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6.16. 최근 마셨던 국산 + 수입맥주들 이것저것 정리 by Ryunan


술을 원래 잘 마시는 편이 절대 아니지만, 그래도 집에서 혼자 한 병이나 한 캔씩 홀짝이는 걸 좋아합니다.
모아놓았던 사진들도 한 번 정리할 겸 최근 마셨던 맥주들에 대한 가벼운 사진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 . . . . .






지난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한정판이 출시된 칭타오 2019 기해년 스페셜 에디션.
대형 마트에서 473ml 알루미늄 병 두 개와 전용잔 하나를 포함한 세트를 14,000원에 판매했었습니다.
2018년 호랑이해 한정판은 유리잔이 증정으로 제공되었는데 이번에는 유리잔 대신 스테인레스 전용잔이 붙어 나왔고
유리잔이 아닌 스테인레스 잔에 맥주를 따르니 뭔가 좀 어색하긴 했지만 그래도 잔이 예쁘게 잘 나와서 만족했습니다.
예쁜 디자인은 작년 유리잔보다 약간 아쉬웠지만 그래도 여기저기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은 훨씬 높아보였습니다.

. . . . . .




동네 일렉트로마트 주류 코너에서 3캔 + 전용잔 포함 4,500원이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해서
'이거다!' 라고 외치며 집어왔던 체코 맥주 '프라가 프리미엄 필스' - 무난하게 잘 마셨습니다.
프라가는 체코의 수도 '프라하'의 옛 도시명이라고 하는군요. 다른 맥주에 비해 탄산의 청량감이 낮고
또 맥주가 꽤 쓴 편이라 가볍지 않고 상당히 묵직하게 쓴 맛의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군요.

. . . . . .



지난 타이완 여행에서 사 온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맥주 중 하나인 '타이완 맥주' 의 클래식 버전.
타이완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골드 메달 맥주' 와 함께 가장 많이 마트에서 발견할 수 있는 맥주로
골드 메달보다는 맛이 약간 떨어지긴 하지만(그만큼 가격도 쌉니다) 가볍게 마시기 좋습니다.
정말 무더울 때 한 잔 따라놓고 벌컥벌컥 마시면서 갈증을 해소하기 딱 좋은 맥주로 한국에 최근 타이완 맥주 중
과일맥주가 많이 수입되긴 하는데, 개인적으로 과일맥주보다도 이런 계열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 . . . . .




마트에서 싸게 팔길래 호기심에 집어 온 터키 맥주인 '에페스 몰트'
수입 맥주를 파는 마트나 맥주창고 같은 수입맥주 전문점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맥주로
100% 홉과 물로만 만들어진 진한 맛, 그리고 깔끔한 뒷맛이 좋았던 맥주입니다.

. . . . . .




크로아티아의 과실주인 써머스비 블랙베리. 도수가 4.5도로 맥주와 비슷한 편인데
탄산이 많이 들어가고 달달한 맛 때문에 알콜 들어간 에이드 마시는 기분으로 홀짝이기 좋았던 술입니다.
이런 류의 달콤한 술은 안주 없이 그냥 술만 홀짝이는 게 오히려 깔끔하고 더 좋더군요.

. . . . . .





최근 한국에 대놓고 '발포주' 브랜드를 달고 나온 오비맥주의 신상품 '필 소 굿'
라벨 상단에 '핫포슈' 라고 아예 프린팅되어있는데 그만큼 보통 맥주에 비해 가격도 훨씬 저렴합니다.
하이트에서 출시, 나름 잘 나가고 있는 필라이트를 겨냥하여 만든 느낌도 있는데 역시 예상했던 대로 별로(...)
굳이... 굳이...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저로서는 필소굿보다는 파란 라벨의 필라이트 후레쉬 쪽이 좀 더 나은 듯.

. . . . . .




한때 피츠 드라이를 엄청 밀어줬던 것처럼 최근 고깃집 등에서 열심히 푸쉬해주고 있는 신상품 맥주 '테라'
'호주 골든트라이앵글 청정맥아로 만든 100% 리얼탄산 맥주' 라고 광고하던데 맛이 어떨지 호기심이 들어 구매.
하이트, 카스 계열의 일반 국산맥주보다는 확실히 낫긴 낫네 - 라고 느꼈던 의외로 꽤 인상이 나쁘진 않았던 맥주.
어쩌면 필소굿을 마신 이후에 맛봤던 거라 조금 보정을 받은 것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가볍게 마시는 저로선 최근 나왔던 국산 브랜드의 맥주 중에서 클라우드 나인 이후로 가장 괜찮았다 - 싶었어요.

2019. 6. 16 // by RYUNAN



덧글

  • 스카라드 2019/06/17 19:53 # 답글

    회교를 믿는 돌궐에서 생산된 맥주라니!! 돌궐 공화국이 세속화되었다고 해도 설마 맥주를 생산할줄은 생각도 하지 못했네요. 자국에서는 마시지 못하니까 오직 수출용이거나 관광객 대상으로만 공급하는 건가요?
  • Ryunan 2019/06/20 22:05 #

    수출용일 수도 있겠네요 :)
  • 밍키:) 2019/10/13 12:55 # 삭제 답글

    혹시 에페스몰트 어떤마트에서 구매하셨는지 여쭤도될까요? 터키에서 마시던 에페스몰트가 간절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909128
48399
1845876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