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1.21. 통다리 치킨버거(버거킹) + 마늘빵치킨(KFC) / 쫄깃한 닭다리살 치킨버거 vs 향긋한 마늘빵맛 치킨 by Ryunan

버거킹의 신제품 치킨버거인 '통다리 치킨버거'는 BLT 버전으로 처음 맛보고 꽤 호평을 했던 적이 있었지요.
(버거킹 BLT 통다리 치킨버거 : http://ryunan9903.egloos.com/4432958)
이번에는 그래서 BLT가 아닌 기본 제품인 '통다리 치킨버거'를 한 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통다리 치킨버거의 단품 가격은 4,900원, 세트는 5,900원입니다. BLT 제품은 이보다 1,000원씩 더 비싸고요.

. . . . . .



길쭉한 버거 제품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롱 킹(Long King)' 전용 포장지에 포장되어 나옵니다.


닭고기 통다리살을 사용해 튀긴 길쭉한 패티와 소스, 그 위엔 양상추와 마요네즈를 얹은 심플한 구성.


지난 BLT 통다리 치킨버거를 먹을 땐 주문 실수로 양상추를 뺐는데, 이번엔 확실히 양상추가 들어갔습니다.
치킨이 KFC나 맘스터치만큼 아주 두툼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얇다고는 할 수 없는 존재감있는 구성.


확실히 기본 치킨 자체가 쫄깃한 식감과 적당히 매콤한 맛이 있기 때문에 이 제품도 괜찮네요.
BLT에 비해 재료가 적으니 복합적인 맛은 약간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매력 있는 제품.
좀 더 다양한 재료가 얹어진 풍성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BLT를, 치킨 자체의 식감과 맛에 집중하고 싶다면
오리지널 통다리 치킨버거를 드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뭘 선택하든 둘 다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 . . . .


두 번째는 KFC에서 최근 출시한 치킨 신상품인 '마늘빵치킨' 입니다.
튀긴 치킨에 마늘빵 소스를 첨가하여 마치 마늘빵을 먹는 것 같은 향긋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는군요.
마늘빵치킨 가격은 1조각 2,600원이고 신제품이라 아직 밤 9시 이후 치킨나이트 행사 참여제품은 아닙니다.
저는 핫치즈 징거버거와 트리플 리치 오리지널 버거가 함께 따라오는 2인 세트 메뉴로 주문해보았습니다.


양념치킨처럼 치킨 표면에 마늘소스를 듬뿍 버무린 것이 특징.
마늘빵을 만들 때 사용하는 바게트빵 위에 소스 바르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마늘빵 치킨이라고 하여 어떤 맛일까 조금 궁금했는데, 의외로 꽤 본격적인 마늘빵 맛이네요.
마늘빵 특유의 향긋한 마늘향과 함께 뒤에 남게 되는 단맛까지, 생각 이상으로 맛의 재현을 잘 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이 마늘향이 마음에 들긴 했습니다만 뒤에 남게되는 단맛이 꽤 강한 편이라
한 번에 많이 먹으면 좀 물리기 쉬울 것 같고 다른 메뉴와 함께 한두 조각 정도 먹으면 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치킨만 즐기고 싶을 땐 고소하고 매콤한 핫크리스피 치킨을 같이 사서 번갈아가며 즐기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번외로 핫치즈 징거버거. KFC의 대표메뉴인 징거버거에 매콤한 소스와 치즈가 더해진 제품.
최근 한 번 징거버거 라인업 제품이 리뉴얼되면서 치킨 패티가 예전에 비해 두꺼워져 만족스럽습니다.


트리플 리치 오리지널 버거는 위에 얹어진 어니언링의 볼륨감 때문에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고
매콤한 소스덕에 조금은 자극적인 소스가 들어간 버거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2019. 11. 21 // by RYUNAN



덧글

  • 2019/11/22 19:42 # 삭제

    Kfc진짜 열일하네요 마늘빵이라니 ㅋㅋㅋㅋㅋㅋ
  • Ryunan 2019/12/03 23:05 #

    이거 꽤 맛있었습니다. 달짝지근한 맛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 알렉세이 2019/11/27 21:27 #

    단맛이 꽤 강했는데, 저는 괜찮았고 일행은 그냥저냥하다는 평이더라구요.ㅎㅎ
  • Ryunan 2019/12/03 23:05 #

    저는 단맛을 좋아하는 편이라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1733
4825
2055299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