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2.13. 빵길따라(연남동) / 연남,연희동 빵집투어 1탄, 크림치즈와 단호박, 말린과일의 조합이 환상적인 단호박 바게트 by Ryunan

연남동 투어를 같이 간 지인분께서 자기가 좋아하는 빵집이라며 빵집 하나를 추천해주셨습니다.
홍대입구역 근처 동교동삼거리에서 큰길을 따라 연남동, 연희동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빵길따라' 라는 가게.

. . . . . .



저는 지나가면서 처음 본 가게인데, 이 근방에서 꽤 인기있는 개인 빵집이라고 하는군요.
좋은 버터와 함께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하는 케이크를 만든다는 입간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가게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빵이 진열된 매대 한쪽에 작게 커피 테이블도 몇 마련되어 있고요.


크루아상과 뺑 오 쇼콜라, 그리고 그 아래 진열되어 있는 크루아상을 이용해 만든 쉬림프 샌드위치.


시식 인심이 나쁘지 않은 편이라 몇몇 종류의 빵을 먹어볼 수 있었는데요,
같이 간 분께선 저기 진열되었다가 전부팔린 어니언 베이글을 아주 좋아한다고 합니다.
어니언 베이글, 그리고 사진에 있는 바질 크런치를 먹어보았는데, 바질 크런치가 저는 취향에 더 잘 맞았습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빵집이라 독창적인 빵들이 많습니다. 화려하네요.


그 중 눈길을 잡아 끈 빵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이 '단호박 바게트' 라는 빵입니다.
둥근 바게트빵 사이에 크림치즈와 단호박, 그리고 각종 말린 과일이 들어간 빵으로 비주얼이 정말 좋았어요.
게다가 가격도 3,500원으로 빵의 크기와 볼륨감에 비해 그리 비싸지 않은 것도 호감이 갔습니다.


빵을 하나 사들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비닐봉투는 유료지만 종이봉투는 무료로 담아줍니다.


빵집 근처에 있는 연남동의 한 식당 '뇽즈'
사실 저 식당에 눈에 가게 된 건 왼쪽의 간판 때문이었는데요...


이 간판 뭐야(...)

간판을 찍었을 당시엔 몰랐는데, 지금 저 노래를 부른 당사자는 음...

. . . . . .


빵길따라에서 구매한 단호박 바게트(3,500원)
접시를 살짝 비집고 나갈 정도로 큼직한 바게트빵의 가운데를 가르고
그 속에 단호박, 과일, 크림치즈를 듬뿍 채워넣고 구운 빵입니다. 내용물을 정말 아낌없이 알차게 넣었습니다.


같이 다닌 지인분이 왜 맛있다고 추천했는지 충분히 이해가 가는 맛.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은은하게 달콤한 단호박, 새콤한 말린 과일의 조화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빵이 아니라 마치 하나의 요리를 먹는 것 같은 느낌. 단호박과 과일에서 나오는 자연스런 단맛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덕택에 좋은 빵집 한 군데를 알게 되어 기쁘네요. 다음에 이 동네 놀러오면 여기서 다른 빵도 구매해볼듯 합니다.
그리고 이 빵집에 이어 연남동, 연희동 일대의 유명한 빵집 몇 군데를 더 돌았는데, 이후 포스팅에서 계속...

. . . . . .


※ 빵길따라 찾아가는 길 : 홍대입구역, 동교동삼거리에서 연희로 따라 연희동 방향 직진, 큰길가에 위치

2019. 12. 13 // by RYUNAN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155752
5095
2053692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