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7.7. (9) 부산의 자랑, 삼진어묵과 세계 최고의 육포 비첸향의 하모니, 비첸향 고로케 / 2019년 5월 짧은 주말여행(대구, 부산, 거제) by Ryunan

2019년 5월 짧은 주말여행(대구, 부산, 거제)

(9) 부산의 자랑, 삼진어묵과 세계 최고의 육포 비첸향의 하모니, 비첸향 고로케

. . . . . .



부산역을 나와 광장에서 오른편으로 발길을 돌려 이동하면 '광장관광호텔' 이라는 호텔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호텔 1층에는 부산를 대표하는 어묵 브랜드인 '삼진어묵 부산역광장점' 이 입점해 있습니다.
뭐 이제는 워낙 전국구급으로 유명해지고 백화점 등지에도 진출해 있지만 역시 부산 하면 삼진어묵이지요.

참고로 삼진어묵 본점은 부산역에서 그리 멀진 않은 영도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적도 있었고요.
(삼진어묵 영도본점 방문기 : http://ryunan9903.egloos.com/4422559)


원래 삼진어묵 부산역점은 부산역 대합실 위치 좋은 곳에 매장이 있었는데,
임대료 문제 등의 갈등으로 거의 쫓겨나다시피하여 부산역 옆의 이 곳에 새롭게 자리를 잡은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부산역 안에도 삼진어묵 매장이 있긴 하지만 유동인구가 적은 1층 외진곳에 아주 작게 매장이 있는 게 전부라
실질적으로 부산역 앞에서 제대로 영업하고 있는 삼진어묵 매장은 이 곳 뿐이라고 보시면 될 듯 싶어요.


이번에 삼진어묵을 찾게 된 이유는 바로 이것!
삼진어묵의 간판메뉴 '어묵고로케' 의 신상품이 나왔는데, 그 이름은 바로 '비첸향 고로케!'
바베큐 육포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브랜드 '비첸향'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어묵고로케 안에 비첸향 육포가 통째로 들어간 제품이라고 합니다. 진짜 이건 한 번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구입한 음식은 2층의 카페로 올라가 먹고 갈 수 있습니다.
2층 카페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에서 찍은 1층 전경. 의외로(?) 1층 매대는 생각보다 넓지 않네요.


문 바깥은 비상구과 연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2층 카페매장 전경을 한 컷. 최근 트렌드인 벽돌과 시멘트 외벽이 그대로 드러나는 인테리어(...)긴 한데,
너무 심한 편이 아니라 나름 마감을 깔끔하게 하게 분위기를 잘 살려서 거부감이 딱히 들진 않았습니다.


매장 안엔 전자렌지와 어묵국물이 비치되어 있어 구입한 어묵을 따끈따끈하게 데워먹을 수 있습니다.
또 어묵국물이 들어있는 보온병 옆에 종이컵이 있어 어묵을 먹으면서 국물을 갖다 마셔도 됩니다.


창가 쪽에 자리를 잡고... 어디 한 번 먹어보도록 하죠.


바삭하게 튀긴 동글동글한 삼진어묵의 대표 간판메뉴인 어묵고로케.
삼진어묵에서 히트를 친 이후 다른 후발주자 어묵 전문점도 똑같은 상품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다지만
오리지널 삼진어묵의 맛과 인지도를 따라가기에는 아직 역부족입니다.


어묵고로케 안에는 진한 양념에 절인 잘게 다진 비첸향 육포가 통째로 들어있습니다.
오리지널 바베큐 육포와의 차이점이라면 어묵 안에 들어가는 고로케 속이라 고기가 덜 딱딱하고 부드러운 편이며
비첸향 특유의 달콤 짭조름한 양념간이 많이 되어있어 그냥 먹는 육포 못지않게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이거 되게 맛있어요. 비첸향 육포를 한 번이라도 드셔보신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먹어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달콤 짭조름한 맛 때문에 간식으로 먹기도 좋지만 술안주 같은 것으로 곁들이는 것도 아주 잘 어울리고
고급 튀김집이나 이자카야 등에서 나오는 고로케 메뉴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날이 굉장히 덥네요. 5월 초인데도 반팔을 입고 다녀야 할 정도로 이 날 부산의 날씨는 좋았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부산 여행 시작. 이번엔 평소 못 가본 곳들 몇 군데를 갑니다.

. . . . . .


※ 삼진어묵 부산역광장점 찾아가는 길 : 코레일 부산역 광장 오른편 광장관광호텔 1,2층(지하철 부산역 10번 출구)

= Continue =

. . . . . .

= 1일차 =


= 2일차 =

(9) 부산의 자랑, 삼진어묵과 세계 최고의 육포 비첸향의 하모니, 비첸향 고로케

2019. 7. 7 // by RYUNAN



핑백

덧글

  • 2019/07/07 08:05 # 삭제 답글

    삼진어묵 진짜 최고좋아요!누군 고래사가 정말 고급이라지만 삼진처럼 가성비 좋고 맛있는곳 없는듯요 ~오너가 경영도 잘 해서 회사 평판도 좋은것 같고 오래오래 남아있음 좋겠네요 ~~
  • Ryunan 2019/07/07 20:14 #

    유사 브랜드가 많이 생겼다지만 오리지널을 따라가는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본점을 찾아간 적 있었는데 처음 창업한 창업주의 창업정신을 잘 살려서 운영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 스웰 2019/07/07 13:20 # 삭제 답글

    몇 년 전 추운 겨울에 부산에서 삼진어묵을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비첸향 육포와의 콜라보 제품이라니... 이건 진짜 먹어보지 않을 수 없네요.
  • Ryunan 2019/07/07 20:15 #

    지금은 아마 일반 상품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데, 저건 진짜 맛있더라고요. 비첸향 육포의 달콤 짭조름한 맛이 이렇게 어묵과 잘 어울리는지 몰랐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177414
65112
1827847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