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1.24. 긴자 카미토쿠 돗토리골드(鳥取ゴールド) 컵라면 / 60년 전통의 긴자 라멘집 '카미토쿠'의 '돗토리골드'를 인스턴트화한 컵라면 by Ryunan

꽤 예전에 접한 제품이긴 하지만, 재미있는 컵라면 하나를 선물받아 늦게나마 리뷰합니다.
도쿄 긴자에 있는 '카미토쿠' 라는 60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는 라멘 전문점이 있는데,
그 지점에서 한정 판매하는 '돗토리 골드(鳥取ゴールド)' 라는 메뉴를 인스턴트 제품화시킨 컵라면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규코츠(소뼈 육수) 베이스로 국물맛을 낸 컵라면이라고 하는군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본라멘 하면 보통 돈코츠(돼지뼈 육수)를 생각하기 쉬운데, 조금 생소한 제품입니다.

. . . . . .



제품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영양성분표. 한 그릇(109g)당 열량은 341kcal군요.


용기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일본어로 프린팅되어 있긴 합니다만 읽을 수 있으신 분은 재주껏(...^^;;)


용기 안에는 물 붓는 표시선과 함께 둥근 면 하나가 들어있습니다.


별첨 스프 파우치는 총 세 가지. 건조 차슈햄과 액상스프, 그리고 건조 야채 후레이크 분말.


건조 후레이크와 차슈를 면 위에 얹고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5분을 기다립니다.
여기서 약간 실수를 한 게 있는데, 건조 후레이크는 면이 다 조리된 이후 마지막에 넣는 거라고 하네요.


5분을 기다린 뒤 용기 뚜껑을 걷어내면 면과 차슈 등이 전부 먹기좋은 정도로 익어 있습니다.


마지막 과정으로 액상스프를 넣고 국물과 액상스프가 잘 섞이게끔 저어주면 완성.
'돗토리 골드' 라는 이름답게 제법 황금빛을 띠는 국물의 라면이 완성되었는데요,
기름기는 꽤 많은 편이지만 일반적인 돈코츠라면처럼 뽀얀 국물이 아닌 투명하고 진한 황금빛을 내는 게 특징.


국물에 기름이 많이 떠 있긴 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꽤 맑은 국물입니다. 보기와 달리 의외로 깔끔하네요.
약간 우리나라 음식으로 따지면 설렁탕이라기보다는 곰탕을 먹는 듯한 느낌이랄까 생각보다 꽤 맛있었습니다.
사실 규코츠 라멘이라는 것을 아직 한 번도 먹어본 적 없고 비슷한 라인의 다른 컵라면도 접해본 적 없어
이게 오리지널 규코츠 라멘을 얼마나 재현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다른 일본 컵라면들과 달리
고깃국물이 꽤 마음에 들었던 걸 생각해보면 완벽한 재현은 아니더라도 나름 충실하게 만든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이전에 먹었던 쇼유 컵라면은 다소 실망스러웠지만, 역시 프리미엄 라인업은 뭔가 다르다는 걸 나타낸 걸까
이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원판의 맛은 어떨지 궁금하다는 호기심이 들었으니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2020. 1. 24 // by RYUNAN



덧글

  • Druid 2020/01/24 20:11 # 답글

    부울김에만 있는 메가마트(농심)라는 곳에서 메가마트 전용 수입제품도 있습니다.
    혹시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GS수퍼마켓 이외 수입제품을 접하고 싶으시면 부울김(부산, 울산, 김해)쪽에 한번 놀려가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참고로 김해의 인제대역 의 메가마트가 창고형입니다. 다른 메가마트(이마트와 홈플러스 사이 근처)는 작은 매장.
  • Ryunan 2020/01/27 21:29 #

    동네 근처에는 아쉽게도 메가마트가 없습니다만, 예전 학교다닐 때 근처에 메가마트 있던 게 기억나네요.
    메가마트가 독점적으로 수입하는 라인업이 꽤 좋은가보네요. 여행갈 일이 생길 때 구경가보겠습니다 :)
  • 神尾観鈴 2020/01/27 04:53 # 답글

    이거 몇년전부터 쭉 나오는 제품인데 진짜 소고기 무국맛이라서 일본서 일할 때 무국 대용으로 마니 사먹었었습니다
  • Ryunan 2020/01/27 21:29 #

    아, 생각해보니 그 맛과도 꽤 비슷했군요. 어쩐지 좀 익숙한 맛이 느껴진다 했습니다 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663154
20066
2000651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