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5월 짧은 주말여행(대구, 부산, 거제)
(20) 부산에서도 왕돈까스 챌린지! 홍익돈까스 부산대연직영점
. . . . . .

그리고 부산 내려가면 항상 만나는 동생을 만나 같이 저녁을 먹기 위해 찾아간 곳은 '홍익돈까스' 입니다.

집 근처에도 있는 홍익돈까스를 부산까지 내려가서 찾아먹어야 할 이유가 전혀 없는데도 불구하고 찾은 이유는
이번에 부산에서 만난 동생이 제가 내려올 때 같이 가자는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푸드코트 스타일로 주문번호를 받아 직접 음식을 가져오는 셀프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고요.
저희 동네 지점같은 경우는 자리에서 주문한 뒤 직원이 직접 서빙해주는 시스템인데, 같은 프랜차이즈임에도 불구
주문하는 시스템이 다르다는 건 조금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쪽이 더 편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요.





왕돈까스 네 개를 식탁 위에 펼쳐놓은 모습이 진기해서 기념으로 한 컷. 저만 소스를 돈까스 위에 뿌렸는데요,
다른 지점과 달리 이 곳은 소스를 뿌리는지 따로 담아내는지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전 뿌리는 것을 선택.

매장 운영 방식은 다소 다르긴 하지만 프랜차이즈 매장답게 기본 구성은 수도권의 매장과 동일합니다.

지점마다 돈까스 면적 차이가 확실히 있는 건 사실인 듯 합니다.
다만 돼지고기의 중량은 아마 동일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아마 돼지고기를 얇게 펴내는 과정에서의 차이 때문에
튀김옷이 돼지고기에 달라붙는 면적이 달라져서 자연히 튀김 크기의 차이처럼 보이게 되는 게 아닌가 추정 중.


밥과 양배추 샐러드는 셀프 바에 없긴 하지만 추가가 필요할 시 주방에 가서 직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워낙 크기가 크기 때문에 저희 동네 매장같은 경우 둘이서 하나 시켜 나눠먹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 이런 게 왕돈까스지... 라는 느낌. 뭐 어쨌든 먹기좋게 썰었으니 한 번 먹어봅시다.

보통 왕돈까스가 고기를 얇게 펴서 면적을 넓게한 뒤 튀기는 거라 고기 자체의 두께는 아주 얇은 편인데
홍익돈까스 왕돈까스는 고기를 얇게 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의 두께는 유지되어 씹는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지점마다 편차가 심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수도권 매장과 부산 매장의 차이가 별로 없을 정도면 뭐...

한 명을 제외한 일행들 모두 의외로 상당히 잘 먹는 모습이 좀 놀랍게 보일 정도.


사실 왼쪽에 있는 일행은 양이 너무 많아 다 먹지 못하고 남겼는데, 주변 사람들이 도와줬습니다(...)

정말 당분간은 돈까스 생각이 다시 나지 않을 정도로 뱃속을 돈까스로 가득 채워넣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이 곳에 방문해서 가게의 대표 메뉴인 왕돈까스를 꼭 한 번 만나볼 수 있길 바랍니다.
물론 저희가 먹은 왕돈까스가 아니더라도 홍익돈까스 체인에서는 일반 돈까스와 생선까스,
그리고 볶음우동이라든가 볶음밥, 스파게티 같은 다른 맛있는 메뉴들도 많이 준비해놓고 있으니
여럿이 한번에 가게를 방문할 땐 메뉴를 종류별로 다양하게 시켜서 같이 나눠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수도권의 라인업 좋은 게임센터로 '부천 어택'을 꼽는다면 부산에는 바로 '게임 디' 가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1월 방문에 비해 기기 배치가 다시 한 번 싹 바뀌어 구조가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3층 벽면에 댄스 게임 존을 따로 만들어서 댄스 게임을 넓은 공간에 차례대로 전부 몰아놓았습니다.
댄스 러쉬 스타덤 두 대와 댄스 댄스 레볼루션 한 대, 그리고 펌프 잇 업 한 대와 댄스 에볼루션 아케이드... 어?!

2012년 잠깐 있었던 로케테스트를 끝으로 정식 발매가 엎어져 이후 한국에는 다시 들어오지 못한 게임인데
이번에 '게임 디' 에서 자체적으로 기기를 한 대 직수입하여 심의를 받고 정식 가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도 공식 서비스가 종료되어 컨텐츠 업데이트 없이 네트워크만 유지되고 있는 댄스 에볼루션 아케이드는
지금 게임 디에 들어온 기기가 정식 발매가 아닌 '직수입' 의 형태로 들어온 거라
일본처럼 네트워크 유지는 안 되고 오프라인 상태로만 가동하고 있습니다. 1,000원 2스테이지로 운영 중.
수도권 지역에도 한 대 더 들어왔으면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그런 계획이 없다 하니 별 수 있나요, 여기서 즐겨야죠.
정식 발매가 아닌 형태이긴 하지만, 그래도 늦게나마 이렇게 한국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입니다.

캡콤의 리듬 게임 '크로스비츠 선라이즈' 도 한 대 가동중인 것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댄스 에볼루션과 함께 들어온 이 게임은 게임 디 이외 수도권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 1호선 망월사역에 위치한
'아케이드 원' 매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케이드 원에는 두 대가 설치되어 있지요.
. . . . . .

= Continue =
. . . . . .

= 1일차 =
= 2일차 =
= 3일차 =
(20) 부산에서도 왕돈까스 챌린지! 홍익돈까스 경성대점
2019. 7. 14 // by RYUNAN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