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9.19. 한우물 잡채볶음밥(코스트코) / 갓 만든 중화요리 잡채밥의을 냉동제품으로 간편하고 저렴하게! by Ryunan

얼마 전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한우물 잡채볶음밥' 이라는 냉동 볶음밥입니다.
코스트코의 냉동볶음밥 하면 '새우볶음밥' 이 단연 압도적으로 유명한데, 잡채볶음밥이 마침 할인행사중이라
맛이 어떨까 궁금해서 집어들었습니다. 총 7인분이 들어있으며 할인 기준 9,9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 . . . . .



큰 포장 뒷면에 프린팅되어있는 제품의 영양성분표와 조리법, 그리고 원재료 및 함량 정보.
1인분(300g)당 열량은 470kcal정도입니다.
조리하는 방법은 후라이팬 조리, 전자렌지 조리 두 가지가 있는데
좀 더 본격적으로 즐기기 위해선 전자렌지 조리보다 후라이팬 조리를 추천합니다.

LED등 아래에서 찍은 거라 사진 상태가 굉장히 나쁩니다. 찍고 난 뒤에 발견한 거라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1인분 단위로 개별 포장되어 있는 냉동볶음밥이 총 7팩 들어있습니다.
한 번 먹을때마다 하나씩 뜯어 사용하면 되고 남은 제품은 냉동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개별 포장된 볶음밥 포장 뒷면에도 조리법에 대한 내용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평소대로라면 그냥 귀찮아서 전자렌지에 조리하겠지만, 이번엔 한 번 본격적으로 후라이팬에 해 보겠습니다.


후라이팬을 중불로 가열시킨 뒤 그 위에 냉동볶음밥을 올려놓은 뒤 주걱이나 뒤집개를 이용해
약 4분 정도 볶아주면 됩니다. 조리예에는 별다른 이야기가 없었지만, 저는 팬 달굴 때 약간의 식용유를 더하고
중불로 어느정도 녹인 뒤 센 불에 볶았습니다. 요리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좋은 조리방법을 찾을 수 있을 듯.


다 볶아진 볶음밥은 그릇에 담아낸 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처음 봉지를 뜯어 후라이팬에 부었을 땐 1인분치고 꽤 많은 양이 나와 좀 많은 거 아닌가 싶었는데,
막상 불에 볶아내고 나니 얼은 제품의 숨이 죽으면서 딱 1인분 양에 알맞게 줄어들었습니다.


간이 잘 맞춰진 편이라 너무 짜게 먹지 않는한 별도의 간을 추가로 맞출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냉동제품 치고 의외로 재현도가 꽤 좋은 편인데, 당면 이외에도 잡채에 들어가는 시금치라든가 당근 등 각종 야채도
비교적 아쉽지 않게 들어있어 볼륨감도 좋았고 밥알 또한 퍼석하지 않고 적당히 고슬고슬한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문점에서 먹는 걸 완벽히 재현할 순 없지만, 이 정도면 간편히 만들어먹는 것 치고 재현도가 꽤 좋은 편.
한 봉지 사다 냉동실 보관하면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야 할 때 한 팩씩 뜯어서 조리해먹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2019. 9. 19 // by RYUNAN



덧글

  • 2019/09/21 20:13 # 삭제 답글

    코스트코 자주가시는 분들은 많이들 사더라고요 ~1인분씩 먹기 좋을것 같아요 !
  • Ryunan 2019/09/22 10:42 #

    새우볶음밥과 함께 코스트코의 대표적인 인기 냉동볶음밥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8738639
53012
1872866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