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4.15. 라밥(LABOB - 영등포점) / 가벼운 가격에 부담없게 한끼식사 가능한 맛있는 우리동네 식당 by Ryunan

영등포 쪽에 일이 있어 갔다가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들어간 '라밥' 이라는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약간 고급스런(?) 컨셉의 김밥식당 포지션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영등포에 총 두 개 매장이 있더군요.

. . . . . .



매장 내부 테이블은 혼밥 손님들을 위한 테이블도 꽤 있습니다.
실제 혼자 밥 먹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아서 크게 눈치볼 것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또 매장 구석진 곳에 티켓 자동발매기가 있어 선불로 결제한 뒤 음식을 받아 먹을 수 있는 시스템.


주방에 붙어있는 문구.
그냥 간단히 정리하면 좋은 식재료를 써서 맛있게 만든다 - 라는 의미.


메뉴판을 한 컷.


식사 메뉴는 대부분 4천원~6천원대로 구성되어 있고 그 외에 사이드 메뉴도 있는데
기간별로 할인해주는 특별 행사 메뉴를 만들어서 해당 메뉴의 경우 꽤 큰 가격할인을 해 주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땐 콩나물 김치덮밥과 대패 고추장 덮밥, 대패 간장덮밥 세 가지 덮밥메뉴가 3,500원으로 할인 행사중.


반찬과 국물을 셀프 서비스 코너를 이용하여 직접 담아올 수 있습니다.
식기 반납까지 모든 것이 셀프로 운영되어 인건비를 줄이고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시스템.


매일매일 반찬 구성이 조금씩 바뀌는데,
이 날은 배추김치와 시금치, 단무지와 계란장조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국물은 별도의 건더기 없이 심플하고 따끈한 우동국물.


전 매장 공통은 아니고 이 매장 한정입니다만 500원 추가시 탄산음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탄산음료는 디스펜서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가져다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


같이 간 일행이 주문한 치킨마요덮밥.
비벼먹기 좋게끔 커다란 대접에 담겨 나옵니다.


마요네즈 소스와 양념 소스는 별도의 소스통에 담겨 나와 취향에 따라 뿌린 뒤 비벼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대패 고추장 덮밥이라는 메뉴를 주문해 보았는데요, 정가 5,000원이지만 3,500원으로 할인중.
커다란 대접 위에 밥과 함께 제육볶음, 그리고 계란지단과 슬라이스한 양파, 김가루 등이 함께 담겨나옵니다.


대패 고추장 돼지고기 구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그냥 제육볶음입니다.
제육덮밥이라고 생각하는 게 맘 편할거에요.


적당히 국물이 자작하게 담겨나오기 때문에 별도의 양념장 넣지 않고도 잘 비벼집니다.
그릇을 큰 그릇에 담아주니 확실히 비비기가 훨씬 용이하군요.


맛은 무난하고 적당하게 잘 만든 제육덮밥의 맛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딱 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육덮밥' 이라고 느낄 정도. 크게 맵거나 하지 않으니 매운 것을 못 먹어도
별 걱정은 없을 것 같고 제육볶음이나 덮밥 적당히 잘 먹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무난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고기 외에 양파라든가 계란지단 등을 넣은 건 확실히 마음에 드네요. 가격이 싸다고 부실하게 나오진 않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김밥천국과 비슷한 포지션으로 적당히 가서 비싸지 않은 가격에 혼밥하고 오기 좋은 식당인 프랜차이즈 '라밥'
메뉴의 종류도 다양한 편이고 가격이 대체적으로 높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한 끼 식사 하고 나오기 좋습니다.

. . . . . .


※ 라밥 영등포점 매장 정보 :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002434335

2019. 4. 15 // by RYUNAN



덧글

  • 2019/04/16 22:27 # 삭제 답글

    전 얼마전 영등포구청에서 본적있어요 ㅋㅋㅋ 바로 근처가 잘되는 분식집이 있어서 비교적 한가해 보이긴 했는데 ㅋㅋㅋㅋㅋ 포스팅 하시니 신기하네요~~
  • Ryunan 2019/04/21 22:47 #

    전국구 체인이지요. 부담없이 그냥 가서 먹기 좋았던 가게였습니다.
  • 스카라드 2019/04/24 19:01 # 답글

    류난님과 비슷한 연배쯤 되면 남자는 - 허기는 많이 느끼지만 - 식사량은 줄어드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식욕이 왕성하고 건강하시니 좋아 보입니다.(^_^) 아아아아. 완식은 행복한 것이여~~~~
  • 칸쵸 2019/04/27 06:53 # 삭제 답글

    어제 가봤는데 불친절하고 김밥도 다 터지고 주문해도 안주고
    그냥 딴짓만 하던데요 영등포 다른 라밥은 친절 한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877853
47881
1690324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