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1.18. 송탄영빈루 짜장(세븐일레븐-오뚜기) / 70년 전통 송탄맛집 영빈루, 굵고 쫄깃한 면발에 구수하고 진한 유니짜장 by Ryunan

지난 송탄영빈루 짬뽕 컵라면(http://ryunan9903.egloos.com/4433409)에 이어 소개하는 제품은
오뚜기에서 제조하고 세븐일레븐에서 PB제품으로 판매하는 '송탄영빈루 짜장' 입니다. 가격은 1,600원.

. . . . . .



70년 전통 송탄맛집 영빈루, 굵고 쫄깃한 면발에 구수하고 진한 유니짜장 - 이라고 하는데
사실 영빈루는 짜장면이 아니라 짬뽕으로 유명해진 집이라 짜장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오래 된 중화요릿집이니 짜장도 뭐 괜찮겠지요.


지난 영빈루 짬뽕이 꽤 나쁘지 않은 국물맛이었으니 짜장도 괜찮을거라 생각하며 기대해봅니다.
송탄영빈루라는 브랜드 네이밍에 오뚜기가 만들었으니 기본 이상은 할 거라 생각.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기타 정보입니다.
국물라면이 아닌 비벼먹는 짜장라면류도 나트륨 함량이 별도로 표시되어 있네요.


제품의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입니다. 용기 하나당 열량은 530kcal로 꽤 높은 편.


용기 안에 들어있는 면은 칼국수 면발처럼 납작하게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별첨 스프 파우치로는 액상스프, 그리고 건더기 후레이크가 들어있는데요,
건더기 후레이크가 미리 면과 함께 들어있는 짬뽕과 달리 이 제품은 건더기 후레이크가 별첨입니다.


건더기 후레이크 파우치를 뜯으면 그 안에 건조고기 후레이크가 들어있는데요... 양이 꽤 많습니다.
다진 돼지고기를 건더기로 듬뿍 넣어 만드는 유니짜장을 재현하기 위한 목적인 듯 한데, 아주 구성이 훌륭하군요.
짜장라면에 건조고기가 들어있는 제품이야 워낙 많지만 이렇게 많이 들어있는 제품은 처음이라 매우 흐뭇합니다.


끓는물을 부은 후 약 4분이 지나면 뚜껑 오른편 부분을 벗겨낸 뒤
저 구멍을 통해 뜨거운 물을 전부 따라냅니다.


아, 건조고기 진짜 맘에드는데요(^^;;)


그 위에 액상스프를 뜯어 부은 뒤 면과 건더기와 잘 섞이도록 비벼주면 완성됩니다.


면에 소스가 골고루 잘 섞여 비벼지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넓적한 면이라는 것, 그리고 제조사가 오뚜기라는 점 때문인지 은근 진짜장이랑 비슷해보이네요.
(오뚜기 진짜장 : http://ryunan9903.egloos.com/4427667)
다만 오뚜기 진짜장 컵라면과 비교해보면 건더기의 구성에서 차이가 꽤 큽니다.


짜장 맛 괜찮은데요, 적당한 불맛과 함께 달달한 맛이 느껴지는 익숙한 짜장의 맛입니다.
고소한 옛날짜장보다는 요새 입맛에 맞춘 불맛과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크게 취향이 갈리지는 않을 듯.
무엇보다 건조고기 건더기가 타 제품대비 풍족하게 들어가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었던 게 제일 좋았습니다.

인스턴트 짜장라면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듯.
영빈루에서 짜장면을 먹어본 적이 없어 비교하기 좀 애매하긴 하지만, 이 정도면 충분히 괜찮습니다.

2019. 11. 18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13433340
20066
1999897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