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7.6. (8) MBC 능력자들 시청자가 뽑은 전국1등 꽈배기, 정미당의 찹쌀꽈배기 / 2019년 5월 짧은 주말여행(대구, 부산, 거제) by Ryunan

2019년 5월 짧은 주말여행(대구, 부산, 거제)

(8) MBC 능력자들 시청자가 뽑은 전국1등 꽈배기, 정미당의 찹쌀꽈배기

. . . . . .



대구 시내 구경을 마치고 짐을 찾기 위해 토요코인 호텔로 되돌아가는 중에
조금 촌스러운 디자인의 꽈배기집 간판 하나를 발견헀습니다. 정미당 찹쌀꽈배기,도너츠&수타돈까스.


'시청자가 뽑은 전국 1등 꽈배기...?' 이 문구에 혹해 한 번 먹어볼까 하고 잠깐 들어가 보았어요.
이 땐 '와, 이거 뭐지? 대단하다' 싶어 들어갔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프랜차이즈...!!


판매하는 메뉴는 찹쌀꽈배기와 찰도너츠, 그리고 핫도그 등의 간식거리,
또 수타돈까스와 떡갈비돈까스 등의 식사메뉴도 판매합니다. 안에 테이블이 있어 식사를 하고 갈 수도 있는데
꽈배기와 돈까스를 함께 파는 가게라... 뭔가 서로 매치가 잘 안 되는 느낌이군요. 이런 조합이 있었나...;;


뭔가 분식집 같으면서도 분식집이 아니고 식당 같기도 하고 약간 정체성이 혼란스러운(?) 분위기.


꽈배기 시식도 놓여져 있네요.
꽈배기를 하나 시켰는데 튀겨놓은 게 없어서 막 튀기는 중이라고 조금 기다리란 말을 들었습니다.
기다리면서 한 조각 집어먹어보았는데, 이미 식은 것이고 또 작은 조각이라 이걸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도너츠는 미리 튀겨져나온 게 잔뜩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왼쪽은 찹쌀, 오른쪽은 팥도너츠인 듯.
아... 저 안에 팥 잔뜩 들어간 도너츠... 진짜 좋아하는 건데...


찹쌀도너츠야 어디서든 쉽게 맛볼 수 있는 것이라
겉보기에 다른 매장과의 차별점이 딱히 보이진 않습니다.


좀 기다린 끝에 막 튀겨져 나온 꽈배기(1,000원)를 하나 받았습니다.
가격 치고 꽈배기가 꽤 크네요. 바로 먹을거라고 하니 종이컵에 담아 줬고 설탕 묻히는 여부는 선택 가능.


모든 빵이 다 그렇지만 갓 구워져 + 튀겨져 나오는 것들은 그 버프를 받아 맛 없는 게 있기 힘듭니다.
굉장히 쫀득쫀득하면서 또 달콤 고소한 잘 만든 꽈배기라는 느낌. 게다가 크기도 가격 치고 꽤 큰 편이라
지나가다가 조금 출출할 때 부담없이 한 개 사 먹기 좋았어요. 맛있게 먹으면서 호텔로 다시 되돌아갔습니다.

. . . . . .


이 날 큰 축제가 있는 듯, 교차로를 막고 차량을 통제 중인 경찰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축제 시작 전이라 저는 축제를 보지 못하고 거리 통제를 하는 모습만 본 채 대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대구역에 도착. 동대구역에 신세계가 있다면 대구역에는 롯데백화점이 바로 붙어있습니다.


대구에서 부산까지는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차비도 적당히 절약할 겸 KTX대신 무궁화를 타기로 했습니다.
제가 탈 예정인 무궁화호 열차는 12시 6분에 출발하는 1207호 열차. 그런데 7분이 지연되었네요...ㅡㅡ
참고로 대구역에는 KTX가 서지 않습니다. KTX나 SRT등의 고속 열차가 서는 역은 다음 역인 동대구역입니다.


발권을 받고 6번 승강장으로 내려갔습니다.


대구역 부산방면 하행 승강장을 한 컷.


코레일 대구역 역명판.
바로 다음역이 동대구역인데, 무궁화호는 대구역과 동대구역에 전부 정차합니다.
대구역에서 동대구역은 일반 철도 외에 대구지하철 1호선으로도 연결되어 있어 그 쪽을 이용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예정 시각보다 7분 지연되어(ㅡㅡ) 무궁화호 도착.
그런데 대구역, 동대구역에서 워낙 내리는 사람이 많아 여기서 또 추가 지연 발생...ㅡㅡ
진짜 사람들 내리고 타는 게 엄청나다보니 승하차 지연으로 인해 이런 지연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구미 - 대구 사이의 구간 수요가 엄청 많다고 하는데, 지금 한창 대구권 광역전철이 공사중이라 하니
나중에 대구권 광역전철이 개통하게 되면 수요가 많이 옮겨올 것 같긴 한데 그 개통 예정이 2023년... 아직 멀었습니다.


무궁화호를 타고 부산으로 이동 중.
중간에 지연이 크게 발생한 걸 줄이기 위해서인지 상당히 빠르게 달린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차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는 간이 승강장. 그 뒤로 고속열차가 지나는 선로가 보입니다.


대구역에서 출발한 지 약 한 시간 여 후, 마침내 종점 부산역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정시보다 지연된 시간은 대략적으로 14분 정도. 지연 줄인다고 노력을 했지만 역시 역부족이었던 듯...
뭐 지연 없이 정시성 보장되는 빠르고 쾌적한 열차를 타려면... 역시 돈 내고 KTX나 SRT를 타야지요...^^;;


지난 1월 이후, 약 4개월만에 다시 부산에 왔습니다.
이렇게 짧은 텀으로 부산을 다시 찾은 건 처음이군요.

= Continue =

. . . . . .


= 1일차 =


= 2일차 =

(8) MBC 능력자들 시청자가 뽑은 전국1등 꽈배기, 정미당의 찹쌀꽈배기

2019. 7. 6 // by RYUNAN



핑백

덧글

  • 2019/07/07 08:03 # 삭제 답글

    꽈배기 가격이 좀 있네요 ? 사실 천원이 적당하지만 요즘 하도 싼데가많아서 ㅠㅠㅠㅠ
  • Ryunan 2019/07/07 20:13 #

    막 초저가형 고로케 500원짜리 가게도 있기 때문에 저게 아주 싸다고 할 순 없지만, 그냥 천원 한 장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같습니다. 일단 크기가 크기도 하고요.
  • 아일랜드 2019/07/16 12:57 # 삭제 답글

    꽈배기는 서대문쪽에 거기(?)도 엄청 맛있는데... 전 단팥든 도너츠를 더 좋아하지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17939
50354
1830640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