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8.7. 만두집(하남시-신장동) / 오래간만에 만두전골과 해물파튀로 푸짐하고 든든한 저녁 by Ryunan

블로그를 통해 두어 번 정도 소개했던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근처의 만두전골집 '만두집'을 방문했습니다.
외지에서 손님이 오셨는데 건강해지는 맛(만두전골)이랑 안 건강한 맛(이마트 트레이더스 피자) 중 하나 고르라 하니
건강한 맛 쪽을 고르길래 같이 데리고 갔지요.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갔는데 여전히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곳.

. . . . . .



만두전골 1인분 가격은 8,000원.
언제 한 번 혼밥하러라도 가서 1인용 만두뚝배기도 먹어봐야 할 텐데 말이에요.
그리고 여름 특선으로 콩국수가 새로 개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전골요리는 겨울 메뉴니까...


와사비를 같이 담은 간장과 함께 앞접시, 그리고 기본 식기 세팅.
숟가락과 젓가락은 뜨거운 물이 담긴 병에 담겨 나오는데 소독을 위해 이렇게 담겨나오는 듯 합니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흑임자 소스를 뿌린 채썬 양배추.


적당히 잘 익어 설렁탕집 깍두기 느낌이 나는 새콤한 깍두기.


마지막으로 만두전골과 은근히 잘 어울리는 백김치까지 총 세 가지 반찬은
매장 한 쪽에 셀프로 반찬 놓아둔 코너가 있어 추가 반찬이 필요할 시 직접 가져다먹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밥만 먹었는데 이 날은 반주로 가볍게 지평막걸리 한 병이 함께했습니다.
날이 좀 많이 흐려서 습하기도 했고 저녁이라 왠지 시원하게 한 잔 마시면 좋을 것 같아서요.


많이 마시면 후유증 때문에 안 좋지만, 딱 한 잔이나 두 잔 정도의 막걸리는 정말 맛있습니다.
옛날엔 사이다 타서 달달하게 마시는 걸 즐겼지만 요새는 그러지 않고 그냥 순수하게 막걸리만...


각종 야채와 쇠고기를 듬뿍 얹은 만두전골(2인분) 도착.


냄비 안에 2인분의 만두가 다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더 넣지 못한 네 개의 만두와 칼국수도 함께 제공.
만두전골에 나오는 만두의 1인분 정량은 4개입니다. 만두가 커서 둘이 먹으면 양이 많기 때문에
이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들 대부분 3명 이상 가면 정해진 인원수보다 하나 적게 만두전골을 시켜 나눠먹습니다.
3명이 가면 2인분, 4명이 가면 3인분 식으로요... 개인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건 4명이서 3인분 시키는 양.


사이드 메뉴로 시킨 파전처럼 생긴 해물튀김 요리 '해물파튀(10,000원)'
해산물과 파를 넣고 튀겨낸 야채튀김 같은 메뉴로 얼핏 보면 파전처럼 생겼지만 파전이 아닌 튀김.


양이 아주 많기 때문에 둘이 갈 때 사이드로 시키는 것은 절대 추천하지 않고
최소 셋 이상 갔을 때 사이드로 시키는 걸 추천합니다. 혹은 만두전골을 굳이 안 먹고 술안주로 한다면
둘이 가서 시켜도 나쁘진 않을 듯. 각종 해산물과 파를 넣고 야채튀김처럼 튀겨낸 요리입니다.


만두전골 끓기 전에 와사비를 푼 간장에 찍어먹으면 적당히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
다만 먹다보면 꽤 느끼해지기 때문에 보통 한 판을 시켜서 다 먹기가 쉽지 않은데
매장에서 남은 거 포장해간다고 할 경우 용기에 담아주기 때문에 억지로 다 먹지 않고 포장해가도 괜찮습니다.


한편 나라가 디비ㅈ가스불에 올려놓은 만두전골도 맛있게 끓고 있군요...


큼직한 왕만두도 국자에 얹어 한 컷.
만두는 포장으로도 따로 파는데 찌지 않은 생만두의 경우 10개 6,000원이라 크기에 비해 가격이 좋은 편.


다 끓은 만두전골은 앞접시에 만두와 야채, 고기를 덜어 적당히 같이 즐기면 됩니다.
와사비를 풀은 간장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편하게 즐기시면 됩니다.
조금 모자라다 싶으면 버섯, 야채라든가 고기 추가가 가능하긴 하나 정말 대식가가 아닌 이상 모자라진 않을 듯.


이 가게의 만두는 100% 김치만두만 사용. 고기만두는 따로 메뉴에 없어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게 아쉽지만
그래도 김치만두 퀄리티가 꽤 좋은 편이고 너무 맛이 강하지 않아 취향을 크게 타진 않을 것 같아요.
1인분으로 나오는 만두가 총 네 개이긴 한데, 네 개 먹으면 양이 많은 편이고 세 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야채와 고기, 만두를 건져먹고 난 뒤에는 칼국수로 마무리.
육수를 조금 추가해달라 요청해서 육수를 리필한 뒤, 그 위에 마지막으로 칼국수를 넣고 끓입니다.


부글부글 끓고 있는 칼국수.


기본으로 제공되는 양은 딱 1인분 정도 양이지만 앞서 많이 먹었기 때문에 간단히 맛만 보는 정도로...
칼국수 역시 모자라다 싶으면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고 가격도 2,000원으로 비싸지 않습니다.


결국 해물파튀는 예상했던대로 꽤 많이 남아서 남은 건 따로 포장을 요청했습니다.
여기는 번화가 쪽 식당이 아닌 가족끼리 차 끌고 와서 밥 먹는 곳이다보니 남은 음식 포장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


건강한 음식을 먹은 것 같은 만족감과 든든함을 얻을 수 있는 하남스타필드 근처의 '만두집'
이번 방문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그땐 혼밥으로 만두뚝배기를 도전해봐야겠어요.

. . . . . .


※ 만두집 찾아가는 길 :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으로 쭉 직진, 하남유니온파크, 스타필드 하남 진입 직전 위치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09292016 (링크는 상산곡동 만두집 본점)

2019. 8. 7 // by RYUNAN



덧글

  • 고양고양이 2019/08/07 11:11 # 답글

    남한산성쪽에있는 그 은고개 만두집의 분점인가보네요! 맛있어서 갈때마다 생만두를 꼭 여러팩 사다놓고 먹게 되더라구요.
  • Ryunan 2019/08/09 00:14 #

    네, 맞습니다. 은고개 넘어가는 길에 있는 가게가 본점이지요. 거긴 거리가 좀 있어 아직 가 본적이 없어요.
    이 쪽 매장은 은고개 사장님의 아들이 하는 가게로 알고 있습니다.
  • 재수생 2019/08/07 13:57 # 답글

    음...땡기는 곳이네요
  • Ryunan 2019/08/09 00:14 #

    되게 좋은 곳입니다 :)
  • 이글루스 알리미 2019/08/12 08:15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08월 12일 줌(http://zum.com) 메인의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zum 메인 페이지 > 뉴스 하단의 푸드탭에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4207282
65112
1829354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