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1.14. 집밥은 씨유 불판볶음밥(CU) / CU의 백종원도시락, 고기 먹고 난 뒤 볶아먹는 철판볶음밥 컨셉의 편의점도시락 by Ryunan

편의점 CU에서 발견하여 호기심에 집어 온 '집밥은 씨유 - 불판볶음밥' 이라는 도시락입니다.
가격은 3,900원으로 보통 도시락과 달리 동그란 용기에 담겨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 . . . .



여전히 CU에서는 도시락 모델로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 제품은 '백종원 고깃집 불판 치즈볶음밥' 의 컨셉으로 만든 제품이라고 하는군요.
전자렌지에 조리하는 제품이고 실제 불판이 아니기 때문에 불 위에 직화 조리하면 안 됩니다. 열량은 771kcal.


용기 안에는 메인 치즈볶음밥과 함께 사이드에 다양한 종류의 반찬이 담겨 있습니다.
용기가 정말 고깃집 불판같이 생겼는데요, 내용물 또한 가격에 비해 꽤 푸짐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뚜껑을 열고 용기를 전자렌지에 넣은 뒤 약 1분 40초~2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됩니다.


볶음밥 위에 얹은 치즈가 살짝 녹아내리면서 정말 고깃집 볶음밥 감성의 비주얼이 완성되었는데요,
빨간 양념에 김가루 넣고 볶은 밥 위에 모짜렐라 치즈라니... 아무리 봐도 이건 고깃집 후식볶음밥이라고밖에...


사이드 음식으로 있는 스크램블 에그, 그리고 마카로니 샐러드.
아마 스크램블 에그는 불판에서 조리하는 계란찜 컨셉일 거라 추정됩니다. 맛은 딱 보이는 대로의 맛.


사이드 반찬으로는 김치볶음과 콩나물, 그리고 계란옷 입혀 부친 옛날소시지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이 쪽의 반찬 구성은 살짝 추억의 도시락 컨셉이라는 게 느껴지네요. 여튼 전부 친숙한 반찬들 구성.


비주얼 뿐 아니라 실제 밥도 놀라울 정도로(?) 고깃집 후식볶음밥의 맛을 멋지게 재현했습니다.
닭갈비라든가 고추장불고기 같은 거 먹고 남은 양념에 밥 넣고 김가루 넣고 볶은 밥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전자렌지 조리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은근히 철판볶음밥 맛을 느낄 수 있어 친숙하면서도 또 맛있게 즐겼습니다.
약간 주객전도 같지만 이런 도시락은 집에서 고기 구워먹고 난 뒤 데워먹어도 괜찮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4천원이 안 되는 가격에 고깃집 볶음밥을 감성을 느낄 수 있어
뭔가 미묘하게 이득보는 느낌이 들었던 CU의 불판볶음밥 도시락.
역시 고기 다 먹고 난 뒤 볶아먹는 볶음밥은 한국인에게 있어 식사가 아닌 후식, 훌륭한 디저트지요(...)

2020. 1. 14 // by RYUNAN



덧글

  • 하이얀 2020/01/14 22:23 # 삭제 답글

    보기부터 고깃집 불판같군요, 맛까지 재현도가 높다니 저도 조만간 먹어봐야겠습니다
  • Ryunan 2020/01/20 14:49 #

    일부러 고깃집 불판 컨셉으로 만든 것 같았습니다. 재현도도 나름 괜찮았고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1568860
66905
1908802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