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1.21. 3XL 바베큐불고기버거(CU) / 컬트적인 맛과 크기에 무한한 죄책감은 덤, 압도적인 초대형햄버거 2탄 by Ryunan

예전에 블로그를 통해 CU의 햄버거 신상품인 '3XL 치킨버거' 라는 제품을 소개한 적 있었습니다.
(CU 3XL 치킨버거 : http://ryunan9903.egloos.com/4431460)
엄청난 크기와 열량, 거기에 야채 없이 오로지 탄수화물과 고기,소스범벅인 이 햄버거는
무슨 내가 햄버거를 먹는 게 아니라 햄버거에 내가 먹히는 것 같고, 자본주의에 사육당하는 듯한 느낌(...)
그리고 엄청난 열량에 대한 죄책감이 먹으면서 들 수밖에 없는... 진짜 추천하기 애매한 묘한 버거였는데요...

. . . . . .


이번에 '바베큐불고기 버거' 라는 신상품이 나와 결국 또 사 버렸습니다... 가격은 3,700원.


열량은 925kcal, 거기에 중량은 340g으로
모든 것이 보통 햄버거의 두 배는 족히 되는것이 특징.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확대해 보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편에는 영양성분표가 표기되어 있는데, 앞서 말씀드렸듯 한 개 열량이 925kcal.
보통 편의점 햄버거의 약 2배 정도이며 편의점 샌드위치 세 개를 먹는 것과 비슷한 열량을 자랑합니다.


처음 소개했던 3XL 치킨버거와 동일한 크기의 큼직한 참깨빵으로 덮인 햄버거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패스트푸드 햄버거 중 가장 단면적이 넓은 버거킹의 와퍼보다도 이 햄버거가 면적이 더 넓은 것 같군요.


햄버거 크기 비교를 위해 오른쪽에 만화책을 같이 놓아 보았습니다.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 크기인지 가늠이 가시리라 생각...


기본적인 버거 구성은 3XL치킨버거와 동일합니다.
별도의 야채는 따로 없이 바베큐 소스와 불고기패티, 그 위에 마요네즈와 양배추를 약간 넣고 버무린 마카로니.


단면적이 엄청 넓긴 하지만 들어간 구성이 심플한 편이라 버거 자체의 높이가 높진 않습니다.
그냥 전체적으로 클 뿐이지, 내용물이 많지 않아 베어먹기 힘들 정도로 볼륨감이 크진 않은 제품입니다.


치킨버거 소스는 양념치킨 베이스의 소스맛이 꽤 자극적이면서 또 상당히 매운 편이었는데요,
이 제품은 바베큐 소스가 메인이라 달짝지근한 바베큐 소스와 마카로니 샐러드와의 조화가 좀 더 잘 어울립니다.
다만 패티가 치킨패티에 비해 두께가 얇아진 건 단점, 치킨패티는 그래도 꽤 패티가 두툼한 편이었는데
단면적에 비해 패티가 얇아 고기 씹는 맛이 상대적으로 아쉬웠던 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소스의 조화는 이 쪽이 더 좋지만 패티의 볼륨감은 치킨버거 쪽이 더 낫다 - 라는 게 요약.

그리고... 먹는 내내 음식을 먹는 게 아닌 음식에 내가 먹힌다 - 라는 묘하게 사육당하는 기분과 함께
엄청난 열량에 대한 부담감이 들었던 건 변함없는 사실이라(...)
진짜 나는 그냥 다른 건 모르겠고 무조건 배부르게 즐기고 싶다! 라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2019. 11. 21 // by RYUNAN



덧글

  • 잉여토기 2019/11/21 20:25 # 삭제 답글

    어마어마한 크기의 햄버거네요.
    속에 마카로니 가득한 비주얼도 인상적이어요.
  • Ryunan 2019/11/22 00:22 #

    그만큼 칼로리도 엄청 높긴 하지만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288253
53012
1871947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