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2.4. 하남돼지집(부천역점) / 직원이 구워주는 서비스, 명이나물에 싸먹는 황금비율을 잡은 삼겹살 by Ryunan

여기저기 프랜차이즈 지점이 많이 생겨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
진짜 경기도 하남시에 본점을 두고 있는 삼겹살 전문점으로 직원이 직접 삼겹살을 구워주는 것으로 유명한 곳.
사람들 말을 통해 맛있다 맛있다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기회가 매번 없었다 이번에 처음 가 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제일 처음 가 보게 된 매장은 집에서 상당히 먼 곳에 떨어져있는 부천역 지점.

. . . . . .



2층 매장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본 문구, '비교하라! 대적할 상대가 없다' 라는 도발적인 문구.
그만큼 삼겹살에 대한 자신감이 아주 충만하다는 건데, 얼마나 맛있는지 한 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토요일 저녁이라 매장 내부는 고기 먹으러 온 사람들로 북적북적.
대체적으로 돼지고기 치고 가격대가 좀 높은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인기가 꽤 많은 듯 합니다.


매장 벽에 붙어있는 문구로, 뭔가 감성적이고 비장하게 적어놓았지만 그냥 피식(...)


인원수대로 맞춰 물수건이 나왔습니다.
저게 원래는 동전 크기의 바짝 마른 단단한 덩어리인데 그 위에 물을 부으면 서서히 위로 불룩하게 튀어나와
촉촉한 물수건이 만들어지는 방식. 예전 다른 식당에서 한 번 본 적이 있는데 여기서 두 번째로 보네요.


기본 반찬으로 나온 배추김치.
김치는 그냥 먹기보단 불판 위에 올려 굽는 용도.


삼겹살 싸 먹는 명이나물.


파절이 대신 부추무침이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그릇에 담긴 양파와 적상추.


양념장으로는 쌈장과 소금, 두 가지가 나오는데
장은 시판제품에 고추장을 더 섞어 조합한 듯 색이 시판쌈장에 비해 좀 더 붉습니다.


그럼 어떤 메뉴가 있는지 메뉴판도 한 번 봐야겠네요.


여럿이 온 손님들을 위한 모듬한판 세트메뉴가 있는데,
단품으로 시키는 것보다 모듬으로 시켜서 먹는게 나눠먹기 좋고 약간의 할인도 되는 것 같습니다.
생삼겹살 1인분 가격은 14,000원으로 일반적인 삼겹살 전문점에 비하면 살짝 높은 편으로
1인분으로 나오는 정량은 180g입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냉면, 도시락 김치볶음밥 같은 식사 메뉴가 있고
계란찜 같은 사이드라든가 수제 소시지, 모듬버섯 같이 고기와 함께 구워먹는 곁들임 메뉴도 있습니다.
그리고 부천역 한정으로 식사와 삼겹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할인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주류 가격 역시 일반 고깃집이나 주점에 비해 조금 높게 책정된 편.


이날은 큰 행사를 치른 뒤의 뒷풀이 모임이라 일단은 참이슬 후레쉬 한 병으로 시작.


반찬이 다 세팅되고 난 뒤 고기 불판이 나왔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직원이 직접 와서 고기를 불판 위에 올려 구워주기 때문에 따로 손을 대지 않아도 됩니다.
하남돼지집이 다른 가게에 비해 약간 가격대 높은 건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서비스 비용도 포함되기 때문인 듯.


처음 고기를 올려놓은 사진은 따로 찍지 못했고, 가위로 잘라 익어가는 과정을 한 컷.
고기 불판 윗쪽에 초벌구이한 삼겹살을 한 입 크기로 잘라 올리고 아랫쪽엔 김치, 양파를 올렸습니다.
생고기를 바로 가져와 굽는 게 아니라 500도에서 한 번 초벌구이한 삼겹살을 가져와 손님 앞에서 구워내는 방식.


김치와 양파를 접시에 잠시 덜어놓은 뒤 불판 가득 삼겹살을 올려놓고 열심히 굽는 중.
직원 한 명이 테이블을 직접 전담하여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꼼꼼하게 굽는 것이 가능한 듯 합니다.


고기에 지방 비율도 적당하고 고기 두께도 너무 얇거나 두껍지 않아 딱 한 입에 넣기 좋은 크기.
메뉴 소개를 읽어보면 고기 두께 20mm로 살코기와 비계의 황금비율을 잡았다고 합니다.


다 구워진 고기는 접시에 담아 테이블로 나오는데, 여기까지가 직원이 책임져주는 서비스.
고기가 다 구워질 때까지 따로 손 대지 않고 기다릴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편리합니다.


뭔가 고기를 이렇게 담으니 캠핑장 와서 바베큐 구워먹는 듯한 느낌도 들고 그렇네요.
한 입 크기로 먹기 딱 좋게 썰어져 나온 것이 특징.


고기를 다 구운 남은 불판 위에는
좀 전에 잠깐 내려놓았던 김치와 양파를 올려놓았습니다.


따로 양념장 찍을 필요 없이 명이나물 위에 삼겹살 한 점, 그리고 부추무침을 올려서 한 입.
명이나물이나 부추무침에 간이 되어있어 이렇게 먹을 땐 굳이 쌈장이나 소금을 찍지 않아도 됩니다.


삼겹살 확실히 맛있네요. 기름기도 적당히 빠지고 살코기와 지방의 비율도 아주 좋아 쫄깃해서 만족.
가게 입구에 붙어있는 문구가 어느 정도 납득이 갈 정도로 고기는 확실히 맛있었습니다.
특히 굽는 데 익숙한 직원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적당히 딱 알맞게 구워진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


식사 메뉴로 주문한 도시락 김치볶음밥(4,000원)
옛날도시락 컨셉으로 양은도시락 안에 김치볶음밥과 김가루, 그리고 계란후라이가 얹어져 나옵니다.


냉면은 물냉면과 코다리 회냉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진은 코다리 회냉면(6,000원)
냉면 위에 양념장과 함께 고명으로 매콤달콤하게 무친 코다리회가 얹어져 나옵니다.


삼겹살과 함께 먹는 냉면으로는 딱 적당한 느낌. 적당히 매콤달콤하니 좋네요.


고기를 약간 남겨 냉면면발에 싸 먹는 건 놓칠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타 고깃집에 비해 조금 높긴 하지만,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었던 하남돼지집 첫 방문이었습니다. 고기도 맛이 꽤 괜찮았고요.
여기저기 지점이 많아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니만큼 맛있는 삼겹살을 즐기고 싶다면 가보셔도 좋을 듯.
그 유명한 삼겹살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을 이제 저도 경험해보게 되었습니다.

. . . . . .


※ 하남돼지집 부천점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부천역 북쪽 출구 하차, 부천역 로데오거리 내 위치

2019. 12. 4 // by RYUNAN



덧글

  • 2019/12/10 05:13 # 삭제

    저도 여기 구워주는게 너무 좋았어요 ㅋㅋ 맛도괜찮고 ~
  • Ryunan 2019/12/12 23:38 #

    네,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그 구워주는 서비스를 생각하면...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7752
5095
2053692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