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9.23. (22) 시로이 코이비토의 배경이 된 그 곳, 오타토마리누마 / 2019 류토피아 여름휴가, 홋카이도 북부 by Ryunan

2019 류토피아 여름휴가, 홋카이도 북부

(22) 시로이 코이비토의 배경이 된 그 곳, 오타토마리누마
 
(본 여행기 작성에 대한 개인적인 입장은 다음 링크의 여행기 1화 서두를 참고해 주십시오)
. . . . . .



리시리 섬 투어 버스는 버스를 타고 리시리 섬의 대표 관광지 몇 곳을 차례대로 도는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히메누마(http://ryunan9903.egloos.com/4432456)에 막 도착했을 때는 날씨가 정말 좋아 최고의 풍경을 볼 수 있었는데
급격하게 날씨가 변화하는 홋카이도 날씨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것처럼 갑자기 날씨가 급격히 흐려졌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비가 오지 않았다는 것인데, 여튼 날이 잔뜩 흐려진 상태로 세 번째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홋카이도에서의 세 번째 목적지는 '오타토마리누마' 라는 곳.
첫 번째 목적지인 '히메누마'와 함께 리시리 섬에 형성되어 있는 거대한 규모의 호수입니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 호수는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랑그드샤 쿠키
'시로이 코이비토' 포장의 배경이 된 장소로 유명합니다.

. . . . . .

일본의 공항 면세점 과자 코너에서 한 번쯤은 보았을 '하얀 연인' 이라는 뜻을 가진 '시로이 코이비토'
저 포장 박스의 '하트' 문양 안에 들어가있는 배경이 바로 이 '오타토마리누마' 라고 하는군요.
이 과자는 홋카이도에서 생산되는 제품이지만 워낙 인기가 좋아 일본 전국의 공항 면세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호수 근처에는 넓은 규모의 수풀림으로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좀 전엔 바람 한 점 없었는데, 날씨가 급격히 흐려지면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더군요.
바람의 찬 기운이 도저히 8월 초의 날씨라고 볼 수 없는데, 마치 9월의 아침 같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정말 안타깝게도 급격히 흐려진 날씨로 인해 시로이 코이비토의 배경이 된 산은 구름에 가려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 멀리 산 아랫쪽에 살짝 구름에 걸쳐져 보이는 것만으로 '저기가 그 산이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을 정도.


잔잔한 호수는 좀 전에 봤던 히메누마에 비해 훨씬 규모가 큽니다.
다만 히메누마처럼 호수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산책로가 별도로 없어 이 곳에서 바라보는 것이 전부.


날씨가 많이 흐린 게 여러가지로 많이 아쉬웠지만 이것도 하늘의 뜻이겠거니...


잔디밭 한쪽에는 야외 테이블과 함께 식수대가 하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 이 곳으로 피크닉을 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 같습니다.


이 곳에도 관광객들을 위한 식당, 그리고 기념품 상점이 있습니다.
버스 투어를 하면 이곳저곳 바쁘게 돌아다니기 때문에 중간에 식사를 별도로 할 시간이 없는데
이 장소에서 꽤 오랜 자유시간을 줘서 대부분의 버스 관광객들이 가벼운 식사를 하고 갈 수 있었습니다.

일본에도 호객이 아주 없는 건 아니라, 가게 앞에서 직원들이 들어오시라고 열심히 손짓하며 호객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강한 호객이 아닌 그냥 말로만 하는 정도라 그리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꽤 오랫동안 이 곳에 붙어있었을 듯한 시로이 코비이토 포스터.
오랜 시간 햇빛에 노출되어 색이 완전히 바래버렸습니다.


이 지역 특산물인지 '하마나스 아이스크림' 이라는 게 유명한가 보군요.
하마나스(はまなす - 浜茄子)는 우리말로 '해당화' 라고 합니다. 해당화꽃 성분을 넣은 아이스크림인 듯.


어느 관광지를 가나 빠지지 않는 건 소프트 아이스크림이지요.
여행중에 한 번 정도는 반드시 아이스크림을 먹습니다.


가게 내부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과 기념품을 파는 기념품 상점이 함께 들어와 있습니다.
가게가 한 곳이 아닌 듯 몇 곳의 식당, 기념품 상점이 같은 건물 안에서 동시에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과 함께 유명한 것이 바로 가리비 조개구이.
숯불 위에 가리비를 올려놓고 바로 구워내는데, 가리비 굽는 냄새가 후각을 무섭게 자극하더군요.
꽤 많은 관광객들이 여기서 가리비를 사서 먹는 걸 보았는데, 구매시 된장국과 함께 서빙되어 나옵니다.


리시리 섬 명물인 다시마도 선물용으로 포장되어 판매 중.
다시마 뿐 아니라 이 섬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토산품이 해산물 위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총 네 가지 종류.
해당화(하마나스), 녹차, 녹차+하마나스, 녹차+바닐라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고 가격은 300엔으로 동일합니다.
녹차나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야 다른 곳에서도 먹어볼 수 있는 것이라 저는 올 하마나스 소프트크림으로 선택.


연하게 분홍빛이 감도는 하마나스 소프트크림은 매우 부드럽고 향긋한 향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날씨가 다소 선선해서 아이스크림의 맛을 100% 느끼기에 적합한 날씨는 아니었으나 달콤한 부드러움만큼은 최고.


맞은편에도 기념품 상점이 하나 더 있는데, 상점 입구에 재밌는 간판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5월 1일부로 아키히토 일왕의 헤이세이(平成) 시대가 끝나고 나루히토 일왕이 즉위한 레이와(令和)시대를 알리는 간판.
과거 아키히토 일왕 내외가 이 곳에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들을 간판으로 만들어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레이와 시대를 맞이하여(?!) 만년설 소프트 아이스크림 250엔.


음식점 맞은편에 있는 또 하나의 건물은 기념품(토산품) 판매점.
본격적인 기념품을 판매하는 매장은 이 쪽이 더 짜임새있게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해산물 위주이긴 하지만요.


가게 곳곳에 아키히토 전 일왕 내외가 방문한 사진이 붙어 있었습니다.
확실히 일왕 방문이라면 우리나라로서는 대통령이 방문한 곳... 급의 파급력이 있겠군요.


각종 방송과 언론매체에 출연한 것을 스크랩한 인쇄물들.


리시리 섬의 토산품인 다시마를 이용한 각종 반찬류도 시식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으로 사갈 수 있는 물건들이 아니라 구매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만 맛은 꽤 괜찮았습니다.


시로이 코이비토의 배경이 된 무대답게 시로이 코이비토 과자도 잔뜩 쌓아놓고 판매 중.


과자 뿐 아니라 손수건 등 여러 가지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저 540엔짜리 손수건은 10월 1일부로 소비세가 10%로 조절되니 550엔으로 가격이 인상되겠군요.


왼쪽 위, 어디서 많이 본 익숙한 얼굴.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일본 총리 방문 사진.
고이즈미 전 총리는 퇴임 이후 활발하게 원전 반대 운동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눈 덮인 설산을 뒤로 한 풍경을 보고 싶었지만, 설산이 아니더라도 날이 좀 맑았으면 좋았을 텐데...
여러가지 진한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오타토마리누마를 떠나 버스에 몸을 실었습니다.

= Continue =

. . . . . .


= 1일차 =


= 2일차 =

(22) 시로이 코이비토의 배경이 된 그 곳, 오타토마리누마

2019. 9. 23 by RYUNAN



핑백

덧글

  • 가고싶다 2019/09/23 19:44 # 삭제

    시로이코이 그것 어딜가나 정가받아서 비싸요 돈키호테에서도 싸게 팔줄 알았는데 백엔정도 차이날뿐
    차라리 공항 면세점에서 사세요 메이커 값이라서 하나 사고 나서 너무 아까워서
  • Ryunan 2019/10/04 00:39 #

    갖고다니기 번거로운 것도 있고 공항에서 사는 게 제일 낫습니다.
  • 좀좀이 2019/09/25 08:15 # 삭제

    멀리 산에 구름이 걸려 있으니 호수에서 전설의 괴물 한 마리 튀어나올 것 같은 풍경 사진이네요 ㅋㅋ 해당화 아이스크림은 처음 봐요. 매우 부드럽고 향긋한 향이었다니 꽃향기 은은하게 풍기는 맛있는 아이스크림이었을 거 같아요 ㅎㅎ
  • Ryunan 2019/10/04 00:40 #

    아이스크림 맛있었습니다 :) 은은한 단맛이 인상적이더라고요. 확실히 풍경은 맑은 날이 아니라 좀 아쉬웠지만 맑은 날에서 보지 못한 독특한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 스카라드 2019/10/01 20:16 #

    일본 관광지에서는 기념품 상점이 진리입니다. 10만엔이 있다면 하얀 연인 과자를 배불리 먹을 수 있겠군요.
  • Ryunan 2019/10/04 00:41 #

    그렇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5148
849
2082785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