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4.19. 벽화거리 붕어빵집 + WAYO(회기동) / 백종원의 골목식당 회기동 벽화골목 편 (2) - 즉석 솔루션으로 탄생한 고구마무스 + 크림치즈 붕어빵 by Ryunan

백종원의 골목식당 '회기동 벽화거리' 편을 보면, 백종원 대표가 솔루션을 해 주는 집 가는 길목에 있는
한 붕어빵집을 들러 붕어빵 속에 들어가는 재료로 간단한 즉석 솔루션을 해 주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 방송의 영향으로 벽화거리 내 위치한 붕어빵집은 다른 가게들과 함께 예고에도 없던 대박을 터뜨리게 되는데요,
방송이 나온 이후 '백종원이 솔루션해준 붕어빵' 맛이 궁금해 가게 앞은 항상 이렇게 문전성시를 이루게 됩니다.

가게 위치는 벽화거리의 컵밥전문점 '땡스컵밥' 과 피자전문점 '17' 의 중간쯤에 위치해 있습니다.

. . . . . .



기왕 온 김에 '한 번 먹어보자' 라며 저도 이 줄의 대열에 끼게 되었습니다.
붕어빵의 가격은 2개 1천원. 고구마무스 붕어빵크림치즈 붕어빵 각각 1개씩 1세트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바로바로 구워지자마자 팔리기 때문에 미리 구워놓고 담아 파는 다른 붕어빵과 달리 시간이 다소 걸립니다.


절묘하게 저녁에 줄을 잘 서서인지, 저희가 줄을 선 뒤 얼마 안 지나 재료소진 종료 안내가...;;
다행히 저 의자가 놓여지기 전까지 줄을 선 사람들은 붕어빵을 사갈 수 있습니다.


원래 간판 하나 없었던 작은 붕어빵 노점이었지만,
지금은 전국에서 가장 붐비는 붕어빵집이 된 회기동 벽화거리의 붕어빵 전문점.


오른쪽의 돈통에 돈을 넣은 뒤 봉투에서 직접 구워져나오는 붕어빵을 담아가면 됩니다.
붕어빵을 바로바로 구워내긴 하지만 구워내는 즉시 손님들이 가져가기 때문에 따로 쌓여있지는 않습니다.


팥과 크림치즈, 팥과 고구마무스가 들어간 두 종류의 붕어빵을 판매하며 가격은 2개 1,000원.
2개 1세트로만 판매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낱개로는 구매 불가.


엄밀히 말하면 붕어빵...은 아니고 잉어빵 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붕어빵보다 잉어빵을 훨씬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모양만 다른 게 아니라 맛도 약간 다르지요.
잉어빵의 경우 붕어빵에 비해 표면이 좀 더 기름지고 반죽에도 약하게 간이 되어 있습니다.
그냥 이 포스팅에서는 편하게 '붕어빵' 이라고 통일해서 표기하는 걸 참고 및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고구마무스 붕어빵은 반으로 갈랐을 때 한 쪽은 단팥, 한 쪽은 고구마무스가 들어있습니다.
단팥크림빵처럼 단팥과 고구마무스가 샌드위치처럼 겹쳐진 형태가 아닌 분리된 형태로 들어가 있는데요,
고구마무스를 넣고 구운 붕어빵 안에서는 마치 '군고구마' 가 들어간 것과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발상이 가능하다는 것에 약간 놀랐던 맛.


크림치즈 붕어빵에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섞어넣은 팥이 들어있는데요,
팥의 달콤한 맛과 크림치즈의 짭조름한 맛이 결합되어 절묘한 '단짠단짠'의 맛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고구마보다 크림치즈 쪽이 더 취향이었어요. 이 단짠단짠의 느낌이 괜찮았고요.

이건 특별한 레시피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기존 붕어빵에 고구마무스나 크림치즈만 넣으면 되는 거라
굳이 여기가 아니라 다른 붕어빵 가게에서도 한 번 시도해볼 만한 거라 생각되는데, 은근 퍼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시는 분은 이미 익히 알고 계시겠지만,
현재 이 붕어빵집은 방송 당시 나왔던 분이 아닌 다른 사람이 넘겨받아 장사하는 곳입니다.
가게는 동일한 위치에 있고 방송 당시 백종원 대표가 솔루션해준 즉석 레시피 또한 동일하지만
지금 가게는 방송에 나왔던 사람이 하는 게 아닌 다른 사람의 가게고 이에 따른 뒷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
혹여라도 방문 예정인 분은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 . . . . .


닭도리탕 전문점 '여기가좋겠네' 바로 옆건물에 붙어있는 코너에는
'WAYO' 라는 테이크아웃 전문 아이스크림 + 커피전문점이 있습니다.
매장 내에서 먹고갈 수 있는 공간도 있지만, 공간이 협소하여 테이크아웃이 메인인 듯, 그 덕에 가격이 저렴.

앞서 여기가좋겠네(http://ryunan9903.egloos.com/4429831)에서 닭도리탕 먹고 디저트 먹으러 이동한 곳.


'오키나와 흑당 아이스크림(3,500원)' 이라는 메뉴가 있어 호기심에 주문해 보았습니다.
오키나와의 흑설탕을 넣은 아이스크림이라는데 엄청 달 것 같으면서도 꽤 취향에 맞을 것 같아서 말이지요.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흑당(흑설탕) 시럽을 듬뿍 뿌린 뒤
그 위에 콩가루와 떡을 얹어 마무리한 굉장히 동양적인 감성의 아이스크림.


콩가루의 고소한 맛과 흑당시럽의 꽤 강하게 톡 쏘는 단맛이
일반적인 아이스크림과는 좀 이질적인 꽤 독특한 맛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진짜 흑당시럽 맛이 꽤 센 편이라 '톡 쏜다' 라는 느낌과 맛이 뭔지 제대로 알 수 있어요.

좀 이질적이긴 하지만, 한편으론 또 흔하지 않은 꽤 이국적인 맛이라 굉장히 깊은 인상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취향은 확실히 갈릴 것 같지만, 오키나와 흑설탕의 강렬한 단맛에 익숙한 분이라면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듯한 맛.


골목식당 성지순례(?)를 위해 날 잡고 떠난 회기동 벽화거리 나들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

. . . . . .


※ 커피 & 아이스크림 전문점 WAYO(와요) 찾아가는 길 : 경희대학교 벽화거리 내 위치(여기가좋겠네 옆건물)

2019. 4. 19 // by RYUNAN



덧글

  • 타누키 2019/04/19 20:34 #

    헐 안타깝네요. ㅜㅜ
  • Ryunan 2019/04/21 22:52 #

    네, 어떤 사연인지 저도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어서...
  • 2019/04/21 07:53 # 삭제

    왜 다른 사람이 넘겨받아 하는지 궁금하네요 ㅠ사장님 쫒겨나셨나~방송 보면서 저 비싼 필라델피아 치즈를 손가락크기로 넣으면 대체 얼마가 남지 라고 생각했어욬ㅋㅋㅋㅋㅋ
  • Ryunan 2019/04/21 22:52 #

    대충 쫓겨났다 쪽으로 저도 알고 있는데 확실한 사연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비싼 치즈를 넣어 그런지 확실히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4995885
38084
1958783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