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3.26. 만두집(하남시 신장동) / 하남스타필드 근처의 가격 저렴하고 푸짐한 김치만두전골과 바삭바삭한 해물파튀 by Ryunan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쇼핑몰 근처에 위치한 만두전골 전문점 '만두집' 을 두 번째로 찾게 되었습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김치만두전골을 파는 곳으로 동네 사람들에게는 나름 유명한 곳.
지난 첫 번째 방문 후기는 다음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http://ryunan9903.egloos.com/4427169)

. . . . . .


하남 스타필드 근처에 위치해있는데, 올림픽대로 도로 옆에 위치해있지만 스타필드에서 걸어서 이동 가능합니다.
주차장이 넓게 확보되어 있어 사실 외지에서 오기엔 차 타고 오는 게 제일 편한 가게입니다.
간판에 다른 문구 없이 오로지 '만두집' 이라고만 써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굉장히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참깨 드레싱을 뿌린 채썬 양배추.


직접 담근 깍두기.


적당히 잘 익은 백김치.
이 세 가지 반찬은 셀프 코너가 있어 부족할 시 직접 담아와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 채썬 양배추에 들어가는 참깨 드레싱이 살짝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꽤 좋아합니다.


만두를 비롯하여 전골에 들어간 고기, 야채를 찍어먹는 간장 및 와사비 조금.


만두전골 2인분 도착(1인분 8,000원)


각종 버섯과 야채, 그리고 얇게 저민 쇠고기가 고명으로 듬뿍 얹어져 나옵니다.


전골 안에는 총 네 개의 만두가 들어있는데, 별도로 접시에 네 개의 추가 만두와 함께
칼국수 사리가 따로 나옵니다. 이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별도 추가한 것이 아닌 2인분 주문시 나오는 기본 구성으로
1인분당 총 네 개의 왕만두가 나오기 때문에 음식의 양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이번엔 사이드메뉴로 '해물파튀(10,000원)' 라는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해물파튀는 각종 해산물과 파를 통째로 넣고 지져낸 파전... 이 아닌 야채튀김처럼 튀겨낸 모듬 해물 튀김입니다.


얼핏 접시에 담겨져나온 걸 보면 파전처럼 생겼지만, 파전이 아니라 튀김인 것이 포인트.
파를 큼직하게 썰어 튀김옷을 입혀 두툼하게 튀겨낸 것이 특징.


와사비를 푼 간장에 찍어먹으면 되는데, 만두전골과 함께 사이드 메뉴로 즐기기 꽤 좋습니다.
역시 이 해물파튀 크기도 상당한 편이라 2인 방문시 전골 2인분에 해물파튀 하나를 시키면 지나치게 많으니 조심.
3~4인 방문시 전골 2~3인분에 해물파튀 하나를 시키면 어느정도 양이 맞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해물파튀 같은 경우는 남으면 싸갈 수 있게 포장해주는데, 위치상 가족단위 손님이 많아 포장해가는 분이 꽤 있습니다.


바닥에 숨어있는 육수가 끓어오르면서 야채와 버섯의 숨이 죽고 맛있게 끓는 중.


미리 익혀 나온 쇠고기, 그리고 버섯부터 건져먹으면 되는데 맑은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맛.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속이 편치 않을 때, 혹은 전날 숙취가 있을 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포슬포슬하게 씹히는 버섯의 식감,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맛 때문에 왠지 건강한 맛이 나는 것 같군요.


만두도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앞접시로 가져와 국물과 함께 즐기면 됩니다.


이 가게에서 판매하는 기본 만두는 김치만두인데, 돼지고기와 김치, 두부 등을 넣고 속을 꽉 채웠기 때문에
만두 한 알의 크기도 보통 칼국수집의 왕만두에 필적할 정도로 상당한 편이고 맛 또한 좋습니다.
김치의 묵은 냄새가 별로 나지 않기 때문에 김치만두를 크게 선호하지 않는 분도 이거라면 맛있게 드실 것 같아요.


중간에 육수를 한 번 보충해준 뒤 칼국수면을 넣고 끓입니다.


칼국수면이 들어가면 국물이 다소 탁해지는데, 육수가 좀 모자라다 싶으면 보충해달라 하면 됩니다.


칼국수면을 기본으로 내어 주기 때문에 별도로 공기밥을 시키지 않아도 식사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양이 부족하다 싶은 분은 밥을 추가해도 되지만, 워낙 기본 양이 많아 굳이 밥 추가는 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이 외에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칼국수나 떡, 고기, 버섯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방문 역시 맛있게 잘 먹었는데요, 이 곳의 만두전골은 기본 2인분부터 판매하기 때문에
혼자 온 손님은 전골을 먹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으나 대신 1인 손님을 위한 만두국, 떡만두국, 만두뚝배기 같은
단품 메뉴도 있으니 혼자 오셔도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는 만두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남 스타필드 쇼핑몰 안에도 유명한 식당이 많지만, 대체적으로 가격이 비싸고 무엇보다 주말에 찾아오면
손님이 많아 정신없고 시끌시끌한 분위기에서 줄 서서 식사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약간 발품 팔아 스타필드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있는 이 가게에서 여유있게 만두전골을 한 번 즐겨보세요.
차가 있는 분은 스타필드 하남 근처가 아닌 광주 넘어가는 길목인 은고개에 있는 본점을 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 만두집 찾아가는 길 :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으로 쭉 직진, 하남유니온파크, 스타필드 하남 진입 직전 위치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09292016 (링크는 상산곡동 만두집 본점)

2019. 3. 26 // by RYUNAN



덧글

  • Lumin 2019/03/27 23:02 # 삭제 답글

    아 여기가 분점이군요.. 여기는 몰랐었는데 예전에 은고개쪽에 13번 타고 꾸역꾸역 갔었던 기억이 가기가 너무 힘들었..ㅠㅜㅠ 혜자스러웠던 기억이
  • Ryunan 2019/03/31 13:22 #

    은고개 쪽은 가능하면 차를 갖고 가는 게 좋지요. 버스가 있긴 하지만 13번이나 13-2번은 배차간격이 워낙 안 좋으니...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037788
43002
1713595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