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0.27. 미엔아이(송파동 송리단길) / 두툼한 쇠고기고명 듬뿍! 타이완 명물 우육면을 한국에서 만나보자 by Ryunan

지난 두 번의 타이완 여행에서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음식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우육면'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음식이기도 한 우육면이지만,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타이완음식 붐이 불면서
우육면 전문점이라든가 혹은 일반 중화요릿집에서 우육면을 취급하면서 예전보다 좀 더 만나보기 쉽게 되어가고 있어요.

. . . . . .



오늘 찾아간 곳은 잠실 석촌호수 근처의 '송리단길' 골목 안에 위치한 우육면 전문점
'미엔아이' 라는 곳입니다. 일전 방문한 적 있는 이 근처의 아주 유명한 돈부리집, '만푸쿠' 와 같은 골목에 있어요.
(만푸쿠 방문 후기 : http://ryunan9903.egloos.com/4428934)


가게 입구에 메뉴판이 있습니다. 주로 취급하는 메뉴는 우육면과 짜오판이라는 타이완식 볶음밥.
그리고 우육면도 면추가, 고기추가 등의 옵션이 있어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판 앞에 앉아있는 목각 개구리 인형이 귀엽네요.


주방 쪽 창문이 약간 오픈되어 있어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바깥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식당에 약간 대기가 있어 바깥에서 조금 줄을 선 뒤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름 쓰는 란이 있어요.


때마침 방문했을 때가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 기간이라고 하더군요.
이 기간 내 해당 매장에 방문하면 선물을 하나씩 준다고 하는데, 그 선물이 뭔지 포스팅 하단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장 안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게 식권자판기인데, 여기서 결제를 마친 뒤 자리에 앉는 선결제 시스템.
기본 우육면의 가격은 8,500원, 마라가 들어간 마라 우육면은 9,500원입니다.
타이완에 비해 싼 가격은 아니에요. 사실 타이완 음식 물가가 한국에 비해 훨씬 싸기에...


자판기 옆에 붙어있는 타이완 자석들.
타이완 국기인 청천백일만지홍기 모양의 자석도 있군요.


연등으로 밝힌 실내 조명. 조명이 다소 어두운 편인데 대신 꽤 아늑합니다.


'미엔아이' 로고가 프린팅된 이 연등 조명은 작년 여름, 타이베이 여행 때 본 스펀 연등과 비슷하네요.
아니 스펀 연등과 모양이 완전히 똑같습니다. 거기서 저기에 소원을 쓴 뒤 하늘에 날렸지요.


영수증에 주문번호가 있고 직원이 음식을 직접 서빙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테이블에는 고추기름과 함께 마늘튀김이 별도 소스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우육면을 좀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 취향에 따라 적당량 국물에 넣어먹으면 됩니다.
마늘튀김 같은 경우는 우육면보다는 짜오판 같은 볶음밥류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반찬으로 양배추절임 한 가지가 나오는데, 이거 살짝 새콤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꽤 맛있네요.
오히려 너무 강한 맛의 김치보다 이런 게 입을 깔끔하게 씻어주는 데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시킨 미엔마이 꿔바로우(5,500원)
가격이 비싸지 않은만큼 양도 많지 않아 혼자 사이드메뉴로 우육면과 같이 시켜먹기 좋습니다.


좀 특이한 점이 있다면 꿔바로우 위에 콩가루를 듬뿍 뿌려 내왔다는 점인데, 의외로 잘 어울리네요.
달콤하고 쫀득한 꿔바로우(바삭함보다는 쫀득 달콤한 쪽)와 콩가루의 고소한 맛이 꽤 잘 어울리는 편이라
우육면만 먹기 조금 허전할 때, 사이드로 하나 시켜먹기 좋습니다. 다만 혼자 혹은 2인이서 하나 정도가 양이 맞아요.


미엔마이의 대표메뉴, 우육면(8,500원)


두툼하고 큼직한 쇠고기 고명이 얹어져나오는 것이 우육면의 가장 큰 개성.
타이완에서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큼직한 쇠고기 고명 얹어진 우육면을 한국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행복.
미엔마이 우육면의 특징이 있다면 쪽파를 국물에 엄청 많이 썰어준다는 건데, 면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테이블 위에 비치된 양념장은 취향에 따라 적당히 뿌려드시면 됩니다.


면이 다소 굵은 편인데요, 쫄깃한 찰기가 있는 면이라기보다는 국수 같은 면 식감이라고 보시면 될 듯.
사실 면보다는 국물 쪽이 좀 더 인상에 남게 되는데, 맵고 얼큰한 계열의 국물이라기보단 진한 쇠고기 맛 국물.
우육면을 많이 먹어본 건 아니지만 매장마다 저마다의 개성이 다른데, 여긴 맵지 않은 국물의 우육면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좀 더 얼큰한 맛의 우육면이 좋긴 합니다만, 이건 이거대로 국물 괜찮았습니다.


국물 안에는 쇠고기와 함께 청경채도 큼직하게 썰어져 들어있습니다.


쇠고기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살짝 힘줄이 들어간 고명은 두툼한 두께에도 불구하고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씹히는 것이 타이완에서 먹었던 우육면 안에 들어간 쇠고기 못지않게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으로 들어가는 쇠고기 고명의 양도 꽤 되는 편이지만, 추가 요금을 내면 쇠고기를 더 풍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이 너무 개성이 강하거나 취향을 크게 타는 게 아니라
타이완 우육면을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 와서 도전해도 큰 무리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이었어요.
혹시라도 타이완 우육면에 관심이 가서 한 번 먹어보고 싶다면 이 곳에 와서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퇴근하는 거리 안에 있기도 하고, 가끔 우육면이 너무 먹고 싶은데 타이완에 갈 수 없을 때
한 번씩 들러서 먹고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다음에 올 땐 이번에 못 먹은 볶음밥을 한 번 먹어볼 것 같군요.


송리단길에는 술집이나 식당들이 꽤 많은데, 의외로 카페가 없어서 한참 찾던 도중 겨우 발견한 곳.
주말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해서 이제 시원한 것보다 따뜻한 음료가 생각날 때입니다.

.
.
.
.
.
.

PS : 차이니즈 레스토랑 위크 기간 방문한 손님들에게 하나씩 준 선물의 정체는 나무젓가락입니다.
저랑 같이 간 인원들 모두 하나씩 받았고 대단한 건 아닐지라도 이런 소박한 선물은 마음에 드는군요 :)

. . . . . .


※ 미엔아이 찾아가는 길 : 지하철 9호선 송파나루역 1번출구 하차, 석촌호수(방이삼거리) 방향으로 쭉 직진

2019. 10. 27 // by RYUNAN



덧글

  • anyull 2019/10/28 06:14 #

    여기도 오셨었군요^^ 저는 맛있게 먹었는데 같이 간 동생은 대만에서 먹었던 것에 비하면 국물이 연하고 고기가 적다고 아쉬워하더라구요. 그래도 이 주변에선 괜찮지 않나 싶어요. 워낙 먹을데 없는데다보니:)
  • Ryunan 2019/10/29 12:31 #

    저도 솔직히 말하면 타이완에서 먹었던 것에 비해 가격이라든가 쇠고기 고명의 크기, 국물 등의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우육면을 먹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를... 한국에서 우육면을 먹는거라면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 핑크 코끼리 2019/10/28 10:00 #

    우어어 너무 맛있어 보여요 ㅠㅠㅠㅠㅠ
  • Ryunan 2019/10/29 12:31 #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 2019/10/28 12:4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10/29 12:3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9/10/29 23:2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황신찬양 2019/11/07 15:17 # 삭제

    아아 집이 근처라 저기 가끔 국물 생각 날 때 가는 곳입니다.
    우육면도 좋지만, 짜오판도 기대 이상이에요.
    성인 남자 둘이 가서 유육탕 각자 하나씩에 짜오판 하나 시켜서 나눠먹으면 든든 하더라구요.
    밥도 아주 고슬소슬하고 불맛도 살고... ㅎㅎㅎ
    참, 송리단길쪽에선 저 곳 말고 삼방매도 괜찮은데, 라멘도 좋지만 차슈동이 그냥...ㅋㅋㅋ
    그리고 그 옆에 슈아였나? 슈크림에 커피 파는 곳 있는데 후식 겸 디저트론 송리단길에서 가장 괜찮슴다.
    마카롱집 레어는 기대했는데 기대 이하였네요 ㅠㅠ
  • Ryunan 2019/11/13 00:20 #

    다음에 가게 되면 짜오판을 한 번 시켜봐야 할 것 같아요. 가게 분위기도 좋아서 한 번 더 가보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송리단길 뭔가 이것저것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많아 한 번 탐방해봐야겠다 -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10
3742
2004093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