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김치만두전골을 파는 곳으로 동네 사람들에게는 나름 유명한 곳.
지난 첫 번째 방문 후기는 다음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http://ryunan9903.egloos.com/4427169)
. . . . . .

주차장이 넓게 확보되어 있어 사실 외지에서 오기엔 차 타고 오는 게 제일 편한 가게입니다.
간판에 다른 문구 없이 오로지 '만두집' 이라고만 써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굉장히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반찬은 셀프 코너가 있어 부족할 시 직접 담아와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 채썬 양배추에 들어가는 참깨 드레싱이 살짝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꽤 좋아합니다.




칼국수 사리가 따로 나옵니다. 이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별도 추가한 것이 아닌 2인분 주문시 나오는 기본 구성으로
1인분당 총 네 개의 왕만두가 나오기 때문에 음식의 양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해물파튀는 각종 해산물과 파를 통째로 넣고 지져낸 파전... 이 아닌 야채튀김처럼 튀겨낸 모듬 해물 튀김입니다.

파를 큼직하게 썰어 튀김옷을 입혀 두툼하게 튀겨낸 것이 특징.

역시 이 해물파튀 크기도 상당한 편이라 2인 방문시 전골 2인분에 해물파튀 하나를 시키면 지나치게 많으니 조심.
3~4인 방문시 전골 2~3인분에 해물파튀 하나를 시키면 어느정도 양이 맞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해물파튀 같은 경우는 남으면 싸갈 수 있게 포장해주는데, 위치상 가족단위 손님이 많아 포장해가는 분이 꽤 있습니다.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속이 편치 않을 때, 혹은 전날 숙취가 있을 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포슬포슬하게 씹히는 버섯의 식감,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맛 때문에 왠지 건강한 맛이 나는 것 같군요.


이 가게에서 판매하는 기본 만두는 김치만두인데, 돼지고기와 김치, 두부 등을 넣고 속을 꽉 채웠기 때문에
만두 한 알의 크기도 보통 칼국수집의 왕만두에 필적할 정도로 상당한 편이고 맛 또한 좋습니다.
김치의 묵은 냄새가 별로 나지 않기 때문에 김치만두를 크게 선호하지 않는 분도 이거라면 맛있게 드실 것 같아요.



양이 부족하다 싶은 분은 밥을 추가해도 되지만, 워낙 기본 양이 많아 굳이 밥 추가는 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이 외에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칼국수나 떡, 고기, 버섯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혼자 온 손님은 전골을 먹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으나 대신 1인 손님을 위한 만두국, 떡만두국, 만두뚝배기 같은
단품 메뉴도 있으니 혼자 오셔도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는 만두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남 스타필드 쇼핑몰 안에도 유명한 식당이 많지만, 대체적으로 가격이 비싸고 무엇보다 주말에 찾아오면
손님이 많아 정신없고 시끌시끌한 분위기에서 줄 서서 식사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약간 발품 팔아 스타필드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있는 이 가게에서 여유있게 만두전골을 한 번 즐겨보세요.
차가 있는 분은 스타필드 하남 근처가 아닌 광주 넘어가는 길목인 은고개에 있는 본점을 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 만두집 찾아가는 길 :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으로 쭉 직진, 하남유니온파크, 스타필드 하남 진입 직전 위치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09292016 (링크는 상산곡동 만두집 본점)
2019. 3. 26 // by RYUNAN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