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1.27. 아주 매운 떡볶이(GS25) / 익숙한 라면국물맛(...)의 매운 편의점 떡볶이 by Ryunan

바로 전 포스팅으로 소개했던 알찬 도시락(http://ryunan9903.egloos.com/4433602) 먹을 때
국물이 하나 있었으면 해서 뭘 먹을까 하다 고른 GS25 PB브랜드 '유어스(Youus)''아주매운 떡볶이' 입니다.
GS25와 GS슈퍼마켓 등에서 판매하는 자체 브랜드로 가격은 1,200원입니다.

. . . . . .



컵 크기는 컵라면 작은 컵 크기와 비슷한 정도.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그리 크진 않습니다.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조리법.
전자렌지 조리가 필수로 들어가는 제품이니 주변에 전자렌지가 없다면 뜯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용기 하나당 열량은 210kcal로 높지 않은 편.


용기 안에는 진공 포장되어 있는 떡볶이쌀떡과 함께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두 종류의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먼저 용기 안에 건더기 후레이크와 분말스프, 그리고 쌀떡을 넣습니다.
라면이 아닌 떡볶이니만큼 소스는 액상으로 들어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분말이 들어있다는 게 조금 의외네요.
건더기 후레이크로는 건조 파와 건조 어묵, 두 가지가 들어있고 건더기 양은 충분히 괜찮은 편입니다.


용기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전자렌지에 약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
편의점 전자렌지는 전압이 센 편이니 1분 30초 정도만 돌려주셔도 충분할 것입니다.
그러면 떡이 몰캉몰캉하게 익고 국물이 조금 흥건한 국물떡볶이 스타일의 매운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쌀떡의 말랑한 식감은 나쁘지 않은데, 떡볶이 국물... 그러니까 소스의 맛이 좀 특이하네요.
액상 스프가 아닌 분말 스프로 제조한 제품이라 그런지 고추장 떡볶이 특유의 달짝지근한 맛보다는
매운 라면스프의 맛을 베이스로 한 떡볶이라는 느낌입니다. 그래요. 고추장 떡볶이라기보단 라면스프 떡볶이 같아요.
맵기는 막 불닭볶음면마냥 입에서 불이 날 정도로 매운 것까진 아니지만 먹다보면 땀이 송글송글 맺히면서
입안이 얼얼하게 느껴질 정도. 제가 먹는 내내 땀이 났으니 매운 게 맞습니다(매운 거 먹으면 땀부터 나는 사람)

다만 개인적으로는 달짝지근한 고추장떡볶이의 소스 맛을 원했는데, 원했던 맛과는 조금 다른 방향이라
취향에 조금 안 맞았던 것도 있고, 즉석조리식품이 뭐 어쩔 수 없다지만 가격대비 만족도가 썩 높은 편은 아니라
정말 밤에 떡볶이 파는 곳은 없고 매운 떡볶이가 먹고싶어 참을 수 없을 때 사먹는 거 외에는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2019. 11. 27 // by RYUNAN



덧글

  • Arucia 2019/11/27 22:16 # 삭제

    이것도 달달계열보다는 카레 들어간 매운느낌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GS 맵칼 떡볶이 추천합니다ㅎㅎ 완전 신전이랑 느낌 진짜 비슷해요! 그리고 별로 안 매운 달달한건 gs 차돌떡볶이 추천합니당 차돌 들어갔다해서 처음에 믿거했는데 할인해서 먹어보니까 요즘에 별로 없는 달달한 맛이더라고요. 근데 차돌은 크게 기대하지 마시고 소스 맛만ㅎㅎ
  • Ryunan 2019/12/03 23:12 #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돌떡볶이 쪽이 저에게는 좀 더 취향일 것 같네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542476
20066
2001019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