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1.24. 마루타이 쇼유(간장)라멘 컵라면(마루타이) / 마루타이 간장맛 인스턴트 컵라면 by Ryunan

수입과자 파는 매장에서 엄청 싸게 팔길래 호기심에 한 번 집어온 '마루타이 쇼유(간장)라멘' 입니다.
이게 정가가 얼마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지만 과자전문점에서 600원에 떨이 판매를 팔길래 집어왔지요.
이미지 사진은 중화소바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되어있는데, 일단 한 번 맛이라도 보자 하는 생각에 사 왔습니다.

. . . . . .



직수입 제품이라 포장 측면에 한글 스티커가 별도로 붙어있습니다. 일본 직수입 제품이군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과 함께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용기 하나(82g)당 열량은 385kcal. 용기 크기가 우리나라 육개장 사발면과 엇비슷한 크기입니다.


용기 안에는 둥근 면과 함께 별도의 분말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분말 스프 파우치는 총 세 가지. 건더기과 분말, 그리고 마지막에 넣는 향미유입니다.


뜨거운 물을 붓기 전 면 위에 분말, 그리고 건더기 후레이크를 뿌린 뒤
용기 안의 선까지 뜨거운 물을 붓고 약 3분 정도 기다리면 완성됩니다.
일본 컵라면을 보면 건더기가 대체적으로 풍성한 편인데 건조야채는 물론 소용돌이 어묵, 맛살도 들어있네요.


조리가 다 끝나면 마지막으로 조미유를 다 조리된 면 위에 살짝 뿌려 마무리합니다.


조미유과 건더기, 면이 적당히 잘 섞이도록 젓가락으로 몇 번 저어준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확실히 소용돌이 어묵이 들어가니 뭔가 되게 본격적인 중화소바 같은 느낌이 들어 좋네요.


간장 베이스의 깔끔한 맛의 컵라면. 건더기가 풍성하게 들어있는 것은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국물이 그렇게 강한 풍미가 없어 조금 밋밋하다는 인상이 든 제품이었습니다. 먹기에 크게 나쁘진 않았지만
그렇게 맛있거나 인상에 남는 게 있었냐, 라고 물으면 딱히?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큰 특색은 없었습니다.
뭐 사람마다 취향 문제긴 하지만, 건더기 풍성한 건 좋아도 역시 국물은 한국 컵라면이 입맛에 더 잘 맞는 듯 해요.

2020. 1. 24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367460
3289
2004514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