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5.23. 타르트야(신포시장-내동) / 큼직하고 본격적이다, 신포시장 안에 있는 정통 포르투갈(마카오)식 에그타르트 by Ryunan

동인천 신포시장에서 꽤 잘 만든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동인천 근방 놀러와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남긴 기록, 이번엔 신포시장의 한 에그타르트 전문점입니다.

. . . . . .



신포시장 내 위치한 에그타르트 전문점 '타르트야' - 신포시장 본점이라고 합니다.
테이크아웃 전문으로 판매하는 에그타르트 전문점으로 약간 재래시장과 안 어울리는 듯한 느낌도 있긴 하지만
일단 간판이 시선을 잡아끌기에 호기심이 생겨 한 번 들러보게 되었습니다.


나름 방송에도 소개될 정도로 이 일대에서는 꽤 유명한 가게인 듯 합니다.
에그타르트는 총 여섯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는군요.


매대에 구워놓은 에그타르트가 진열되어 있어 주문시 바로 꺼내주는 시스템.
매대 위에 TV 모니터가 한 대 설치되어 있어 방송에 출연한 내용을 계속 소개시켜 주고 있는 듯.


에그타르트는 만들어지는 스타일에 따라 크게 포르투갈식, 그리고 홍콩식 에그타르트로 나눌 수 있는데,
저기에 써 있는 말이 맞습니다. 실제 재작년 홍콩과 마카오 여행을 갔을 때 먹어던 에그타르트의 성격이
딱 저렇게 구분될 정도로 완전히 달랐거든요. 마카오가 과거 포르투갈의 식민지였으니 그 영향을 받았었지요.
(홍콩식 에그타르트 : http://ryunan9903.egloos.com/4415357)
(마카오(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 http://ryunan9903.egloos.com/4415762)


에그타르트 만들어 진열해놓은 모습이 되게 본격적인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입니다.


기본 에그타르트 외에 다양한 재료를 얹은 바리에이션의 에그타르트도 있으니 취향껏 고르면 될 듯.
여섯 가지 종류의 에그타르트를 한 데 담은 선물세트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르트야의 기본 메뉴인 오리지널 에그타르트(2,000원)
보통 에그타르트에 비해 크기도 약간 더 크고 살짝 탄 표면이 마카오에서 먹었던 그것과 큰 차이 없어보입니다.


바삭한 파이 생지와 함께 은은하게 달콤한 커스터드 푸딩을 먹는 듯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에그타르트에 비해 크기도 약간 커서 좀 더 든든한(?) 느낌도 있었고요.
많이 먹어본 건 아니더라도 이 정도면 충분히 맛있느 에그타르트다 -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에그타르트가 맛있다 소문날 것 같은 집' 은 뭐여...ㅋㅋ 'XXX 방송에 출연할 집' 도 아니고...ㅋㅋ
신포시장에 오면 한 번 먹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가게인데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 . . . .


신포시장의 한 치킨집. 여기서도 영화 '극한직업'에 나온 왕갈비치킨을 판매하는군요...;;
왕갈비치킨은 아직까지는 유행을 계속 타는 듯 한데, 과연 언제까지 유행하게 될 지 궁금...


시장 안의 한 힙한 감성의 떡집. 떡이 아니라 ㅅ덕(...)
힙스터 느낌이 나는 떡집 간판에 비해 진열된 떡들은 의외로 평범하게 맛있어보이는 떡들이었습니다.


신포시장 입구에 있는 오래 된 전통과자 전문점 '신포과자점'
이 앞을 지나갈 때마다 늘 과자 굽는 냄새때문에 꼭 한 번 고개를 돌려 한 번쯤 보게 되는 곳.


마침 백앙금이 들어간 상투과자를 막 구워 내놓은지라 냄새가 장난아니게 좋았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옛날 과자를 진열해놓고 파는 곳으로 이 곳도 신포시장 일대에서는 꽤 유명한 가게입니다.


예전에 한 번은 포장으로, 다른 한 번은 매장 방문으로 먹었던 원조 신포중앙 닭강정.
(원조 신포중앙 닭강정 방문 후기 : http://ryunan9903.egloos.com/4427089)


양은 여전히 푸짐하고 좋지만 처음 신포시장을 찾았던 10년 전에 비해 가격이 많이 오른 게 흠...ㅡㅜ
옛날 신포시장 처음 왔을 땐 지금의 중 사이즈 가격보다 당시 대 사이즈 가격이 더 쌌는데...;;


같이 간 친구가 집에 가져가기 위해 한 마리 포장을 해서 만드는 과정을 옆에서 구경.
너무 끈적하게 단 맛 + 매운 맛 때문에 취향이 많이 갈리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하는 닭강정입니다.


에그타르트 집 맞은편에는 항상 줄을 서 있는 왕만두+공갈빵집이 하나 있는데
매번 지나가면서도 여기서 무언가 사먹어본 적은 어째서인지 한 번도 없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한 번 먹어봐야 할 듯.


시장 안쪽에 방치되어 있던 오래 된 풍금을 한 컷.
동인천에 신포시장은 현대적인 모습과 옛 모습이 동시에 공존하고 있는 인천 구시가지의 대표 재래시장입니다.

. . . . . .

※ 타르트야 찾아가는 길 : 신포국제시장 내 위치(수도권 전철 1호선 동인천역, 수인선 신포역)

2019. 5. 23 // by RYUNAN



덧글

  • 하이얀 2019/05/24 00:06 # 삭제

    에그타르트 맛나보이네요.KFC 에그타르트 종종 즐겨먹었는데 그건 어느쪽 타입에 속하는지 궁금하네요.
  • Ryunan 2019/05/28 21:52 #

    KFC 에그타르트는 포르투갈식에 좀 더 가까운 파이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6153
892
2082705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