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4.12. 괄도네넴띤(팔도) / 팔도 비빔면 35주년 기념 매운맛 비빔면, 야민정음으로는 네넴띤! by Ryunan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여름철 면요리의 대표주자인 '팔도 비빔면'
팔도 비빔면이 올해로 출시 35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984년에 출시된 의외로 상당한 역사를 가진 제품으로
이번에 팔도에서 35주년을 기념하여 한정판인 '매운맛 비빔면 - 괄도 네넴띤'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팔도비빔면 35주년 한정 기념판 '괄도 네넴띤' 으로 가격은 편의점 기준 900원입니다.
'네넴띤' 이라는 이름은 한글의 표기 모양을 이용한 일종의 말장난, 그러니까 '야민정음' 이라고 보면 될까요?

. . . . . .



제품 포장 뒷면.
처음에 이 제품은 11번가 쇼핑몰 5번들 단독으로만 판매했는데, 이후 오프라인 대형마트에도 풀리게 되고
지금은 큰 편의점을 가면 낱개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정판 치고는 꽤 오래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당 열량은 530kcal로 후루룩 순삭해버리는 먹는 속도에 비해 굉장히 높은 편.


제품의 조리 방법입니다. 일반 비빔면과 조리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처음엔 '괄도 네넴띤' 이 그냥 야민정음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만든 말장난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제품... 정식 제품명이 '괄도 네넴띤' 이었습니다. 뭐야 이거 무서워(...)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비빔스프가 별첨으로 들어있습니다. 오리지널 비빔면과 동일한 구성.


다만 비빔스프 포장은 오리지널과 살짝 다른데, 저도 뒷면을 보고 나서야 알게 되었어요.
뒷면에 있는 수많은 '팔도비빔면' 글씨 중에 딱 하나 '괄도네넴띤' 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괄도 네넴띤이 어디에 있는지 찾으셨나요? 난이도는 거의 1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먼저 끓는물에 면을 넣은 뒤 면이 적당히 잘 익을때까지 약 3분 정도 끓여줍니다.


다 끓인 면은 체 등에 받쳐 물을 전부 따라내고 차갑게 헹궈준 뒤 별도의 그릇에 담습니다.
그릇에 담은 면 위에 비빔소스를 부은 뒤 면과 비빔소스가 잘 섞이게 비벼준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집에 장조림 계란이 있어 반으로 갈라 하나 올려보았습니다.
참깨 또한 별도로 준비한 것. 취향에 따라 각종 야채라든가 고명 등을 추가로 올려 드셔도 괜찮습니다.


괄도네넴띤은 팔도 비빔면의 매운맛 버전으로 기존 오리지널 비빔면 대비 매운맛이 5배 강하다고 합니다.
비빔소스에 들어가는 재료 중 매운 할라피뇨 고추를 사용하여 매운맛을 크게 강화시켰다고 하는데,
매운 정도를 스코빌 지수로 따지면 신라면보다 맵되 매운 볶음라면의 대명사 불닭볶음면보단 낮은 수치라고 합니다.


첫 맛은 오리지널 비빔면과 그리 큰 차이가 없어 '어라, 별로 안 맵네?' 라고 느낄 수 있는데
한 젓가락, 두 젓가락 먹다보면 뒤로 갈수록 매운맛이 강하게 올라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냥 오리지널 비빔면의 기억으로 가소롭게 생각했다가는 확실히 큰 코 다칠 수 있는 부분. 꽤 얼얼하게 맵습니다.
다만 막 불닭볶음면처럼 고통스럽게 매운 정도는 아니라 적당히 매운 거 잘 먹는 사람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
예전마냥 매운 음식을 못 먹게 된 저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뭐...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35주년 한정판으로 출시된 매운맛 비빔면 - '괄도네넴띤'
나중에 한정판 패키지 판매가 끝나도 '매운비빔면' 같은 이름으로 상설 제품이 나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
.
.
.
.

지금으로부터 35년 전, 1984년에 처음 출시된 팔도비빔면 패키지(좌) - 진짜 오래되긴 했네요.

2019. 4. 12 // by RYUNAN



덧글

  • Nachito volando 2019/04/13 13:25 #

    웃음이 절로 나오는군요.
    갑자기 비빔면이 땡깁니다..
  • Ryunan 2019/04/15 23:03 #

    오래간만에 한 번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
  • ㅇㅇ 2019/04/14 08:22 # 삭제

    괄도네넴띤ㅋㅋㅋㅋ 베트남 쌀국수 이름인줄... 35주년인데 너무 막지은듯한 느낌은 있네요 ㅋㅋㅋ
  • Ryunan 2019/04/15 23:03 #

    최근 유행하는 야민정음을 겨냥해서 일부러 저렇게 지은 것 같았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617075
65112
1827270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