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5.21. 돈돈(돈내고 돈먹기 - 신포시장 청년몰) / 백종원의 골목식당, 갓 튀겨내어 맛있는 육즙가득 멘치까스 by Ryunan

동인천의 경양식 전문점 '잉글랜드 왕돈까스'(http://ryunan9903.egloos.com/4430354)를 먹고 나와서
일전에 '백종원의 골목식당' 에 나온 텐동집 '온센텐동' 을 먹으러 방문했던 신포시장 청년몰을 다시 한 번 들렀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신포시장 청년몰 온센텐동 : http://ryunan9903.egloos.com/4430266)

. . . . . .



온센텐동 바로 옆에는 '돈놓고 돈먹기' 라는 '돈돈튀김(멘치까스)'를 판매하는 가게가 있습니다.
이 가게 역시 골목식당에 출연한 가게로 처음 방영당시엔 돈말이집으로 시작하여 돈돈튀김으로 자리잡게 된 곳.
판매하는 메뉴는 '돈돈튀김' 이라 불리는 멘치까스 단 하나, 가격은 개당 2,500원입니다.


푸드트럭처럼 꾸민 매장 외관. 역시 테이크아웃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 앞에는 방송 당시 백종원 대표가 남긴 사인이 지금도 코팅된 채 붙어 있습니다.
방영된 지 약 1년 정도 되어가는 꽤 오래 된(?) 가게라 그런지 지금은 방송에 나왔던 흔적은 이 사인 하나 뿐.


사이다와 콜라 캔도 같이 판매합니다. 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주문을 받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튀김을 튀겨주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 데 시간이 약간 걸립니다.
주문 받을 때 '몇 분 정도 걸리는데 괜찮으시겠어요?' 라고 물어보는데, 아유, 괜찮쥬~


앞에 주문한 손님도 있어 대략 한 6~7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온센텐동마냥 막 줄을 서는 정도까진 아니라 그냥 느긋하게 튀김 튀겨지는 걸 근처 구경하며 기다리고 있었어요.
튀김 튀기는 기계와 판매 매대가 꽤 높기 때문에 튀겨지는 과정을 바깥에서 볼 수 없는 건 좀 아쉽던...


'꽤 뜨겁습니다' 라는 주의와 함께 받은 돈내고 돈먹기의 대표메뉴 '돈돈튀김(2,500원)'
포장해갈지 아니면 바로 먹을지를 물어보는데, 바로 먹는다고 할 경우 사진과 같이 종이에 싸서 내어줍니다.
고로케 정도 크기의 멘치까스로 다 튀긴 뒤 소스를 바른 상태로 손님에게 제공됩니다.


바삭하게 튀겨낸 뜨거운 튀김 안에는 다진 돼지고기와 함께 양파 등의 다진 야채가 들어있습니다.
막 튀겨낸 거라 따끈하면서도 그 안에 들어있는 다진 돼지고기와 양파에서 나오는 자연스런 단맛과 육즙이
매우 잘 어울렸던 간식으로 이렇게 먹어도 좋지만 밥반찬으로 먹어도 꽤 괜찮을 것 같단 생각도 들더군요.
일부러 찾아와서 먹을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잘 만든 멘치까스니만큼 동네에 있으면 가볍게 한 개 먹기 좋은 맛입니다.

. . . . . .


온센텐동 트레일러점은 여전히 사람들로 장사가 잘 되고 있습니다.
골목식당 신포시장 청년몰 편에서 가장 성공한 가게가 이 곳이 아닐까 싶군요.


신포시장 청년몰 눈꽃마을은 지난 번 방문 땐 흐린 날 오전 일찍이라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오늘은 사람이 꽤 많아 북적거렸습니다.
지난번엔 없었던 야외 테이블도 설치해놓아 구매한 음식들을 먹고 가는 손님들이 꽤 많습니다.


방송에 나왔던 타코야키집은 현재 계약 종료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판은 여전히 남아있지만요.


돈돈 점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맛있는 냄새를 풍기던 빵집 '카페오빵'
간판도 예쁘고 내부도 꽤 아기자기해보여서 일행과 함께 호기심에 한 번 들어가보게 되었습니다.


에그 타르트를 비롯한 각종 타르트들이 꽤 예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빵도 여러 종류 있지만 주로 디저트용 쿠키나 타르트 쪽을 중점으로 판매하는 빵집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예쁜들 너만큼 예쁠까 #카페오빵'
매장 안에 커피와 함께 먹고갈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에그타르트와 할인하는 콤보 메뉴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한 번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간 일행이 이 곳에서 빵을 조금 샀습니다.

. . . . . .


신포시장 청년몰 근처 가게들을 구경 중. 음, 요즘도 이런 간판들이 있나...ㅡㅡ...


시장을 조금만 벗어나도 가게 몇몇 곳이 있는 한적한 주택가 골목이 이어지게 됩니다.
인천의 구 도심이라 북적이는 번화가라기보단 다소 오래 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골목을 따라 쭉 걸어가면...


일전에 방문한 온센텐동 트레일러점(
http://ryunan9903.egloos.com/4430266)의 정식 점포인
'온센텐동 2호점' 이 나옵니다. 인근에 위치한 적산가옥을 구매하여 온센텐동 2호점을 오픈했다고 하는데,
불편한 테이크아웃이 아닌 매장에서 먹고 갈 수 있는 장점 때문에 트레일러점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습니다.


건물 2층에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선물한 화환이 진열되어 있는 걸 발견...!!


그나저나 방송 나온 지 거의 1년이 되어가는데도 사람 엄청 많네요.
역시 백종원 파워라는 게 생각 이상으로 어마어마하다 - 라는 걸 다시 한 번 절실히 느끼는 중.


물론 앞서 돈까스는 먹고 나온 상태라 기다려 들어갈 계획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냥 근처 구경하면서 천천히 돌아다니는 도중 발견한거라 '오, 여기에 가게가 있네' 정도로만...


이 근방에는 오래 된 낡은 주택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주거하는 건물 중에서는 이렇게 리모델링 중인 것들도 찾아볼 수 있어요.


오래 된 가옥들이 많다보니 동네 분위기도 다른 곳과는 약간 다르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관광지로 잘 살려낸 곳이 차이나타운 옆에 위치한 개항거리 근대가옥들이 아닐까 합니다.


온센텐동 2호점 근처에 있던 한 고양이 카페 '나는고양이' 를 한 컷.
사진 속 고양이는 몇 마리일까요?

. . . . . .

※ 돈돈(돈내고 돈먹기)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수인선 신포역 4번 출구 하차, 신포시장 청년몰 내 위치

2019. 5. 21 // by RYUNAN



덧글

  • enat 2019/05/22 19:18 # 답글

    온센텐동은 갈 때마다 사람이 많아서 가보질 못했었어요 ㅠ 돈돈 정도의 웨이팅이라면 가봄직하네요!
  • Ryunan 2019/05/23 21:37 #

    돈돈은 사실 웨이팅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부담없이 하나 사 먹기 좋았던 가게였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357116
43002
1712610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