치킨 매장에서는 보지 못한 새로운 시스템이라 꽤 신선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라이드는 뭐... 사실 그냥 특별한 뭔가가 느껴지는 건 아닌 무난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깨끗한 기름에서 튀겨낸 상태라 기름 쩔은 냄새라든가 하는 건 느껴지지 않아 좋았어요.


탄산음료도 큰 걸로 하나 주문.


바른치킨을 대표하는 간판 치킨메뉴로 대새치킨이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간장치킨 베이스에 큼직한 랍스터새우를 같이 튀겨낸 치킨으로 바른치킨에서 적극적으로 밀어주는 간판메뉴.


새우가 네 마리 들어가는 대새치킨, 그리고 열 마리 들어가는 대새치킨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
새우가 얼마나 들어가느냐에 따라 가격차가 좀 있는 편. 치킨은 기본 한 마리로 동일합니다.


간장 양념의 짭조름하고 달짝지근한 소스 맛에 살짝 BHC의 맛초킹 같은 매콤한 뒷맛이 남는 치킨으로
간장치킨 계열의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군요.
다만 사람에 따라 조금 짜게 느껴지는 분도 있을 듯. 그냥 치킨으로 먹어도 좋지만 밥반찬으로 먹기도 좋을 듯한 느낌.


치빵(치킨+빵)이라는 것을 먹어보기 위해 빵을 따로 두 개 주문해 보았습니다.
아웃백에서 기본으로 나오는 부시맨브레드와 유사한, 아니 거의 동일한 빵이 나왔는데요,
따끈따끈하게 데워진 채 빵 사이에 치킨 등을 올려 샌드위치처럼 먹을 수 있게끔 반으로 갈라져 제공됩니다.


이렇게 치킨을 빵 사이에 끼운 뒤 그 위에 같이 나온 마요네즈 등의 소스를 발라 샌드위치처럼 만들어먹으면 되며
나름 이 방식을 적극 추천하긴 하는데, 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그냥 치킨과 빵을 따로 먹는 쪽을 추천.
치킨집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게 나쁘진 않지만, 제 입맛에는 그냥 따로따로 먹는 것이 좀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바른치킨의 바른생각을 담았습니다 -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 '바른치킨'의 첫 체험.
가격대가 다소 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깔끔한 맛이라 무난하게 즐기기 좋았던 치킨이었습니다.
후라이드 같은 기본 메뉴도 좋지만, 기왕 여기서 즐겨보신다면 대새치킨 같은 가게만의 대표 메뉴로 즐겨보세요.

. . . . . .


※ 바른치킨 의정부호원점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망월사역 3번출구 하차, 망월사역 사거리 앞 위치

2019. 1. 30 // by RYUNAN



덧글

  • 농부 2019/01/31 01:24 #

    정당 이름을 만들 때 담당자가 저 치킨브랜드를 좋아했나 봅니다. 이미지도 좀 빌릴 겸..
  • Ryunan 2019/02/04 00:08 #

    처음 치킨브랜드를 봤을 때 바로 생각났으니까요. 심지어 로고도 은근히 비슷한 느낌...
  • 2019/01/31 20:24 # 삭제

    2년 전쯤 건대에서 우연히 먹었는데 그땐 가격에 비해 특징도 없오 별로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포스팅 보니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아요 ㅋㅋㅋ
  • Ryunan 2019/02/04 00:09 #

    후라이드 치킨은 그냥 좋게 말하면 무난무난, 조금 나쁘게 말하면 깔끔하다는 거 이외엔 큰 특색이 업었지만, 대새치킨이 꽤 맛있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827282
65112
1829350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