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1.10. 풀잎채(사당 파스텔시티) / 다양한 한식 요리가 있는 사당 파스텔시티의 한식뷔페 by Ryunan

얼마 전 모임이 있어 찾게 된 사당 파스텔시티에 위치한 '풀잎채' 라는 한식 뷔페입니다.
아래층에 있는 바르미 샤브샤브랑 여기랑 어디 갈까 하다가 선택하게 된 곳으로
한때 유행했던 자연별곡, 계절밥상 같은 한식 뷔페는 가 봤어도 풀잎채는 이름만 듣고 처음 가 보는 곳입니다.
요즘은 한식뷔페붐이 크게 꺼져서 매장도 많이 줄어들고 예전과 같이 인기가 큰 편은 아닌 것 같더군요.

. . . . . .



음식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녁 및 주말 공휴일 식사 가격은 23,900원.


입구 쪽에 뷔페의 대표 메뉴들에 대한 간판이 몇 개 붙어있습니다.
찹스테이크와 연어샐러드, 함흥냉면과 곤드레가마솥밥, 그리고 디저트와 제철과일을 제공한다는군요.


별도의 매장 사진 없이 바로 음식 사진부터.
사이다와 함께 왼쪽의 음료는 케일음료였나... 단맛이 들어가지 않은 건강에 좋은 녹즙의 느낌입니다.


국물 코너에 있는 해물과 야채를 넣은 맑은탕.
이거 외에도 수프랑 호박죽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것저것 보이는 대로 담아온 첫 번째 접시. 사진으로 보니 정말 많이 담긴 했군요.


꼬치전과 쭈꾸미볶음, 그리고 그 뒤에 있는 건 돼지고기 직화구이입니다.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 먹기에도 딱 어울리게 간이 잘 되어있는 맛.


훈제오리와 그 뒤에 있는 건 유자 소스에 버무린 수삼샐러드인데 저거 꽤 맛있어요.
지나치게 쓰지 않고 적당하게 쌉싸름하면서 유자 소스의 상큼한 맛이 되게 입맛이 확 돋게 합니다.
이 날 여러가지 음식이 있었지만 먹었던 것 중 가장 만족스럽고 가장 괜찮았다고 생각했던 메뉴였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하게 볶아낸 고추장불고기.


즉석조리 코너에는 떡갈비와 찹 스테이크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의외로 생각했던 것보다 육류 코너의 음식들이 꽤 다양해서 이쪽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도가 높으실 듯.


두 번째 접시. 훈제연어가 있어 연어 욕심에 좀 많이 집어온 게 티가 나는군요.
첫 번째 접시에서 가져오지 못한 것들 위주로 이것저것 담아왔는데 타코야키라든가 돈까스 같은 메뉴도 있습니다.


흑임자 소스에 버무린 연근이라든가 보쌈, 닭강정 등이 꽤 만족스러웠던 메뉴.
새우튀김은 보이자마자 거의 의무적으로 집어왔는데 의외로 맛은 그냥 평범했군요.


즉석조리코너에 함흥냉면이 있어 한 그릇 가져왔습니다. 평소라면 비빔이겠지만, 오늘은 물냉면으로.
고구마전분을 사용한 얇은 함흥식 면에 국물은 평양냉면 스타일로 조금 심심한 맛이 특징.


그냥 먹는것보다 이렇게 고기 가져와서 육쌈냉면처럼 고기에 싸먹는게 더 맛있네요.
보쌈 말고도 떡갈비라든가 직화구이 등 다양한 육류가 있어 취향에 따라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다양한 요리로 배를 충분히 채웠기 때문에 세 번째 접시는 야채 위주로만.
수삼샐러드가 상당히 마음에 들어 따로 더 담아왔는데, 드레싱 없이 생야채랑 같이 먹으니 꽤 괜찮았습니다.
수삼 위에 올라간 동그란 조각은 아마 야콘이었던 것 같은데 아삭아삭 은은한 단맛이 부담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디저트 접시는 산자 한 개랑 조그만 강정 두 개가 전부(...)
잘 먹다 마지막에 이런 참사가 발생한 이유가 식사하던 도중 급히 일어나 이동할 일이 생겼기 때문(...)
그래서 먹던 거 급히 마무리하고 대충 입가심으로 급히 집어와 먹느라 이 사진이 마지막이 되어버렸네요...ㅋㅋ

디저트를 제대로 못 본게 많이 아쉽긴 하지만, 가격대비 음식의 구색도 나름 괜찮은 편이고
맛도 친숙한 맛이라 나쁘지 않았던 한식뷔페 '풀잎채' - 음식이 한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곳은 나이 지긋하신 어른들 모시고 가도 나름 괜찮을 것 같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당 근처에서 뷔페 식사를 할 일이 있는데 갈 곳이 마땅치 않다면 이 곳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 풀잎채 사당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4호선 사당역 12번출구 또는 지하연결통로, 파스텔시티 6층

2020. 1. 10 // by RYUNAN



덧글

  • 먹고싶다 2020/01/12 05:00 # 삭제 답글

    언제나 보지만 류난님은 그렇게 먹어도 뱃살이 늘어나지 않는가요
  • Ryunan 2020/01/14 21:17 #

    많이 늘어났습니다... 후...ㅡㅜ
  • Turret 2020/02/06 20:4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 내용의 말투가 어디서 본 느낌이 났는데 옛날에 돈까스 사건 업로더시군요 ㅋㅋ 중학교 때 친구랑 엄청 웃으며 봤는데 이제 20대네요.. 한식뷔페를 좋아해서 풀잎채의 안 가본 지점인 사당점을 찾아보다가 들려갑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933799
20066
1999588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