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2.10. 구구향훠궈(久久香火鍋 - 이수점) / 인당 16,900원에 즐기는 중국 정통 샤브샤브, 훠궈(火鍋) 무한리필 전문점 by Ryunan

구구향훠궈(久久香火鍋)는 이수에 위치한 중국식 샤브샤브 요리인 훠궈 전문점으로
인당 16,900원에 다양한 야채와 재료, 그리고 고기를 원하는 만큼 넣어먹을 수 있는 훠궈 전문점입니다.
금요일 저녁, 좋은 모임 자리가 있어 사람들을 만나 구구향훠궈 이수점을 처음으로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 . . . . .



평일 점심 3시 이전엔 2,000원 할인된 14,900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인 훠궈 식사도 가능하긴 합니다만 5,000원이 추가된다는 조건이 붙어 있더군요...ㅡㅡ;;


매장 내부는 식사하러 온 손님들로 적당히 북적북적.
아무리 겨울철이라 해도 훠궈 냄비때문에 꽤 덥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만, 다행히 덥진 않았습니다.


일단 여럿이 모였으니 하얼빈 맥주 주문해서 한 병 따고...^^
요즘 훠궈든 양꼬치든 먹으러 오면 부어라 마셔라는 아니더라도 맥주는 반드시 곁들이게 되는...


훠궈 국물은 세 가지로 제공됩니다.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백탕, 홍탕, 마라탕.


셀프 바에 있는 야채라든가 각종 훠궈 재료는 자유롭게 원하는 만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큰 접시에 담긴 건 훠궈 국물을 내기 위한 각종 야채, 그 옆의 작은 접시에는 피쉬볼과 맛살, 그리고 햄.


중국 당면과 목이버섯, 새우,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건두부.


대부분의 재료들이 마라탕에 들어가는 것과 거의 겹치긴 하는데, 정말 좋아하는 식재료들입니다.
여기는 특이하게도 옥수수도 통째로 들어있는데, 저거 좀 이상할 것 같지만 은근히 괜찮았습니다.


얇게 썬 샤브샤브용 돼지고기와 쇠고기.


땅콩소스를 베이스로 한 양념장도 직접 만들어 가져왔습니다.
제가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은 특별한 거 없고 그냥 감으로 고추기름과 마늘을 듬뿍 넣어 만듭니다.


적당히 여러 종류의 소스를 눈대중으로 잘 가져와 섞어도 맛있는 소스가 만들어지니 만족.


훠궈 냄비 안에 일단 야채를 먼저 썰어넣어 국물을 내면서 천천히 끓이기 시작.
이후부터는 좋아하는 재료들 및 고기를 자유롭게 넣으면서 먹고 싶은 걸 열심히 건져먹으면 됩니다.


고기나 야채도 좋지만, 역시 훠궈나 마라탕에서 먹을 수 있는 저 납작한 건두부가 정말 좋네요.
일반 두부와는 다르게 단단하고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고기를 처음엔 한 점씩 넣어 먹다가 감질나서 결국 국물에 잔뜩 투하.


쑥갓과 함께 맛살, 고기, 두부 등을 건져올려서 한 컷.


훠궈 전문점에서 먹는 샤브샤브용 고기야 큰 차이 없긴 하지만, 그래도 만족스럽군요.


두 번째 고기 접시는 양고기 위주로 한 번 가져와 보았습니다.


중간에 훠궈에 넣을 야채와 건두부, 버섯도 듬뿍 추가했습니다.


...이쯤되면 훠궈가 아니라 무슨 잡탕찌개 같은 느낌인데,
훠궈를 이렇게 만들어먹는 사람이 어디 있담...;;


다양한 재료를 서로 구분없이 마음껏 넣어도 안 어울리는 것 없이 잘 어울린다는 게 훠궈의 매력.


아무래도 먹다보면 매운 것 때문에 홍탕이나 마라탕도 나쁘진 않지만,
개인적으론 백탕에서 깔끔하게 끓인 걸 건져먹는 쪽을 좀 더 선호합니다.


직접 제조한 소스에 찍어서 마지막까지 맛있게...


요즘같이 날 추울 때, 여럿이...라고 해도 냄비 하나당 네 명이 한계겠지만... 여튼 사람들끼리 모여서
훠궈냄비 앞에 두고 다양한 재료 마음껏 넣으며 즐겁게 끓여먹는 것도 참 좋은 것 같네요.
따끈한 전골이 생각날 때,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을 맘대로 넣어먹고 싶을 때 찾아가기 좋은 가게인 것 같습니다.

. . . . . .


※ 구구향훠궈 이수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4,7호선 이수역 10번 또는 12번출구 하차, 이수프라자 건물 1층

2019. 12. 10 // by RYUNAN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335327
38084
1958939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