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8.8. 한국통닭(망우역) / 통닭 세 마리 만원! 1인 1닭이 필수인 옛날 시장통닭 by Ryunan

종로3가에 매장을 처음 본 이후 여기저기 조금씩 체인이 생기고 있는 '한국통닭' 이라는 치킨전문점.
메이저 치킨 프랜차이즈가 아닌 조금 조악해보이는 간판인데, 나름 사람들에게 꽤 인기가 많은 치킨집입니다.

. . . . . .



인기가 많은 이유야 뭐... 다른 거 없고 저렴한 가격 때문인데요,
1989년도 아니고 2019년에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가 4,000원, 세 마리 주문시 겨우 1만원...!
초저가에 박리다매로 판매하는 통닭으로 유명해진 체인으로 본지 좀 되었는데 이제 처음 가 보게 되었습니다.


이 지점은 아니지만(망우역 지점 방문) M본부의 방송에도 본점이 출연한 적 있는 체인입니다.


한국통닭은 배달 전문이 아닌 실내에서 먹고 가는 호프집 컨셉으로 운영되는 치킨집입니다.
포장이 가능한 대신 별도 배달은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내 홀이 다소(?) 좁고 북적이는 편이고요.
치킨값을 마리당 4천원으로 극단적으로 낮춘 대신 치킨에 붙어오는 모든 사이드를 다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고 치킨만 시키면 닭과 깨소금만 담겨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으로 들고 먹으라며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일회용 비닐장갑.


맥스 생맥주(3,000원) 한 잔 주문.
음료 주문시엔 1,500원에 355ml 큰 캔 콜라가 나옵니다.


후라이드 치킨 3마리(1마리 4,000원, 세 마리 주문시 10,000원) 등장.


1마리 4,000원이라는 가격에서 어느정도 예측하셨겠지만, 닭 크기가 작습니다.
일반 프랜차이즈 치킨집은 말할것도 없고 대형마트에서 파는 추억의 옛날통닭보다도 작은 사이즈.
삼계탕용 닭보다 약간 큰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 그래도 부위는 다 정상적으로 붙어있는 온전한 한 마리입니다.

처음 쟁반에 나오는 거 보고 잠깐 '읭?' 하며 황당해할 수도 있으나 이내 가격 생각하고...납득. 아 그럴만하지.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의 크리스피 스타일이 아닌 얇은 튀김옷의 시장통닭과 비슷한 외형.
튀김옷이 얇다는 건 나름 장점으로 볼 수도 있겠네요. 접시 한 쪽에 소금이 담겨나오니 찍어먹으면 됩니다.


사실 살이 그리 많진 않지만 갓 튀겨낸 치킨이라 어느 정도 먹을만합니다.
프랜차이즈 치킨의 두툼한 살에 촉촉한 식감을 기대하긴 어렵고, 그냥 시장통닭 같은 맛이라 보시면 될 듯.


조금 바싹 튀겨져 살이 약간 딱딱한 편이라 촉촉한 크리스피 치킨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조금 맞지 않을수도 있어요.
시장통닭이나 한 마리가 통째로 튀겨나오는 옛날통닭에 익숙한 분들께 추천드리며 식사용으로 먹는 것보다는
맥주와 함께 먹는 호프집 안주로 먹는 게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 여튼 가격대비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양이 많지 않은 사람도 부담없이 1인 1닭이 가능한 시장통닭 컨셉의 초저가 치킨집 '한국통닭'
닭 한 마리, 그리고 맥주 한 잔을 같이 곁들이니 딱 기분좋을 정도로 만족할 수 있었던 가게였습니다.

. . . . . .


인증을 좀 늦게 하게 되었습니다만, 2018년 대표이글루 경품이 얼마 전 배송되었습니다.
올해의 기념품으로는 골드모어의 금 1g과 함께 이글루스 로고가 박힌 스테인레스 텀블러가 도착.
특히 스테인레스 텀블러가 디자인이 꽤 예쁘게 잘 나와 현재 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한 블로그를 2018년 대표블로그로 선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 . . .


※ 한국통닭 망우역점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경의중앙,경춘선 망우역 1번출구 하차, 망우역 사거리 앞에 위치

2019. 8. 8 // by RYUNAN



핑백

덧글

  • 2019/08/09 11:10 # 삭제

    여기 완전 친정 바로앞인데 안가봤네요 간판 조악하죠 진짜 ㅋㅋㅋㅋ 조금만 더 가면 골목에
    주빌리호프(주빌리뱅이치킨)이라는 골뱅이무침 전문점 있는데 완전 추천해요 !다른데선 볼수없는 골뱅이크기와 양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
  • Ryunan 2019/08/11 13:32 #

    오호, 친정 근처셨군요. 주빌리호프는 언젠가 남의 편 분과 꼭 한번...
  • 류토피아 팬 2019/08/10 14:03 # 삭제

    이제 류난님은 이글루스 전용 블로그가 되었네요 저도 5년전 부터 계속 보았지만 류난님 처럼 잘하시는 분은 별로 없다고 생각하네요
    축하해요
  • Ryunan 2019/08/11 13:33 #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5719
5182
2055909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