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20.1.31. 화곡영양족발(화곡본동시장) / 순대와 순대국이 서비스, 화곡시장의 아주 유명한 족발전문점 by Ryunan

화곡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화곡본동시장 근처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알법한
화곡시장의 유명한 족발전문점 '화곡영양족발' 을 정말 오래간만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 . . . . .



일요일 낮에 방문해 그런지 줄 없이 비교적 한산한 편이라 다행.
매장 입구에 배너 하나가 세워져있는데,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지점이 새로 생겼다고 하는군요.
여기처럼 먹고가는 매장은 아닌 포장 판매만 하는 곳이지만 그래도 근처 사시는 분들은 환영할 듯 합니다.


매장 입구에는 수많은 족발 삶은 것들이 쌓여있습니다.
족발 매대 앞의 직원들이 빠른 손길로 매장, 또는 포장 손님에게 나갈 족발을 썰고 있는 모습.


매장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아직 낮 시간대라 손님은 많지 않은 편.
살짝 어두운 이 실내, 되게 오래간만이네요.


마지막 방문 때와 비교할 때 조금 달라진 점이 있다면 밑반찬을 직접 담을 수 있는 셀프 바가 생긴 것.
처음 기본 반찬은 직원이 직접 가져다주는데, 추가 반찬이 필요할 경우 직접 갖다먹을 수 있습니다.


2인 기준으로는 중 사이즈가 좋은데, 그 사이 가격인상이 좀 있었습니다.
중 사이즈는 31,000원, 그리고 대 사이즈는 35,000원입니다.


물수건을 비롯한 기본 식기 세팅.


굉장히 능숙하고 빠른 속도로 밑반찬을 포함,
주문한 족발이 바로 테이블에 세팅되었습니다.


기본 쌈채소로는 적상추 한 가지가 제공.


밑반찬으로 나온 깍두기.


역시 밑반찬으로 나온 부추무침.


쌈장과 함께 양념에 버무린 새우젓이 함께 나옵니다.


청양고추와 양파, 생마늘을 슬라이스한 것.


김치는 보쌈김치랑은 좀 다르지만 양념맛이 강해 제가 좋아하는 맛.
새우젓이나 쌈장 찍어먹는 것보다 김치에 싸서 먹는게 좀 더 맛있습니다.


별도로 주문하지 않아도 족발을 시키면 기본으로 순대국 한 그릇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순대국은 족발 먹으러 오지 않아도 단품으로 따로 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 제 옆 테이블에 온 손님도 족발 먹으러 온 손님이 아니라 순대국 먹으러 온 손님이었고요.


순대국과 함께 순대 한 접시도 같이 서비스로 같이 나오는데요,
족발 주문시 순대국과 순대를 서비스로 주는 서비스는 공덕동에 있는 족발골목이 제일 유명하다고 하지요.
예전에는 추가시에 요금을 받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추가 요금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평범한 순대 맛이지만 쫀득하게 잘 삶아내어 족발이랑 같이 먹기 좋습니다.


탄산음료도 하나 주문. 요새 병 대신 캔으로 주는 곳이 꽤 많아졌습니다.


화곡영양족발의 대표메뉴인 족발(중 사이즈 31,000원)


갓 삶은 따끈따끈한 족발 위에 소복하게 참깨를 듬뿍 올려 내오는 것이 특징.
그리고 다른 족발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족발에 비해 고깃조각을 조금 잘게 썰어 내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기를 삶은 뒤 토치로 한 번 표면을 그을린 뒤 내 오는데, 굉장히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껍질 부분도 쫄깃하게 씹히는 게 아닌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게 느껴질 정도로 아주 부드럽게 씹히는데요
조금 찔깃찔깃한 질감을 즐기는 분들에겐 약간 만족이 덜할지도 모르겠지만, 전 이 식감이 정말 좋네요.
또 유명한 족발집들 족발을 보면 단맛이 강하게 나는 곳들도 있는데, 여기 족발은 단맛이 덜한 것도 나름 장점.


그냥 고기만 먹는 것도 좋지만, 역시 다양한 야채 넣고 쌈으로 먹는 게 제일인 것 같습니다.
오래간만에 와서 먹으니 되게 맛있네요. 역시 집과 정반대편에 있음에도 불구, 일부러 찾은 보람이 있습니다.


고기가 너무 부드럽게 삶아지다보니 잘 부스러지는 편인데, 먹는데 크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닙니다.
따끈따끈하고 부드러운 달지 않은 족발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워낙 인기가 좋은 곳이라 저녁 늦은 시간대에 가면 영업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족발이 다 떨어진다고 하니
혹여라도 이 곳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이른 시간대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워낙 인기 좋은 곳이라서요.

개인적으로 천호동의 홍천족발과 함께 서울에서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족발 중 하나인 화곡족발.
집에서 멀리 떨어진 서울 정반대편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기회가 생기면 가고 싶은 곳입니다.

. . . . . .


※ 화곡영양족발 찾아가는 길 : 지하철 5호선 화곡역 3번출구 하차 후 쭉 직진, 화곡본동시장 내 위치

2020. 1. 31 // by RYUNAN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054513
27257
19840801

2016 대표이글루