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9.9. 짜장라면(이마트 노브랜드) / 본질에 충실한 깊은 맛, 가성비가 매우 좋은 노브랜드 짜장라면 by Ryunan

이마트 노브랜드에서 '라면한그릇' 과 함께 출시한 '본질에 충실한 깊은 맛 - 짜장라면'
이 짜장라면은 5개 번들 가격이 2,280원이라는 노브랜드 본연의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편의점 낱개 소매가격 기준으로 비교를 하는 게 올바른 비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마는
현재 짜파게티 한 봉지 가격이 950원이란 걸 감안하면 짜파게티 두 개 가격에 약간 보태 다섯 개 번들을 살 수 있다는 뜻.
개당 정가는 약 450원 정도가 되겠군요. 물론 낱개로 팔지 않고 번들로만 판매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단 2,280원은 '노브랜드 매장' 기준 가격이라 이마트편의점, 이마트 할인점에선 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 . . . . .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짜장라면답게 포장지의 이미지 컬러는 올 블랙.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제조사는 삼양식품입니다.
요새 마트나 편의점 PB라면을 보면 삼양, 또는 팔도에서 제조한 제품 비중이 상당히 높더군요.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135g)당 열랑은 530kcal로 볶음면답게 열량이 꽤 높은 편입니다.
그래도 짜장라면의 대명사인 짜파게티 열량인 610kcal에 비해서는 약간 낮은 편이네요.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건조 건더기 후레이크, 그리고 액상스프가 들어있습니다.
이 PB라면을 제조한 제조사가 삼양, 삼양의 대표적인 짜장라면으로는 '짜짜로니' 가 있는데,
짜짜로니와 동일한 방식의 액상스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PB라면답게 건조 건더기의 양은 정말 적은 편인데요,
건조 양배추 아주 조금에 콩고기가 약간 들어있는 게 전부.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일종의 구색 맞추기 같습니다.


끓는물에 면과 건조 건더기 후레이크를 넣고 약 5분 30초 정도를 더 끓여줍니다.
면이 보통 국물라면에 비해 약간 굵기 때문에 국물라면 끓이는 것보다 조금 더 끓여주셔야 합니다.


면이 다 끓으면 국물을 약 반 컵 정도 남긴 뒤 액상스프를 넣고 센 불에서 1분 30초 정도를 더 볶아줍니다.
취향에 따라 물은 좀 더 줘도 되고 덜 남겨도 되지만, 너무 많으면 흥건해져서 간이 약해지고
너무 물을 조금만 남기면 꾸덕꾸덕하고 뻑뻑해져서 잘 비벼지지 않게 되니 적절한 양을 잘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다 비벼진 짜장면은 접시나 그릇에 담은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좀 더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곱게 간 고춧가루라든가 혹은 라유 같은 고추기름을 살짝 뿌려도 좋아요.
면 위에 살짝 뿌린 참깨는 제품에 별첨된 게 아닌 따로 집에 있는 걸 꺼낸 것이므로 착오 없으시길...


짜파게티가 짜장면의 맛이라기다는 '짜파게티맛' 이라는 짜장면 베이스의 새로운 맛을 탄생시켰다면
이 노브랜드 짜장라면은 '본질에 충실한 깊은 맛' 이라는 이름처럼 최대한 중화요리 짜장면 맛을 근접하게 내기 위해
나름 노력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적당히 달짝지근한 춘장 소스의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그렇다고 뭔가 '이거다!' 하는 임팩트 있는 맛이 느껴지기엔 살짝 애매한 감이 있기 때문에 맛으로서의 개성은
다소 부족, 지금과 같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승부보는 쪽이 제품의 인기를 더 모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짜장라면의 1인자, 짜파게티의 맛에 중점적으로 익숙해진 사람들에게는 추천하기 애매.
하지만 삼양 짜짜로니라든가 팔도짜장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짜장라면을 즐겨본 분들께는 권해볼 만한 제품.

2019. 9. 9 // by RYUNAN



덧글

  • ㅇㅇ 2019/09/10 01:37 # 삭제 답글

    회사가 삼양이라 건더기를 제외하곤 짜짜로니랑 맛이 똑같을거에요. 저는 좋아하는 편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218201
60181
1796722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