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2.22. 세븐그레인 크림케이크(이마트 피코크 - 롯데제과) / 조금 덜 달고 단단한 질감의 몽쉘류 초콜릿 케이크를 먹고 싶다면 by Ryunan

예전부터 이마트에서 보면서 항상 '저건 맛이 어떨까' 하며 궁금해했던 과자가 하나 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PEACOCK) 브랜드로 나오는 '세븐그레인 크림케이크' 라는 제품인데요,
초코파이 혹은 몽쉘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이게 또 가격이 꽤 비싼지라 선뜻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던 제품이었지요.
그래도 궁금함을 이기지 못하고 큰 맘 먹고(?) 한 번 맛보자 - 하며 구매해보았습니다. 가격은 4,980원.

. . . . . .



'국내산 일곱 가지 곡물로 만든 건강판 프리미엄 케이크' 라는 컨셉으로 나온 제품인데요,
뭔가 제품 컨셉도 그렇고 포장이 예전 오리온제과를 휩쓸었던(?) '닥터 유 프로젝트' 와 상당히 유사해보입니다.
닥터 유 브랜드를 달고 지금도 나오는 제품이 있긴 한데, 벌써 10년 전 이야기군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곽에 12개의 케이크가 들어있으며 케이크 한 개 중량은 30g. 열량은 155kcal입니다.
크기를 타 제품과 비교해보자면 롯데 초코파이가 개당 35g, 오리온 초코파이는 39g이니 대충 가늠이 가실 듯.


박스 안에는 사진과 같이 개별 포장되어있는 세븐그레인 크림케이크가 열두 봉지 들어있습니다.


얼핏 보기엔 초코파이라기보다는 몽쉘 쪽에 좀 더 가까운 외형. 크기도 몽쉘과 비슷한 편입니다.
그도 그럴거라 생각되는게(?) 브랜드는 피코크를 달고 나오지만, 이 제품의 제조사는 롯데제과라...


안에는 초코파이의 마시맬로 크림이 아닌 몽쉘에 들어간 것과 비슷한 크림이 샌드되어 있습니다.
몽쉘이나 초코파이류의 일반적인 초콜릿 케이크에 비해 좀 더 케이크의 질감이 딱딱한 편.
이 질감이 잘못 만들어 퍼석퍼석하거나 딱딱한 게 아닌 일부러 이런 단단한 식감을 강조시킨 듯한 딱딱함입니다.
그리고 곡물의 영향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보통 초콜릿계열 파이류에 비해 단맛이 살짝 덜한 편이라
개인적으로 부드러운 식감보다 단단한 식감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오, 이거 꽤 맛있네' 라는 인상이 들었던 제품.

보들보들하고 진한 달콤함을 좋아한다면 이것보다 몽쉘류가 더 좋을 듯 하지만, 저는 이 제품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금 덜 단맛의 초콜릿 케이크를 먹고 싶다 - 라면 한 번 구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9. 2. 22 // by RYUNAN



덧글

  • 華奢 2019/02/24 12:20 # 답글

    오오 저 이 상품 거의 1년째 ㅋㅋㅋ 맛있어 보인다 하면서 눈독만 들이고 선뜻 사먹어보지 못했는데 이렇게 확 와닿게 맛을 설명해주시니 너무 좋아요!! 제 취향일 것 같아서 다음 번에 이마트에 가게 되면 장바구니에 넣어봐야겠습니다. 속시원한 포스팅 감사해요!
  • Ryunan 2019/02/24 23:11 #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 확실히 맛있어보이긴 하지만 초코파이나 몽쉘같은 다른 대체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게 사실이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1246788
43394
1707557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