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1.16. 우리밀로 만든 마장면(편스토랑 1회차 우승상품-CU) / 편스토랑의 그 제품을 인스턴트 컵라면으로 by Ryunan

KBS2의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아쉽게도 저는 챙겨보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만 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CU편의점에서 편스토랑 프로그램과 제휴를 맺어 프로그램에 등장한 인기 상품들을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그 중에 1회차 우승 상품인 '마장면' 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CU의 '편스토랑 1회차 우승상품 - 우리밀로 만든 마장면(麻醬麵)' 입니다. 가격은 1,500원.

. . . . . .



마장면(麻醬麵)은 타이완의 대표적인 면요리입니다.

중국의 작장면(炸醬麵)에 그 원본을 두고 있는 면요리로, 중국의 작장면이 한국에 들어오면서
지금의 '짜장면'으로 변화한것처럼 타이완에서는 작장면이 변화를 거쳐 지금의 '마장면' 이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짜장면과 타이완의 마장면은 둘 다 중국 '작장면' 에 뿌리를 둔 근본이 같은 음식이라 보면 될 듯.


용기 측면에 프린팅된 제품의 조리방법입니다. 비빔계열 라면과 은근 비슷하네요.


용기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용기 하나(123g)당 열량은 515kcal입니다.


용기 안에는 건조 야채가 들어있는 야채후레이크와 면이 들어있습니다.
면은 칼국수 면발같이 굵고 납작한 면이네요. 뜨거운 물 용기 표시선까지 붓고 4분 기다리면 됩니다.


별첨 스프 파우치로는 마장면 액상스프 한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액상스프 데우는 별거아닌 팁 중 하나인데 용기에 물 붓고 뚜껑 위에 액상스프 올려놓으면
뚜껑 위로 올라오는 열기로 인해 액상스프가 뜨겁겐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데워지더라고요.
좀 데운 상태에서 면 위에 부으면 아무래도 차가운 상태일때보다 더 잘 비벼지는 느낌이라 참고하시기를...


면이 다 익으면 용기 뚜껑 상단의 구멍을 통해 물을 완전히 따라냅니다.


물을 다 따라버린 면 위에 마장면 소스를 붓고 잘 비비면 완성.


소스의 색은 춘장과 비슷할 정도로 꽤 진해보이는데
다 비비고 나니 색이 상당히 옅어졌습니다. 그리고 땅콩버터 특유의 고소한 냄새가 확 풍기네요.


타이완 본토의 마장면을 사실 여행을 하면서 아직 제대로 먹어본 적 없어 함부로 비교하긴 어렵지만
소스의 맛이 땅콩버터 특유의 고소한 맛과 함께 단맛이 꽤 강한 편입니다.
처음 먹어본 사람들은 조금 놀랄정도로 단맛이 꽤 센 편이라 취향은 확실히 갈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무작정 느끼하고 달기만 한 게 아니고 적당한 짠맛, 고추기름맛과 함께 계속 끌어들이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
첫맛은 좀 생소했지만 금방 적응, 나름 괜찮게 즐길 수 있긴 했는데요,
이건 달짝지근한 걸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할 만 할듯. 단 거 싫어하시는 분께는 별로 권하지 않습니다.

CU의 마장면 시리즈는 이 인스턴트 라면이 나오기 전 냉장 생면으로 한 번 출시된 적 있었다고 하는데
그 제품은 채다인님 블로그를 통해서도 평이 아주 안 좋았던 걸로 기억 (http://totheno1.egloos.com/4177694)
사진을 비교해보니 소스색도 약간 다르던데, 어쩌면 인스턴트면에서 개선이 좀 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2020. 1. 16 // by RYUNAN



덧글

  • ㅇㅇ 2020/01/17 13:36 # 삭제 답글

    마장면 하도 히트라고 해서 먹어봤는데.. 너무 단 느낌만 강했어요
  • Ryunan 2020/01/20 14:52 #

    좀 많이 달긴 했지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743154
20066
2000652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