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4.10. (5) 음반가게에서의 뜻밖의 흥미로운 시간여행, 춘천 최대 번화가 춘천명동 / 2019 당일치기 자가용 춘천여행 by Ryunan

2019 당일치기 자가용 춘천여행

(5) 음반가게에서의 뜻밖의 흥미로운 시간여행, 춘천 최대 번화가 춘천명동

. . . . . .



춘천시청 청사는 춘천 최대 번화가이기도 한 춘천명동에서 꽤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데
역시 주말에는 청사 지하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차로 주말에 춘천 가시는 분은 주차공간 걱정하지 말고 춘천시청 청사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춘천 명동으로 가는 길에 발견한 한 음반 가게, '명곡사'
요새 대형 서점에 붙어있는 음반가게가 아닌 이상 이렇게 음반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가게 정말 찾기 힘든데
여기는 어떤 분위기일까? 라는 호기심이 들어 다 같이 한 번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심지어 간판에서 느껴지는 서체라든가 분위도 90년대 말~ 2000년대 초반 감성...!!


들어가자마자 우리를 반긴 건 어마어마하게 많은 분량의 음반과 DVD.


입이 떡 벌어지는 규모의 이 음반 가게는 신품 음반보다도 중고 음반의 비율이 훨씬 높은
중고 음반 전문점입니다. 음반의 헌책방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지요.
주인 아저씨가 입담이 굉장히 좋으신 분들인데, 저나 같이 간 친구나 카세트테이프와 CD로 음반을 들었던 세대라
처음 간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분위기가 무르익어 이런저런 얘기 나누며 천천히 매장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사장된 중고 카세트 테이프도 여러 개 진열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익숙한 카세트 테이프들이 보이는군요. 언타이틀이라든가 이정봉, 업타운, 그리고 이현도 1집까지...ㅋㅋ


'흥보가 기가막혀' 라는 곡으로 90년대 서태지와 아이들과 맞먹었던 인기를 누린 그룹 '육각수' 1집.


이 음반은 김원준 5집, Show. 1995년인가 1996년인가에 나왔던 20년이 훌쩍 넘은 음반입니다.
진짜 얼마만에 보는 음반인지...ㅋㅋ


카세트 테이프 중 발견하고 서로 '아앗!' 하고 소리를 질렀던 '미 앤 마이'


이 카세트 테이프가 무슨 카세트 테이프냐 하면요...


과거 DDR 2nd mix에 라이센스로 들어갔었던 'Dub i Dub' 의 원곡이 실린 음반입니다.
최근 댄스러쉬 스타덤에서 리믹스되어 다시 재수록된 DDR에서 아주 유명했던 라이센스 곡.
같이 간 셋 다 일단 DDR을 하는 유저라 이 음반이 있는 걸 보고 서로 크게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기서 음반 몇 개를 구매한 뒤 바깥으로 나왔는데, 다들 진짜 보물창고 같은 곳을 발견했다며 감탄하는 중.

. . . . . .


이 곳은 춘천의 최대 번화가 중 하나인 '춘천명동'
서울의 명동과 동일한 이름을 갖고 있는데, 서울 명동 못지않게 많은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곳입니다.


춘천명동 안에 있는 대형 게임센터인 G-zone 게임파크. 펌프 포스터가 붙어 있네요.


명동 거리에는 드라마 '겨울연가' 의 배용준과 최지우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겨울연가를 촬영한 배경이 춘천으로 이 때문에 한때 일본인 관광객이 춘천을 많이 찾아왔었다고 합니다.


일본명 '윈터 소나타' 인 겨울연가가 2002년 작품이니 어느새 17년이란 세월이 흘렀군요.
당시 배용준과 최지우를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한류스타로 만들어준 일등공신과도 같은 작품입니다.


춘천명동 번화가 옆에는 '명동 닭갈비 골목' 이라는 닭갈비 특화골목이 있습니다.
큰길가와 이어진 골목 입구에는 이렇게 거대한 닭 동상이 세워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닭갈비집은 시내 말고도 소양강댐 쪽으로 나가는 외곽으로 나가면 전문점들이 정말 많은데,
차가 아닌 대중교통으로 춘천에 왔을 경우 소양강댐 근처로 이동하는 게 편리하지 않기 때문에
주로 번화가인 명동거리에 있는 닭갈비 전문점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여러 닭갈비집이 한 데 몰려있는 골목입니다.


건물에 붙어있는 명동닭갈비골목 간판.


거리의 분위기가 조금 썰렁하긴 하지만, 각 닭갈비집 안엔 손님들이 꽤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꽤 옛날에 가족들과 같이 춘천에 와서 이 거리 안에서 닭갈비 먹었던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이 거리 안에 지금은 사라진 지 오래되었지만 게임센터가 있어 거기서 DDR을 했던 기억도 남아있고요.


아니, 무한도전 아래에 황교익님이...ㅋㅋ
명동닭갈비골목 안에 있는 우미닭갈비라는 매장인데, 이 매장이 가장 유명한 가게인 것 같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까지 붙어있는 걸 보면 명동 닭갈비골목 내에서 가장 잘 나가는 곳인 듯.


명동에는 'CGV 춘천명동' 이라는 대형 극장과 함께 극장을 중심으로 상점가가 펼쳐져 있습니다.


CGV 춘천명동점 건물 1층엔 '컬쳐 스페이스' 라는 대형 게임센터가 있는데,
현재 춘천에서 E-amusement 서비스가 되는 비마니 기종을 가져다놓은 유일한 대형 게임센터라고 합니다.


매장 앞엔 테이블과 함게 넓은 광장이 있어 일종의 만남의 장소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극장과 붙어있는 게임센터 내부는 주말에 영화 보러 나온 + 게임하러 놀러 온 사람들로 북적북적.


극장 매점 구역과 게임센터가 통로로 바로 이어져있는 것이 특징.


비마니 시리즈도 비교적 나쁘지 않은 라인업을 갖춰놓고 있긴 합니다만
상대적으로 기기 수가 적은 DDR이라든가 기타도라, 댄스러쉬 시리즈는 없군요.
그리고 주말이라 외박 나온 군인들이 게임하러 나온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댄스 게임은 펌프 잇 업이 유일.


앗, 저 구석에 드럼매니아V8이...!!
한국에 최초로 정말된 E-amusement 대응 기기였지만, 서비스 종료로 이제는 찾아보기 힘들게 된 게임.


매장 출입문 바로 왼편에 쥬스식스 매장이 있는데, 게임센터에서 사용하는 카드를 제시하면
탄산음료 1리터를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상설 진행중이라고 하는군요.
게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하나 사들고 들어와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실내에 음료 거치대도 있었습니다.

게임센터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으시면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535759 를 참고하세요.

= Continue =

. . . . . .


= 2019 당일치기 자가용 춘천여행 =

(5) 음반가게에서의 뜻밖의 흥미로운 시간여행, 춘천 최대 번화가 춘천명동

2019. 4. 10 // by RYUNAN



핑백

덧글

  • Tabipero 2019/04/10 20:23 #

    최근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를 보고 있는데 거기 나온 중고 음반가게군요! 이젠 카세트 구경 안해본지도 정말 오래된듯...다행히 방에 플레이어는 아직 있네요. 작동할진 모르겠지만.

    춘천시청 주차장은 참고하겠습니다.
  • Ryunan 2019/04/15 23:01 #

    저도 집에 카세트 플레이어는 있습니다. 아마 돌아가긴 할 거에요. 오래간만에 한 번 켜볼까 싶기도 합니다 :)
  • 다루루 2019/04/12 02:08 #

    어, 중고 음반가게라... 중고음반 찾고 있는 게 있는데, 한 번 가 볼만 할 거 같네요.
  • Ryunan 2019/04/15 23:01 #

    저기 아저씨 말로는 서울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1148
849
2082788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