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6.11. 풍국면(일산 킨텍스 이마트타운점) / 달짝지근하고 진한 국물의 강릉짬뽕칼국수와 굉장히 맛있었던 겉절이 by Ryunan

최근 이마트 매장을 중심으로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 국수 전문 체인 '풍국면'
지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플레이엑스포(http://ryunan9903.egloos.com/4430477)를 다녀올 때 점심으로 들렀습니다.
원래는 킨텍스 옆에 붙어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피자 매장을 이용하려 했는데, 여긴 피자 매장이 없어서(...)
어쩌지 하고 헤매다 우연히 발견하여 그냥 괜찮겠지... 싶어서 들어가게 된 곳.

. . . . . .



영업 시간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세요.


매장 내부는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조명이 살짝 어둡더군요.


깔끔하게 만든 메뉴판.


기본 메뉴인 국수 이외에도 비빔밥이라든가 다양한 종류의 면요리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음식 가격은 평균 8~9천원대에 1만원짜리 메뉴도 있는 등 면요리 치고는 약간 비싼 편.


기본 식기 세팅.


반찬으로는 갓 담근 겉절이 한 가지가 제공되는데, 이 겉절이가 굉장히 맛있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양념 진하고 마늘맛 강한 겉절이라 오히려 메인 식사인 국수보다 훨씬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겉절이는 매장 중앙에 셀프 바가 있고 거기 비치되어 있어 추가할 경우 자유롭게 가져오면 됩니다.


국수가 유명하다고는 하지만 잔치국수는 별로 땡기지 않아 선택한 강릉짬뽕칼국수 + 애기밥(9,000원)
강릉이 교동짬뽕이라든가 초당마을의 짬뽕순두부가 유명하기 때문에 해당 지명 이름을 붙인 듯 하지만
실제로 나온 음식은 강릉 짬뽕과는 그렇게 큰 연관점이 있어보이진 않았습니다. 홍합이 상당히 많이 올라갔네요.


애기밥은 아이스크림 한 스쿱 정도의 밥만 제공됩니다.
양식 돈까스집 가면 돈까스와 함께 나오는 밥 수준의 적은 양이라 국수를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말아먹기 딱 좋은 양.
밥을 추가로 더 먹고 싶을 땐 별도로 공기밥을 주문하면 될 듯 합니다.


홍합 껍데기를 버릴 수 있는 통이 따로 나오는데, 통에 껍데기를 전부 발라내었습니다.


1인분치고 칼국수의 양은 꽤 많은 편이네요.
건더기의 양도 적당한 편이고 국물은 그렇게 매워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국물이 많이 맵진 않아 큰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
보통 짬뽕을 먹을 땐 매끈한 면과 함께하는데, 울퉁불퉁한 칼국수면이 들어간 짬뽕은 조금 특이하긴 하지만
그래도 생각했던 것보다 국물과 자연스럽게 잘 어울려 먹는 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무난무난하네요.


국물을 내기 위한 용도인지 아니면 단순한(?) 데코레이션용인지 꽃게도 들어있습니다.


면을 다 건져먹은 뒤에는 남은 국물에 애기밥을 넣고 말아먹으면 되는데
밥 양이 얼마 안 되긴 하지만, 앞서 칼국수가 꽤 많이 나왔기 때문에 이 정도 양이 딱 알맞더군요.


큰 무리 없이 무난하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 맛이 조금 달고 살짝 걸쭉하게 느껴질 정도로 진한 맛이 특징이라 개운한 느낌보다는 묵직한 느낌.
대표메뉴인 국수를 먹어보진 못했지만 이 정도면 무난하게 한 끼 식사 하기 괜찮은 곳이 아닐까 싶은데
개인적으로는 국수보다도 같이 나온 겉절이 김치가 딱 입맛에 맞아 그 쪽이 더 좋은 인상으로 남았던 곳입니다.

가격이 다른 프랜차이즈 국수집에 비해 다소 비싸긴 하지만
편안하고 비교적 쾌적한 분위기에서 느긋하게 국수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

. . . . . .


※ 풍국면 일산 킨텍스 이마트타운점 찾아가는 길 :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옆 이마트타운 건물 1층에 위치

2019. 6. 11 // by RYUNAN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8647075
65112
1827630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