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6.20. 다이제 씬(오리온) /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는 다이제 씬! (중량은 가볍게, 가격은 무겁게) by Ryunan

제 블로그를 오래 봐 온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시겠지만, 저는 '다이제' 라는 오리온 과자를 매우 좋아합니다.
다만 요즘은 다이제 가격이 많이 오른 것도 있고 창고형 할인매장라든가 수입과자 전문점에서
똑같은 맛의 수입산 다이제스티브 비스킷이 아주 좋은 가격으로 들어와 대체제가 매우 많아졌기 때문에
옛날처럼 그렇게 좋아하는 열정이 많이 사라져서 오리온 제품을 거의 안 사먹게 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다이제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다고 하여 호기심에 오래간만에 한 번 구입을 해 봤는데요,
오늘 소개할 오리온 다이제의 신상품은 '다이제 씬' 이라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1,500원.

. . . . . .



다이제 씬은 기존의 크고 두꺼운 다이제를 좀 더 가볍게 즐기기 위해
과자 면적은 그대로 유지하되 두께를 약 절반 수준으로 얇게 줄여 부담없게 먹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지금은 컨셉이 바뀌어 쿠키 형태로 나오긴 하지만 한때 다이제와 호각을 겨루었던 해태제과의 '틴틴'
다이제를 그 틴틴처럼 얇은 과자로 만들어낸 것이 바로 '다이제 씬'으로 현재는 초코맛 한 가지만 존재합니다.


아는 사람은 아는 오리온 과자 가격 떡상의 원흉인 그놈의 닥터유(...)
그리고 아직도 닥터 유를 안 버리고 있는 오리온. 아예 고유 상표로 자리잡은 듯.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곽에 총 84g의 과자가 담겨 있는데요,
한 봉지당 열량은 143kcal로 초코 다이제 아니랄까봐 엄청나게 높은 열량이 특징입니다.


박스 안에는 총 세 봉지로 낱개 포장된 다이제 비스킷이 들어있습니다.


낱개 포장되어 박스로 나오는 오리지널 초코 다이제와 달리 아무 색 없는 은박 포장에
로고와 글씨만 새겨져 있는 미니멀리즘(?)한 포장 디자인.


포장 안에는 총 세 개의 다이제 초코 비스킷이 들어있는데요, 과자의 면적은 오리지널 다이제 초코와 동일.
그냥 개인적인 착각일지 모르겠지만 과자가 얇아서 초콜릿 코팅도 더 얇게 된 것 같기도 합니다.


초콜릿이 코팅된 반대편에는 '닥터 유 다이제' 로고가 새겨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다이제가 없어 비교샷이 없긴 합니다만, 대충 이 사진으로 과자의 두께가 가늠이 되었으면 합니다.
초콜릿이 한 겹 코팅되어 있기 때문인지 옛날 틴틴처럼 아주 얇진 않습니다. 기존 다이제의 약 절반 정도 되는 두께.
오리지널 초코 다이제의 1개 중량이 약 17.3g인데 다이제 씬의 한 개 중량은 약 9.3g으로 약 52% 정도 수준.
약간의 오차가 있긴 하지만 과자 한 개의 중량은 오리지널 다이제 초코대비 절반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맛은 좋습니다. 오히려 과자가 얇아지니 초콜릿과의 조화도 잘 어울리고 씹을 때 퍽퍽하다는 부담이 적고
더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기존 다이제가 부담스러울 대 훨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 장점.
오리지널 다이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것도 당연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역시 문제는 가격이라...!

아무리 과자 가격이 많이 올랐음에도 기존 다이제 초코 4.5개 정도 되는 분량의 과자가 1,500원이나 하는 건
좀 너무 높은 가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다른 과자라면 뭐 충분히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이제의 개성은 특유의 큼직함과 든든함에 있는데 그 개성과 정체성이 완전히 사라져버린 것 같은 아쉬움이랄까요.

맛은 매우 좋으니 다이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먹어볼 만 합니다. 딱 한 번...!

2019. 6. 20 // by RYUNAN



덧글

  • 2019/06/20 14:5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6/20 22:1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핑크 코끼리 2019/06/20 17:14 # 답글

    오레오 씬즈가 나왔을 때도 너무 좋았는데 이것도 완전 좋네요 안먹어봤지만 ㅎㅎ 가격은.. 뭐..ㅠㅠ
  • Ryunan 2019/06/20 22:13 #

    맛 자체는 좋았는데 역시 가격이 좀 괘씸합니다...
  • 2019/06/25 08:28 # 삭제 답글

    초코 아닌 일반 다이제도 칼로리 폭탄이더라고요 밀도가 높아서 그런건가 튀긴것도 아닌데 충격이였네요 ㅠㅠ 그나마 얇아져서 먹을만할듯요 !
    혹시 다이제 샌드는 드셔보셨나요 ?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ㅋㅋ
  • 스카라드 2019/06/26 21:33 # 답글

    포스팅 주제와는 상관없기도 한데 900만 방문 기념 이미지를 봤어요. 류난님의 이미지가 너무 미화되신 것 같네요.(이미 살해당한 방문자입니다.) 하 하 하 하. 정말로 멋지신 상남자의 쿨한 인상입니다. 현재는 1700만명의 방문자를 넘었네요. 방문자 2천만이 되면 또 이미지 하나 그려주실 건가요?


    ps. 방문자 1억명까지 가즈아!!!!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4589539
53016
1732148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