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2.12. 황금돼지 베이컨김치볶음밥(세븐일레븐) + 미니컵면 시원한 해장국맛(농심) by Ryunan

얼마 전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출시한 '황금돼지 베이컨김치볶음밥' 이란 도시락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저녁에 늦게까지 야근하고 식당 마땅한 곳이 없어 집에 오는 길에 사온 것...ㅡㅜ
2019년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여 한정으로 나온 김치볶음밥 도시락으로 가격은 4,300원입니다.

. . . . . .



제품 라벨 부분을 좀 더 확대시켜보았습니다. 도시락 하나당 열량은 730kcal로 꽤 높은 편.
그리고 오모가리 김치찌개 소스를 사용하여 김치볶음밥을 볶았다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지금은 행사가 끝났지만, 이 제품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프로모션으로 도시락을 구매하면
농심에서 출시한 신상품 컵라면 '미니컵면' 2종 중 하나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운 좋게 저는 이벤트 기간이 껴서 700원 상당의 미니컵면을 받았는데 이 제품 리뷰는 본 포스팅 하단에 합니다.


도시락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 참고하실 분은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용기 안에는 육안으로 봐도 듬뿍 담겨있는 스크램블 에그와 다진 베이컨이 올라간 김치볶음밥.
그리고 사이드 반찬으로 코코이찌방야 카레집에서 나오는 오복채라 불리는 일본식 무절임 후쿠진즈케,
마카로니와 통조림 옥수수를 넣은 마요네즈 샐러드가 들어있습니다. 메인, 반찬하나, 사이드하나의 구성.


사이드 반찬은 용기를 따로 분리할 수 있어 전자렌지에 같이 넣고 데우지 않아도 됩니다.


베이컨, 그리고 스크램블 에그는 한 눈에 봐도 꽤 '넉넉하다'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충실히 얹어져 있습니다.
보통 김치볶음밥 하면 계란후라이 혹은 계란지단을 얹는 게 일반적인데, 아무래도 매장에서 직접 먹으면
계란을 반숙으로 부칠 수 있으니 후라이로 해도 괜찮겠지만, 도시락 제품이다 보니 후라이보다는
스크램블 에그로 만들어 김치볶음밥과 잘 섞거나 혹은 밥 위에 얹어먹을 수 있게끔 한 아이디어는 괜찮아 보입니다.


전자렌지에 약 1분 40초~2분 정도 데운 후 밥 위에 계란과 베이컨을 얹어 덮밥처럼 먹거나
혹은 비벼먹거나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김치볶음밥의 간은 식당에서 나오는 김치볶음밥에 비해 다소 약한데
그 위에 얹어진 베이컨이 간을 어느정도 잡아주고 있고 스크램블 에그의 폭신폭신한 식감이 잘 어울리는군요.


다진 김치의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적게 느껴져 그 점이 좀 아쉽긴 했습니다만, 그 외엔 괜찮았던 제품.
전문점에서 바로 볶아낸 김치볶음밥의 맛까진 아니더라도 편의점에서 이 정도면 충분히 괜찮지... 라고 생각했던
가격 대비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었던 도시락이었습니다. 계란과 베이컨을 듬뿍 얹은 게 마음에 들었어요.

. . . . . .


증정으로 받은 농심의 컵라면 신상품 '미니컵면 - 시원한 해장국맛' 입니다.
정가로 구매할 경우 편의점 가격 기준 700원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이 싼만큼 용기가 꽤 작습니다.
신라면 소컵보다도 더 작은 44g 중량으로 컵 크기가 짜파게티 범벅(짜장범벅)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더 작은 느낌.

미니컵면 시리즈는 해장국맛과 가쓰오우동맛, 두 가지가 있는데 저는 해장국맛으로 선택했습니다.


용기 측면에 프린팅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열량이 190kcal로 보통 봉지라면이나 컵라면 한 개의 40% 정도밖에 되지 않으므로
(중량도 40% 수준이지만) 이 정도면 밤에 라면이 막 땡기거나 할 때 먹어도 죄책감은 덜할 것 같습니다.


용기 안에는 건조 야채가 이미 풀어져 있는 보통 컵라면보다도 더 얇은 면이 들어있습니다.


별도의 스프 파우치는 시원한 해장국맛 스프 분말 파우치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분말스프를 면 위에 부은 뒤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뚜껑을 덮고 약 2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2분이 지난 후 완성! 다 조리된 라면을 젓가락으로 적당히 저은 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보통 컵라면보다 면발이 더 가는 편인데, 그래 이 가느다란 면발... 아주 옛날 어릴 때 나왔던
'머그잔에 넣고 끓여먹는 라면' 이었던 '머그면' 면발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보다는 약간 더 굵을 수도 있고요.
해장국맛 국물이라고 했는데, 어떤 국물인가 했더니 꽤 익숙한 국물 맛이 납니다. 네, 농심의 대표작 육개장 사발면.
다만 육개장 사발면 컵라면에 비해 매운맛이 약간 빠진 국물 맛과 유사한 느낌이었습니다. 여튼 친숙한 맛이었어요.

특별한 개성이라 할 것까진 없지만, 컴팩트한 사이즈 때문에 정말 가볍게 먹기 좋은 컵라면입니다.
도시락 같은 거 먹을 때 기존 컵라면 크기가 좀 부담스럽다고 느낄 때 이걸 같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2019. 2. 12 // by RYUNAN



덧글

  • 2019/02/15 21:16 # 삭제

    야근이 많아지면 편의점 신상과 가까워지게 되죠 ㅠㅠ 도시락보다 해장라면 맛있어보이네요 !
  • Ryunan 2019/02/21 08:42 #

    네, 은근 육개장사발면 닮기도 하고... 괜찮았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238721
52045
1853590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