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1.25. 지평생막걸리 옥수수슈크림(기린) / 100년 전통 지평생막걸리를 넣어 반죽한 옥수수소보로 슈크림빵 by Ryunan

얼마 전 마트에서 구매한 '지평 생 막걸리 옥수수 슈크림' 이라는 기린에서 나온 양산형 빵입니다.
그냥 평범한 양산빵이긴 한데, '지평막걸리' 라는 이름이 들어간 게 눈에 띄어 집어오게 되었는데요,
대형마트 기준으로 1,000원이니 아마 편의점 기준 가격은 1,100~1,200원 정도 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100년 전통의 지평막걸리를 넣어 반죽한 빵이라고 하는군요. 빵 반죽할 때 술 넣는 건 뭐 딱히 특별한 건 아니라지만...

. . . . . .



막걸리 함량이 의외로 꽤 높습니다. 4.9%라면 무시 못 할(?) 수치일 듯.
여튼 뭐 양산빵 치고 기본 이상은 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집어들었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왼편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기타 정보 등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기린 브랜드로 나온 제품으로 제조사는 롯데제과. 의외로 양산빵의 대표주자인 삼립, 샤니 제품이 아니네요.


오른편에는 지평막걸리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빵 한 개(90g) 당 열량은 292kcal로 밥 한 공기 정도와 엇비슷한 열량입니다.


지평막걸리를 만드는 '지평주조' 는 1925년부터 역사가 이어져오고 있는 막걸리라고 합니다.
주점이나 마트에서 '지평막걸리' 브랜드의 막걸리를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지요. 좋아하는 막걸리 중 하나.


봉지 안에는 소보루빵과 비슷한 모양의 둥근 빵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외형은 그냥 평범한 양산형 빵의 모습과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빵 안에는 슈크림이 샌드되어 있는데, 고급 빵집의 슈크림마냥 크림이 가득 차 있는 것은 아니고
그렇다고 줄줄 흘러내릴 정도로 크림이 부드럽지 않고 꾸덕꾸덕하기 때문에 딱 양산형빵이구나... 하는 정도.
그런데 막걸리 반죽 때문인지 의외로 향이 꽤 있는 편인데요, 꽤 향긋한 향이 빵 전체에 어느정도 퍼져 있어
살짝 술빵을 먹는 듯한 풍미가 느껴져 생긴 것에 비해 나름 나쁘지는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냥 먹으면 양산빵 특유의 퍽퍽함이 있으니 살짝 데워서 좀 따끈한 상태로 먹으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해요.

그냥 무난한 양산빵이긴 하지만, 빵 전체에서 풍기는 향긋함이 은근 나쁘진 않았던 제품.
막걸리 넣었다고 해서 먹으면 취한다거나 미성년자가 사면 안 된다거나 하는 건 다행히 없습니다...^^;;

2019. 11. 25 // by RYUNAN



핑백

덧글

  • 스카라드 2020/01/01 10:51 # 답글

    700원.......... 아아아아아. 약간만 더 할인했으면!!!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5715885
38084
1958790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