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2.7. 장어구이(왕십리) / 김치찌개와 계란말이가 맛있는 한양대 밥집, 오래간만의 방문 by Ryunan

서울 한양대학교에 다니는 대학생이라면 거의 대부분 알 법한 한양대 김치찌개 전문점 '장어구이'
가게 간판은 '장어구이' 라는 상호명을 달고 있지만, 정작 여기서 장어를 먹은 사람은 거의 없고
찾는 손님들의 99%는 김치찌개를 먹고 가는 특이한 식당(?)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 . . . .


정말 오래간만에 이 가게의 김치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져서 사람들 불러모아 같이 방문했어요.


메뉴판을 한 컷. 대표메뉴는 장어구이... 가 아니라 김치찌개입니다.
김치찌개가 마지막에 왔을 땐 소 사이즈가 8,000원이었는데, 지금은 9,000원으로 가격이 조정되었군요.
참고로 김치찌개에는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인원수에 맞춰 밥은 따로 시켜야 합니다.


기본 식기 및 앞접시 세팅.


이 가게는 김치찌개를 주문시 큼직한 접시에 계란말이를 푸짐하게 부쳐 내오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찌개를 작은 걸 시키든 큰 걸 시키든 찌개 하나에 계란말이 한 접시가 나오기 때문에(소인원이 가는 게 더 이득!)
계란말이는 추가시 접시당 5,000원이고 이 이외에 별도의 반찬은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계란말이... 는 솔직히 아니고 그냥 얇고 투박하게 막 부쳐낸 계란부침 느낌이에요.
근데 이 별볼일 없는 계란부침이 김치찌개랑 같이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리면서 또 매우 맛있습니다.


밥도 인원수대로 주문. 일반적인 공기밥보다 약간 더 넉넉하게 담겨나옵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대 사이즈 - 16,000원) + 라면사리 추가(1,000원)
대 사이즈 기준으로 보통 4인 정도가 식사로 나눠먹을 수 있고 정말 잘 먹는 사람은 3인이 먹어도 됩니다.


한 번 끓여진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가스불 위에 오래 놔두지 않아도 금방 건져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가 돼지고기, 그리고 참치 두 가지가 있는데, 거의 대부분의 손님들은 돼지고기를 선호하는 편.


추가로 넣은 라면사리와 함께 찌개 안에 돼지고기와 김치가 듬뿍 들어있어 건더기가 매우 푸짐합니다.


앞접시에 건져놓고 보니 떡국떡도 고명으로 좀 들어갔네요.
김치찌개 안에 떡국떡이 예전에도 들어갔었나? 싶은데, 생각보다 꽤 잘 어울려서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적당히 얼큰하면서도 칼칼한, 거기에 돼지고기와 함께 끓으며 난 진한 국물맛이 매우 일품이라
전형적인 한국 사람이 매우 좋아할 만한 양푼 김치찌개의 모범적인 모습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반찬이 나오지 않아도 이 찌개 하나면 밥 한공기 뚝딱 해치우는 건 일도 아니고, 술안주로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돼지고기 듬뿍 들어간 얼큰하고 진한 국물, 거기에 칼칼한 맛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찌개.


4명이 방문해서 찌개는 물론...


계란말이까지 남김없이 깔끔하고 만족스럽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계절에도 좋지만, 특히 추운 한겨울에 더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한양대 김치찌개 명가, '장어구이'
장어구이 없는(?) 조금은 특이한 장어구이집에서 든든한 김치찌개를 먹고 싶다면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 . . . . .


※ 장어구이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5,분당,경의중앙선 왕십리역 6, 13번 출구 하차, 한양약국 근처에 위치

2019. 2. 7 // by RYUNAN



덧글

  • 2019/02/09 12:38 # 삭제 답글

    식당 김치찌개는 역시 계란말이가 없으면 섭섭하죠 ㅋㅋ
  • Ryunan 2019/02/10 23:15 #

    네, 진짜 이 둘의 조합이 어찌나 이리 잘 맞는지...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645821
43394
1707603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