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9.12.29. (10) 언덕 위 작은 동화마을, 전주 자만벽화마을 / 2019 가을, 전주 힐링여행 by Ryunan

= 2019 가을, 전주 힐링여행 =

(10) 언덕 위 작은 동화마을, 전주 자만벽화마을

. . . . . .



전주 한옥마을 동쪽 끝으로 이동한 뒤 큰길 하나를 건너면 작은 산동네 마을이 하나 있습니다.
이 마을의 이름은 '자만벽화마을' 로 쇠락해가는 작은 언덕마을 전체를 벽화로 예쁘게 꾸며놓은 동네입니다.


언덕의 나무들 사이로 가려져 있는 마을의 전경.
얼핏 봐도 오래 된 영세한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는 작은 마을을 어떻게 새롭게 재탄생시켰을까요?


자만벽화마을 앞 버스 정류장.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지만, 한옥마을에 들어오면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관광지로 새롭게 재해석시킨 거리긴 하지만 사람이 살고 있는 가정집이 모여 있는 마을입니다.
마을을 구경할 땐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몇 가지 에티켓을 항상 지켜줘야 합니다.


자만벽화마을 입구. 마을 입구를 시작점으로 하여 한 바퀴 크게 돌아보기로...


다소 낡은 마을 안내. 몇몇 지점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적혀 있습니다.


마을에 있는 대부분의 집, 그리고 돌담을 이렇게 벽화들로 꾸며놓은 것이 특징.


언덕을 올라가자마자 제일 먼저 보이는 큰 감나무와 돌담이 영락없는 시골 마을의 분위기.
우리 말고도 이 곳을 찾아온 관광객이 몇 보였습니다만 한옥마을에 비해 그 수가 많지 않았습니다.


마을 주민이 얹어놓은 듯한 담벼락 위의 감.


그래피티처럼 온통 글씨로 가득 채워넣은 주택의 담벼락.


체험 공방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옥집 앞엔 진경산수화와 스파이더맨의 어색한 조합이...ㅋㅋ


무더위 쉼터가 있는 건물 앞 담벼락엔 커다란 해바라기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피카츄.


관광지로 만들어진 곳이라 마을의 몇몇 가정집은 집을 개조하여 카페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협소하게나마 정원도 만들어놓은 게 되게 마음에 드는 집이네요.


가을 분위기가 물씬 익어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감나무.


자만벽화마을에서 다시 태어난 마이클 잭슨과 마릴린 먼로.
이 벽화는 다른 것들에 비해 상당히 잘 그렸네요.


달동네 커피숍 - 꼬지따뽕. 벽화마을 감성을 충실하게 따른 듯한 까페.


그냥 평범한 언덕 위 마을을 벽화로 채워넣으니 분위기가 많이 달라진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지 않더라도 뭔가 밝고 화사해지면서 동네 분위기가 활기차게 변했습니다.


달동네 커피숍 건물엔 한옥마을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좋은 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한옥마을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뷰가 몇 군데 있는데, 잘 찾아보실 수 있었으면...


피우지 못한 오얏꽃.


이 건물의 외벽은 쿵푸 팬더가 차지하고 있군요.


마을의 벽화를 배경으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사람들.
한옥마을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지 않아 느긋하게 돌아다닐 수 있었던 것은 장점.


지브리 애니메이션도 이 마을을 피해갈 순 없었던 듯 합니다.
어딘가 미묘하게 어색하긴 하지만 그래도 정성스레 그려 허용범위 안에 들어갔던(...ㅋㅋ) 하울의 움직이는 섬.


그 오른편에는 상당히 잘 그린 원령공주(모노노케 히메)와 함께 마루 및 아리에티가 있습니다.
어 근데 월령공주가 아니라 원령공주인데...ㅠㅠ 그리신 분이 제목을 잘못 아셨던 듯.


'꽃보다 어여쁜 자야, 우리 꽃길만 걷자'
요즘은 이런 글귀 읽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아니 이 곳에 어벤져스가 숨어 있다니...ㅋㅋ
마을의 벽화는 퀄리티가 조금 들쭉날쭉한 편인데, 생각보다 상당히 잘 그린 벽화들도 많았습니다.


한 구멍가게 옆에 그려져 있던 어딘가 눈매 무서운 메텔(...)
자만벽화마을에서의 풍경을 뒤로 남기고 다시 한옥마을로 되돌아갔습니다.

= Continue =

. . . . . .


= 1일차 =


(10) 언덕 위 작은 동화마을, 전주 자만벽화마을

2019. 12. 29 // by RYUNAN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49128
886
2081837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