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3.4. 양념치킨 & 간장치킨 김밥(세븐일레븐) / 두 종류의 대한민국 대표 간식 '치킨'을 김밥으로 by Ryunan

세븐일레븐의 줄김밥 상품인 '양념치킨 & 간장치킨 김밥' 이라는 제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간식(...간식?)인 '치킨'을 속재료로 넣어 김밥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가격은 2,000원.
매콤달콤한 대표 치킨 양념치킨, 그리고 최근 양념 못지않게 인기 있는 치킨으로 자리매김한 간장치킨을
서로 반으로 나누어 속재료를 넣어 김밥으로 만들어냈다고 하는데 이런 상품이라면 꼭 한 번 사 봐야겠지요.

. . . . . .



포장 반대편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김밥 한 줄(224g) 당 열량은 440kcal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렌지에 30초 데운 후 드시면 됩니다.


바코드가 프린팅된 스티커에 표기된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좀 더 확대.


한 입 크기의 총 여덟 조각으로 커팅된 김밥 여덟 개가 들어있습니다.
네 개씩 왼쪽은 양념치킨, 그리고 오른쪽은 간장치킨이 속재료로 들어간 김밥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김밥전문점에서 나오는 김밥은 1줄을 썰을 때 몇 조각으로 나왔나... 기억이 잘 안 나네요.


외관상으로 보면 큰 차이가 없어보이는데, 일단 왼쪽이 양념치킨 김밥, 오른쪽이 간장치킨 김밥입니다.
두 김밥 모두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치킨 이외의 속재료로 당근, 오이, 단무지, 맛살, 계란지단이 들어갔습니다.


양념치킨 김밥은 말 그대로 치킨 속살에 양념치킨 소스가 발라져 있는 김밥.
보통 김밥에 비해 매콤달콤한 양념치킨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만, 소스의 양이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니라
양념치킨 특유의 매콤달콤한 소스맛이 좀 더 강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쁘진 않은데 약간 모자란 편.


간장치킨의 경우도 마찬가지. 전체적으로 특유의 개성을 나타내는 소스 맛이 부족한 것이 약점이라면 약점.
하지만 양념 맛이 생각보다 약하다는 것 이외에 치킨이 김밥 속재료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꽤 높고
또 치킨 이외에도 부가적인 속재료가 알차게 들어가있기 때문에 김밥 자체의 볼륨감으로는 충분히 만족스러웠기에
무난하게 사 먹기 괜찮은 김밥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가격 대비로 든든하게 먹기엔 충분할 것 같단 생각이군요.

2019. 3. 4 // by RYUNAN



덧글

  • 2019/03/07 09:28 # 삭제 답글

    양념,간장 치킨은 소스맛인데 사진으로봐도 아쉽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1489539
53016
1732117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