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1.1. (17) 한적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 PNB 풍년제과 전동점(전주완산구 전동) / 2019 가을, 전주 힐링여행 by Ryunan

= 2019 가을, 전주 힐링여행 =

(17) 한적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 PNB 풍년제과 전동점(전주완산구 전동)

. . . . . .



한옥마을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는 'PNB 풍년제과 본점직영 전동점'
이 매장은 PNB 풍년제과의 공식 지점으로 본점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또다른 매장입니다.


1층은 빵집, 2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으며 규모는 본점에 비해 작지만 보통 빵집에 비해선 큰 편.
잠시 시간이 남아 커피 한 잔 하고 서울로 갖고 올라갈 빵을 사기 위해 들리기로 했습니다.


빵 파는 매대는 본점에 비해 단촐한 편. 사진 오른편에 보이는 매대가 전부.
중간의 계단은 카페 공간이 있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1층에도 일부긴 하지만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공간이 있습니다.


커피를 주문하는 곳은 1층 계산대와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료 가격표를 한 컷.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음료는 본점과 큰 차이 없는데 본점에서 마셨던 아포가토가 여기에는 없군요.
그리고 손님도 본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 카운터에는 아주머니 한 분만 계셨습니다.


각종 선물세트, 그리고 풍년제과의 대표제품인 센베과자류, 쿠키류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
매대 아랫쪽의 센베과자류는 전부 먹어볼 수 있도록 시식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PNB 풍년제과의 대표빵 중 하나인 강정문 미니초코파이 선물세트.
12개들이, 15개들이 선물세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양갱도 시식이 따로 준비되어 있군요.


역시 초코파이와 붓세는 빠지지 않고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초코파이 가격은 1,900원, 화이트, 바나나 초코파이는 2,300원,
그리고 '강정문 미니초코파이' 라고 불리는 제품들은 종류에 관계없이 전부 1,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PNB 로고 왼편의 문양 두 개는 차례대로 초코파이, 그리고 센베과자 문양을 나타낸 듯 합니다.
PNB 풍년제과는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긴 합니다만, 현재 리뉴얼을 위해 잠시 운영을 중단한 상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면서 느긋하게 휴식 중.
돌아가는 버스를 아직 예약하지 않아 여기서 커피 마시면서 천천히 예약했는데, 시외버스는 벌써 다 매진,
고속버스밖에 남지 않아 돌아갈 땐 고속버스를 타고 강남고속버스터미널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집으로 갖고 갈 PNB 풍년제과에서 산 선물들.
굳이 선물세트를 별도로 구매하진 않았고 좋아하는 제품들 몇 가지를 따로따로 구매했습니다.


사람이 별로 없어 2층 카페공간을 아직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았는데,
잠시 올라가봐도 되길래 올라가 보았습니다.

아직 조명을 밝히지 않은 PNB 풍년제과 전동직영점 2층의 모습.


사람이 없어 그렇게 느껴진 건지 모르지만,
카페로서의 분위기는 본점보다 훨씬 더 좋은 것 같군요.


자연 채광이 들어와 조명이 없음에도 밝고 아늑한 분위기를 주는 2층 카페 내부.


넓은 공간 하나가 아닌 부분부분 칸막이가 있어 이렇게 독립된 공간들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마치 보통 가정집을 개조해서 카페로 만든 것 같은 구조가 특징.


햇살이 잘 들어오는 창가 쪽 테이블.

창가에 진열되어 있는 각종 소품들.


분위기가 좋긴 했습니다만, 별도로 냉방을 하지 않아 이 당시 상당히 더웠는데요,
저희가 나갈 때쯤 되니 손님들이 본격적으로 들어오면서 2층 공간을 정식으로 개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동직영점은 본점에 비해 한옥마을 입구에서 좀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는 지점으로
본점에 비해 빵의 종류는 다소 적지만, 그래도 동일한 퀄리티의 빵을 동일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건 물론
본점 못지않은 넓은 카페공간이 있어 여유있게 빵을 즐기고 또 쉬었다 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옥마을을 방문했는데 본점까지 들릴 시간이 없다면, 한옥마을 내 지점 혹은 이 전동점을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해요.

. . . . . .


카페를 나와 한옥마을 방향으로 이동하는 길.


전동성당 바로 앞에는 한국 최초의 천주교 순교자인 '윤지충 바오로 순교 동상' 이 있습니다.
윤지충은 조선 후기의 천주교도로 외사촌 관계였던 정약용을 통해 천주교에 입교하게 되었으며
부모의 위패를 모시지 않는다는 이유로 박해받아 1791년 순교한 한국 최초의 천주교 순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 Continue =

. . . . . .


※ PNB 풍년제과 전동직영점 찾아가는 길 : 풍남문교차로에서 충경로사거리 방향 직진

. . . . . .


= 1일차 =



= 3일차 =
(17) 한적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 PNB 풍년제과 전동점(전주완산구 전동)

2020. 1. 1 // by RYUNAN



핑백

덧글

  • Tabipero 2020/01/03 22:09 # 답글

    그동안 주로 한옥마을점만 이용했었는데 어느샌가 전동점이 생겼더군요. 나중에 한번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커피맛은 괜찮던가요? ㅎㅎ
  • Ryunan 2020/01/07 22:25 #

    커피야 뭐 그냥 무난무난했습니다. 분위기가 좋은 게 한 몫 했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8764513
27257
1984097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