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민생라면 : http://ryunan9903.egloos.com/4429386)
거기에 대항하기 위해서인지 홈플러스에서도 이번에 새롭게 초저가형 자체 라면을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홈플러스의 '국민라면' 이라는 제품으로 가격은 5개 번들 2,000원입니다. 제조사는 삼양식품.
. . . . . .

삼양 로고를 달고 나온 삼양식품의 라면입니다. 다만 현재 홈플러스에서만 단독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홈플러스 로고만 붙지 않았다 뿐이지 사실상 홈플러스 PB상품이나 다름없는 라면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 익스플러스라든가 365플러스 같은 편의점에서는 판매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50년을 한결같이' 라는 문구는 삼양라면이 나온지 약 50여 년이 되었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어요.



라면 한 개 중량이 107g으로 보통 라면 한 개인 120g보다 10%정도 가벼운데, 아마 건더기 후레이크의 차이일지도...

꽤 오래 전 제품이긴 하지만 홈플러스에서 알뜰상품 브랜드로 나왔던 홈플러스 라면이 생각납니다.

저가형 라면들이 다 그렇듯 별도의 건더기 후레이크 없이 분말스프 안에 건더기 후레이크가 같이 들어있는 형태.

계란이라든가 별도의 건더기는 취향에 따라 넣으면 되고요.

건조 야채 후레이크로는 당근과 파 정도만 있네요. 양이 많은 건 아니고 그냥 구색맞추기용 정도로만...

기존의 저가형 봉지라면의 대명사인 쇠고기면에 얼큰한 맛이 좀 더 첨가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농심의 해피라면 매운맛(http://ryunan9903.egloos.com/4429786)보다는 이 쪽이 더 나은 것 같네요.
가격이 다른 봉지라면의 절반, 프리미엄급 라면과 비교하면 1/3, 1/4 수준이니만큼 딱 값어치는 하는 맛이라
라면맛에 대해 매우 까다롭거나 하지 않으면 그냥 부담없이 먹고 싶을 때 사놓고 하나씩 끓여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PS : 여름휴가 잘 다녀왔습니다 :)
2019. 8. 4 // by RYUNAN
덧글
그리고 여름휴가기 기대 하고 있습니다 빨리 보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