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2.5. 종구네 통닭(청량리 재래시장) / 언제 가도 푸짐하고 정겨운 시장통닭 전문점 by Ryunan

제가 정말 좋아하는 시장통닭 전문점인 청량리 재래시장 내 '종구네통닭'
그냥 쿨타임 한 번씩(?) 차게 되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 곳도 제 블로그에도 단골로 등장하는 가게가 된 듯.

. . . . . .



종구네 통닭 바로 맞은편에 얼마 전 다녀왔던 '동경통닭' 이 있습니다.
이 통닭골목 안에서는 동경통닭이 제일 유명한 것으로 아는데, 제 취향으로는 종구네 통닭이 제일 낫던...
(동경통닭 후기 : http://ryunan9903.egloos.com/4429912)


별로 방송 나오거나 그런 가게는 아닌데, 가게 분위기가 참 재미있는 곳.
포스트잇으로 남긴 사람들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메뉴판을 한 컷. 보통 오게되면 후라이드반, 양념반을 시킬 때가 많습니다.


기본 식기 세팅.


탄산음료가 작은 캔도 아니고 뚱캔인데, 한 캔 1,000원밖에 하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정말 아무 부담없이 마음껏 음료를 마셔도 괜찮은 가게.


청양고추와 다진마늘을 넣고 만든 후라이드 치킨 찍어먹는 간장.


백김치와 치킨무, 두 가지도 같이 나왔습니다.
예전에 한 번 여기서 살짝 살얼음이 언 진짜 맛있는 백김치를 먹었는데, 그건 겨울에나 맛볼 수 있을 듯.


후라이드 치킨 반, 양념치킨 반(대 사이즈 - 16,000원)
얼핏 보면 두 마리 따로따로 나온 것처럼 보이지만 좀 큰 닭을 사용해서 그렇지 각각 반마리입니다.


바삭하게 튀긴 후라이드 치킨.
서비스로 떡과 고구마튀김, 그리고 똥집튀김이 같이 나오는데, 이것때문에 양이 많아보이게 느껴질 듯.


바삭하고 쫄깃한 닭똥집 튀김은 여기 아니면 의정부 통닭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 중 하나.
얼마 전 KFC의 닭똥집 튀김 먹을 때 좀 실망해서 이 집 닭똥집 생각이 간절하게 났었습니다.


바로 튀겨낸 고구마튀김 역시 분식집 튀김과는 확실히 달라요.
한 번 튀김옷을 입혀 튀긴 걸 다시 튀기는 분식집과 달리 이 쪽이 훨씬 더 맛있습니다.


튀김옷에 양념이 거의 되어있지 않아 그냥 먹으면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후라이드.


후라이드 치킨은 이렇게 간장에 절인 청양고추를 좀 얹어 먹으면 매콤하고 개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원래 치킨은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라지만 이런 식으로 먹으면 소주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양념치킨 반 마리. 역시 고구마와 떡, 똥집이 서비스로 올라갑니다.


튀긴 떡을 양념소스에 버무리니 떡꼬치 먹는 느낌이네요. 맛이 없을 리 없습니다.


양념 소스에 버무린 고구마튀김도 뭐라 더 설명할 필요 없이 맛있고...


닭똥집도 양념 소스에 버무린 게 좀 이질적일 수도 있지만 생각 이상으로 꽤 괜찮습니다.


여기 양념치킨은 좀 달긴 하지만 소스도 꽤 맛있게 잘 하는 편이라 엥간해선 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바삭하고 고소한 맛의 후라이드 치킨도 좋지만 저는 이 가게 치킨은 양념쪽을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후라이드 치킨의 튀김가루 그릇에 남은 걸 이렇게 양념치킨에 굴려서 먹는 것도 괜찮고요.
뭐 여러 가지 방식으로 맛있게 즐겼습니다.


프랜차이즈 치킨이라든가 동네 닭집 같은 걸 제외하면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치킨집 중 하나.
의정부 통닭거리, 신포동 닭강정거리와 마찬가지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청량리 재래시장 내 통닭집 종구네 통닭.
가격에 비해 양도 푸짐하고 청양고추 간장, 그리고 백김치와 함께 먹는 치킨이 생각 이상으로 꽤 별미인지라
한 번 오시면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게가 좀 허름하지만 그래도 괜찮은 분들께 적극 추천.


예전에 왔을 때 이 포스트잇, 한 번 찍었던 것 같은데...ㅋㅋ
그 옆에는 (한국 한정) 거의 국민 역적이 되어버린 축구스타의 사인(...?)도 있군요.

. . . . . .


이번 포스팅 역시 청량리역 역사 위에서 내려다본 청량리역 풍경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합니다.

. . . . . .


※ 종구네통닭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1번출구 하차, 성바오로병원 교차로에서 우회전, 시장 내 위치

2019. 12. 5 // by RYUNAN



덧글

  • 핑크 코끼리 2019/12/06 09:43 # 답글

    치킨 양념으로 청양고추가 들어가는건 처음보는데 신기하네요
  • Ryunan 2019/12/12 23:39 #

    의외로 저 청양고추 썰어넣은 간장이 치킨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 차가비 2019/12/06 12:56 # 삭제 답글

    항상 잘보곡바니닷!
  • Ryunan 2019/12/12 23:39 #

    감사합니다 :)
  • 이글루스 알리미 2019/12/16 08:03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2월 16일 줌(http://zum.com) 메인의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zum 메인 페이지 > 뉴스 하단의 푸드탭에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0628860
66905
1908793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