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8.31. 명륜진사갈비(송파방이점) / 무한으로 즐겨요~ 최근 400호점을 돌파한 핫한 돼지갈비체인 by Ryunan

한창 돼지갈비집으로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륜진사갈비'를 어쩌다보니 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저 자신은 가는 것에 대해 그냥 그런데, 어째 주변에 같이 가자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바람에(...)
이번에 다녀온 매장은 지하철 몽촌토성, 한성백제역 근처에 위치한 '송파방이점' 입니다. 주말 점심에 방문.

. . . . . .



1인분 가격 13,500원에 셀프바, 공기밥, 음료까지 '무한으로 즐겨요~'


확실히 제가 어릴적만 하더라도 특별한 날 가족 외식이 돼지갈비였던 건 사실이었습니다.
뭐 저보다 더 윗세대로 올라간다면 중국집 짜장면도 있긴 하지만, 저는 그 세대까지는 아니고...
어릴 적 뭔가 특별한 생일날이거나 좋은 일이 있으면 동네 갈비집에 가서 돼지갈비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낮 시간대 방문이라 매장은 여유있는 편.
최근 가게를 찾는 손님이 많아져 좀 번화가나 사람 많이 사는 곳은 대기줄이 엄청 길고
또 인원이 너무 많아 서빙이 원활치 않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꽤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사람 많이 몰리지 않는 주말 점심 같은 시간대로 피해 방문하곤 합니다.


기본 식기 세팅.


쌈장과 슬라이스한 마늘. 첫 반찬은 기본 세팅이고 이후는 셀프 바 이용.


쌈채소는 적상추, 그리고 풋고추가 함께 제공.


파절이는 처음 나온 게 너무 적어서 셀프 바를 이용해 좀 더 가져왔습니다.


국산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양파 농가가 많이 힘들었다고 하니, 양파는 아낌없이 많이 먹어줍시다.


저는 이 콘샐러드가 특정 지점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 나오는 건 줄 알았는데, 전국 공통이더군요.
갈비 굽기 전에 조금씩 먹기 좋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좋아하는 맛은 아니었던 걸로...


떡은 매장에 따라 셀프 바에 비치된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데, 여긴 아닌 쪽이었습니다.


배추김치도 나왔습니다. 다만 갈비라서 불판에 구워먹진 못하겠군요.


탄산음료를 추가요금 없이 셀프 이용 가능한 것은 전국 모든 체인점 동일.


숯불과 함께 고기 굽는 철망이 세팅되었습니다.


첫 번쨰 갈비 접시. 뼈가 붙은 갈비 부위와 함께 목살, 전지 등의 부위가 처음부터 섞여 제공됩니다.
매장 소개를 보면 절대로 이어붙은 가짜갈비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아예 처음부터 대놓고
나 갈비 아니라 다른 부위입니다 -하며 이렇게 내 오니 가짜갈비에 대한 논란은 없을 듯 합니다. 차라리 이게 낫죠.


떡과 마늘을 함께 올려놓고 본격적으로 굽기 시작.


처음 매장을 갔을 땐 화력이 너무 세서 굽는데 약간 애를 먹었기 때문에, 이제 약간의 기술(?)이 생긴듯.
사진은 첫 접시 부위에만 나오는(간혹 리필에도 나오긴 하지만) 돼지갈비 부위.


불판 위에서 맛있게 잘 익고 있습니다.


쌈 싸먹는 것보다 개인적으로 슬라이스한 양파가 비치되어 있으면 양파와 함께 먹는걸 더 선호하는 편.
얇게 썬 양파 듬뿍에 달콤한 양념에 절인 구운 돼지갈비 한 점이라니, 정말 최고의 조합이군요.


삼겹살이었으면 별로 먹고싶다는 생각을 안 하겠지만, 돼지갈비이기에 쌀밥도 조금 담아왔습니다.


김에 밥을 싸 먹듯이 큼직한 돼지고기 한 점을 밥에 싸서...


입이 많아(?) 고기들이 굽자마자 바로 사라지기 때문에 다음 고기도 부지런히 올려놓고 굽는 중.


뼈가 붙어있는 부위를 의외로(?) 귀찮다고 사람들이 별로 안 좋아해서 제가 선점.


생각해보니 어렸을 때도 뼈 붙어있는 부위 뜯어먹는 거 좋아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여기는 뼛조각이 두툼하지 않아서 금방 잘 익는다는 게 나름 장점이긴 하네요.


첫 번째 리필 부위.


갈비가 섞여 나오는 첫 번째 부위와 확연히 다르긴 하지만, 알고 오는 거라 큰 상관은 없습니다.


두 번째 부위도 한 입 크기로 잘라 열심히 굽는 중.


나중에는 거의 두루치기마냥 불판 위에서 마구 볶는 방식으로(?) 굽게 되더랍니다.


상추 위에 양파 듬뿍 올려서 쌈으로도 즐겨 보고
여러 방법 중 자기가 맘에 드는 방법으로 편하게 고기를 즐기면 됩니다.





최근 인터넷 밈, 그리고 가성비가 좋은 돼지갈비집이라는 입소문과 함께 지점이 급격하게 늘면서
400호점을 돌파했다는 이야기까지 듣게 되었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몰리며 대기가 엄청 많이 생겨나게 되고
또 몰려드는 사람들을 감당하지 못해 서비스 쪽에 미흡함이 많이 발생한다는 이야기도 심심치않게 들었습니다.
명륜진사갈비는 인기에 힘입어 매장을 늘리고 외양을 확장시키는 목표를 이뤘고, 충분한 매장이 생겨난 만큼
이제 슬슬 급격하게 커지면서 생긴 이런 문제점들에 대한 것도 고민해봐야 할 시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다행히 제가 찾았던 송파방이점은 낮 시간대 사람 적을 때 가서 그런지 만족스러웠습니다 :)
가능하면 요즘같이 급격하게 사람이 늘을 시기엔 상대적으로 사람 적은 시간대 방문을 추천합니다.

. . . . . .


※ 명륜진사갈비 송파방이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 9호선 한성백제역 하차 후 송파방이공원 맞은편

2019. 8. 31 // by RYUNAN



덧글

  • 2019/09/02 12:51 # 삭제 답글

    400호점요 ?!엄청나네요 ㅋㅋㅋㅋ
  • Ryunan 2019/09/05 22:09 #

    매장이 요 근래 폭발적으로 늘어났나봐요.
  • 한우고기 2019/09/02 19:33 # 답글

    벌써 이만큼이나 늘었군요.. 아직 한번도 안가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갈비 부위말고도 다른 부위도 다 좋아하는편이라
    크게 개의치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새 양이 줄어서 무한리필의 이점을 살릴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 Ryunan 2019/09/05 22:09 #

    명륜진사갈비는 아예 대놓고 전지 70%, 갈비 30%를 제공한다고 써 붙여놓았더라고요.
    저도 부위에 크게 구애받지 않습니다...ㅎㅎ
  • 이인도우 2019/09/15 21:20 # 삭제 답글

    ㅆ럐기라는 후기들이 넘쳐나던데, 가는 인간들도 있나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당함 2019/09/24 10:28 # 삭제 답글

    티몬에서 52프로할인 쿠폰을 삿는데 혼자갓더니 사용 불가란다. 돈내고 나왓다. 쿠폰의 의미는? 뭐하자는거지!
  • 어우 2019/10/15 11:16 # 삭제 답글

    한번가봤는데 무슨 기름덩어리를 구어먹으라는건지 참.....
  • 리리짱 2019/12/04 12:11 # 삭제 답글

    저는 목전지가 더 맛있었는데..다 뭐 개인차가 있을꺼라 생각해요~
    앗!! 근데 여기 냉면맛집이예여~ 물냉 비냉 다 먹어봤는데..갈비랑 진짜 찰떡궁합!!!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7048639
53012
1872849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