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2.2. 동래모듬전(사당동) / 비 오면 생각나는 모듬전에 막걸리, 거기에 호화로운 육전과 새우전까지 by Ryunan

지난 종로3가 김삿갓에 이어(http://ryunan9903.egloos.com/4433716) 이번에도 전집 포스팅.
사당에서 모임이 있어 사당의 유명한 전집 '전주전집'의 맞은편에 있는 '동래모듬전' 을 다녀왔습니다.
여기도 전주전집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곳 중 하나. 전주전집 가려고 했는데 사람이 많아
이 곳으로 방향을 틀어 들어가는 손님도 꽤 많은 편이고 그렇습니다. 물론 여기도 꽤 좋은 편이지만요.

. . . . . .



오랜 시간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이 벽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예전엔 1층에서 먹었는데, 오늘은 사람이 많아 2층 매장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테이블마다 기본 비치되어 있는 고추와 양파, 김치와 쌈장, 그리고 간장.
회전률이 빠른 편인지 모든 테이블마다 다 하나씩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김치는 개인적으로 맛 별로였던...


오늘의 막걸리는 공주 알밤 막걸리로 시작합니다.
달달한 맛이 강해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맛있게 시작할 수 있는 막걸리로 유명하지요.


다른 막걸리에 비해 노란빛이 좀 강한 편인데, 음료처럼 달콤한 맛이라 술술 넘어가는 게 특징.
다만 빈 속에 달콤하다고 연실 들이키면 후폭풍이 크기 때문에 적당히...


이번에도 첫 시작은 모듬전(20,000원)으로 끊었습니다.
이 곳의 모듬전은 소쿠리에 담긴 채 두 번에 걸쳐 나눠 나옵니다.
일단 첫 번째 모듬전이 나온 뒤, 그걸 어느 정도 다 먹으면 이어 두 번째 모듬전이 나오는 방식이지요.


속을 다진 돼지고기로 채워넣은 뒤 계란옷을 입혀 지져낸 깻잎전.


얌전하게 부쳐낸 종로3가의 전집과 달리 이 곳의 모듬전은 좀 투박하고 거칠게 지져내는 게 특징.
모양새는 다소 별로지만 맛만큼은 확실히 좋습니다. 얼마 전 골목식당 정릉 편을 방영할 때 나온 모듬전집에서
전을 배운다고 사당동 와서 먹어보고 배워간 것도 나왔습니다. 그만큼 이 동네 모듬전은 꽤 유명한 편.


동태, 고추, 동그랑땡 등이 담겨진 두 번째 소쿠리.


동그랑땡을 큼직하게 부쳐냈는데, 계란옷 듬뿍 입고 기름을 머금은 채 노릇하게 지져내어 정말 맛있습니다.
물론 노릇노릇하고 기름을 많이 머금을수록 칼로리 폭탄이긴 하지만... 잠시만 잊도록 하지요.


고추전도 큼직한 고추 안에 속을 채워넣은 게 특징. 전체적으로 전이 죄다 큼직큼직한 편입니다.


동태전은 명절 때나 맛보는 것 중 하나인데, 이런 데에서도 편하게 먹어볼 수 있군요.
두툼하게 씹히는 동태살과 계란옷과의 조화 역시 일품.


인원이 많아 첫 번째 전이 좀 모자라다 싶어 추가로 주문한 육전 + 새우전(20,000원)
일행 중 한 명이 먹고 싶다 하여 만장일치로 주문했는데, 한 소쿠리만 나옴에도 불구하고 꽤 많이 나왔습니다.
육전 하면 뭔가 가격만 비싸고 양은 얼마 안 될거라 생각했는데, 이 정도 양이라면 충분히 납득.


두 번째 막걸리는 옥수수동동주로 선택.
옥수수향이 막걸리에서 꽤 강하게 느껴지는데, 이건 사람에 따라 호불호 좀 갈리겠다 싶더군요.


새우살을 발라낸 뒤 꼬리째 계란옷을 입혀 지져냈는데, 새우를 튀김으로는 먹어도 전으로 먹는 건 처음.
이런 식으로 새우를 먹는 방법도 있군요. 튀김이랑은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의외로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얇게 썬 쇠고기를 계란옷을 입혀 지져내면 질기지 않고 아주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라
그야말로 다양한 종류의 전 중 가장 호화로운 전 하면 바로 이게 아닐까 싶습니다.


김치는 좀 별로였지만, 양파나 고추는 좋아서
기름기 많은 전 먹으면서 중간중간에 많이 먹어주고...


이렇게 또다른 날의 모듬전 모임도 나름 성공적으로 마무리.
마침 먹고 난 뒤에 나오니 비까지 내려 분위기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 날, 해외에서 일 하던 모 동생이 정말 오래간만에 올라와서 얼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행복하게 잘 살기를...!

. . . . . .


※ 동래모듬전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4호선 사당역 10번출구 하차, 새마을금고 다음 골목에서 좌회전

2019. 12. 2 // by RYUNAN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4218253
53012
1871957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